페쉬/사회

< 페쉬
신사람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8월 24일 (화) 20:09 판

페쉬의 사회.

치안

페쉬의 치안은 세계적으로 좋다. 금융 중심지이자 중요한 강소국이어서 그런지 치안 관리가 잘 되어 있는 편이다. 범죄율을 보면 대한국 등과 비슷한 수준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국민성

페쉬의 일반적인 국민성은 딱히 없다. 아주 내성적인 사람들도 많이 보이지만 아주 활발한 사람들도 많이 보인다. 아마 다민족 국가라는 점 때문에 사람들의 정서가 각각 다른 것이라고 한다.

민족

민족 구성

민족 갈등

평화로운 국가이긴 하지만 지도층이 대부분 영국계라는 점에서 민족 갈등이 존재한다. 별로 없긴 하지만 민족주의 세력이 테러를 저지르거나 하기도 한다. 또한 인종차별 문제는 페쉬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페쉬에 별로 없는 아시아인들에 대한 인종차별은 덜하지만 원주민 등에 관련해 차별이 심화되고 있다.

교육

페쉬의 교육 수준은 아주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교육에 관해 상당히 투자하는 편이다.

노동

연간 평균 노동시간은 1,400시간으로 평균 이하이다. 그러나 자국민 노동자의 대우는 좋지만 외국인 노동자들에 대한 지원은 상당히 부족하다. 이것은 상당히 비판을 받는 점이다.

빈부격차

빈부격차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다만 자국민 한정으로 하면 지니계수는 0.35를 웃돌며 이 정도는 낮은 편이다. 외국인들에 대한 상당한 무시로 인해 빈부격차가 큰 것이다. 사실 부의 재분배 자체는 비리 없이 잘 진행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