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제연합 경제부

(가상국제연합/경제에서 넘어옴)
UVN logo white.png
가상국제연합 지도부
[ 펼치기 · 접기 ]
가상국제연합 경제부
Ministry of Economy
UVN logo.png
한글 명칭
경제부
영문 명칭
Ministry of Economy
설립일
2010년 9월 28일
소속
UVN logo.png 가상국제연합
최고위원
청아
장관
나유

개요 / 새로운 경제시스템에 대한 이해

가상국제연합 경제부는 가상국가의 금융기업 관리를 하는 부서이다. 가상국제연합 경제부는 관리최고위원경제최고위원의 공동 감독 아래 위치하고 있다. 관리최고위원은 UND (운드) 경제 및 UVS경제시스템을 관할하며, 경제최고위원은 기업 정책등 경제 전반을 관할한다.

새로운 경제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곳을 참조하세요.

주요업무

  • [관리최고위원] UND 시스템/자원/마크서버 연계 관리
  • [경제최고위원] UND 발행 및 uvnofficials 계좌 관리
  • [경제최고위원] 이벤트 발생 관리
  • [경제최고위원] 주식 관리
  • [경제최고위원] 기업 신설 및 게시판 관리
  • [경제최고위원] 결과서 관리
  • [경제최고위원] 월급청구 및 연재자 기본소득기준 관리

주요 지시

간부 교육

간부 교육자료는 이곳에 있다

기업 전체 가이드

이벤트에 관한 가이드

(이벤트 분류) 이벤트를 두가지 분류로 나뉘어서 터뜨립니다. 큰 이벤트, 작은 이벤트로 나누었습니다. 큰 이벤트가 발생되고 며칠 동안 지속이 됩니다. 연재자들은 이 이벤트에 대응하게 됩니다. 그렇게 대응하면서 작은 이벤트가 자동적으로 발생하거나 혹은 경제부에서 임의로 발생시키며 여러이벤트가 발생됩니다. 이렇게 기업관은 이벤트를 통하여 연재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큰 이벤트로 전체적인 연재 흐름을 조성하게 됩니다.

(이벤트 발생 원리)이벤트를 발생시킬때에 현재 어떤 연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선정된 분야의 기업들의 연재를 각각 판정하고 판정을 토대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벤트의 정의)경제부 기업에서 말하고자 하는 이벤트의 정의는 이렇습니다. 가국련 기업들을 종합해보았을때 내 기업의 순위나 위치, 주가, 시총, 매출액, 영업이익 등 회사의 가치와 그것에 대한 결과를 내어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어떤 회사가 냉장고를 만들었다면 "10개를 만들고 그 중 5개를 팔았다"라는 결론을 내어주는 것. 또 해당 결론이 나기 전에 "냉장고를 만들다가 부도가 났다" "냉장고를 만드는 기술이 올라갔다" 등 이러한 여러분들이 '가상국가의 이벤트'라고 하면 떠올릴 수 있는 내용의 이벤트가 발생할수도 있겠죠 이 모든것을 포함해 이벤트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운영 예시) 컴퓨터 제조업 붐 → 컴퓨터 제조 관련 회사 연재자 증가 → '컴퓨터 제조'와 관련된 주제로 큰 이벤트 발생 → 큰 이벤트가 기업관의 흐름을 조성하고 그것에 따름 → 따르게 되면서 발생하는 작은 이벤트 → 지속적인 연재유도 → 다음 주제로 넘어감 → 반복

증권을 통한 전체 시스템 구축에 관한 가이드

1. 개요
투자정보/투자현황/회사소식/회사정보[1]로 회사의 대략적인 규모와 연재내용 그리고 회사의 가치를 판정하고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실시간 주요이슈와 실시간 인기 종목으로 기업세계관의 흐름이 조성됩니다. 증권 소식과 가상커뮤니티로 연재자가 이벤트에 대한 판정을 예측, 유도하여 판정에 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 가치 책정[2]
이 회사는 백화점을 운영하고있고 백화점의 이름은 OOO이다. 정도가 필수적으로 연재자가 공개해야되는 영역입니다. 시가총액, 주가, 실적, 대표이사진, 주요경영사항, 매출액, 영업이익, 매출구성, 주요사업, 기업정보 등은 연재자가 설정하거나 설정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일부 항목에 한해서는 연재자의 설정이 임의로 조정되거나 자동 설정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결정된 설정을 바탕으로 회사 가치를 경제부(공인증권사)에 의해 판정받게 됩니다.

3. 실시간 주요이슈/실시간 인기종목[3]
실시간 주요이슈
경제부 기업이 임의로 지정하는 주제를 가지고 기업관의 전반적인 흐름을 주도합니다. 이를테면 반도체 관련 연재가 없지만 반도체 관련 이벤트를 터뜨려 반도체 관련 기업의 연재를 유도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큰 주제를 이루는 이벤트가 전체적인 흐름을 주도하고 그 안에서 또 관련 이벤트가 자연적 혹은 의도적으로 가지를 치며 발생하게됩니다.
실시간 인기종목
기업관에서 흥하고 있는 업종의 기업들의 연재를 촉진시키기 위해 해당 분야의 연재를 어떻게 하면 더 불태울 수 있을지를 고려하여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이를테면 반도체 관련 연재가 기업관에서 주를 이루고 있을때 관련 이벤트를 터뜨려 붐을 일으키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렇게 흐름을 주도하고 만들어진 연재 분위기 속에서 또 다양한 이벤트가 가지를 치며 자동적 혹은 의도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증권사에서 나오는 정보'라는 콘셉트와 경제부 기업시스템을 혼합시킴으로써 구현하기 힘든 주식시장이 자동적으로 조성되며 더욱 완성도 높은 운영방식이 탄생하게 됩니다. 또 다양한 증권사가 탄생하게 되며 행정력이 분산되게 될 것이고 행정력의 균형이 맞춰진다면 더욱 신속 정확한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허청에 관한 가이드

1. 특허청 설립의 목적
특허청은 경제부 산하로 기업의 연재 방식 및 양식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2. 특허 등록이 가능한 것
특허 등록이 가능한 것으로는 기업 연재 양식, 기사 양식 등 대부분이 가능합니다. 즉, 모두가 쓸만한 양식과 방식이 아닌 본인의 고유한 양식 및 방식일 때는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3. 특허 등록 방법
특허를 등록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양식을 가진 게시글을 올려야합니다. 실제로 글로서 게시된 적이 없는 양식은 등록이 불가합니다. 연재했다면 기업게시판특허등록양식(누르면 이동)을 복사·붙여넣기하여 양식에 맞게 작성해서 올리면 특허청에서 심사 후 특허로 등록해드립니다.

4. 왜 특허 등록을 해야하나
특허로 등록된 양식은 무조건적으로 경제부에 의해 보호되지만 등록되지 않은 문서 양식은 경제부 보호 대상이 아닙니다. 등록하여 지식재산권 침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5. 현재는 폐지되었습니다.
폐지되었으나 연재자 고유의 연재 양식은 당연히 보호되고 언제나 존중받아야합니다.

분쟁 조정에 관한 가이드

기업 간 분쟁 혹은 사내 분쟁에 관한 소송
기업 간 분쟁 혹은 사내 분쟁을 경제중재원에서 중재해 드립니다.
현재 대한국 대법원, 대한국 검찰, 대한국 경찰이 관련 권한을 모두 가지고 있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상의 기관입니다)

연재적인 분쟁에서 연재 외적으로 번지는 상황
이 경우는 경제중재원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가상국제연합 안전보장이사회, 가상국제연합 재판부로 고발조치됩니다.

기타 가이드

월급청구 가이드

월급청구 안내: https://cafe.naver.com/coreanunion/133023
공직자 직급 안내: https://cafe.naver.com/coreanunion/127743

연재자 기본소득 가이드

연재자 기본소득 안내: https://cafe.naver.com/coreanunion/133022
설정등급안내: UVN 설정등급UVN 설정평가기준 참조 --> 가상국제연합 설정부 도 좋음

국가결과서 가이드

▶ 결과서 발급 방법 (설명글): https://cafe.naver.com/coreanunion/88126
▶ 결과서 발급 방법 (동영상): https://cafe.naver.com/coreanunion/99610
▶ 결과서 발급 예시: https://cafe.naver.com/coreanunion/95791

UVN 결과서 가이드

결과서 청구하는법: https://cafe.naver.com/coreanunion/133987

부동산 가이드

부동산 이용하는법: UVN 부동산 포털 참조

기업게시판 신설 기준
게시판 신설 기준
수정요청게시판 개설이 완료된 기업의 경우 기업명 수정을 원한다면 기업게시판에 수정을 요청하는 글을 올리면 경제부장관이 기업 감사에 반영합니다.
운드를 통한 개설중앙세계관을 본사로 두는 기업의 경우 uvnofficial로 1000UND를 납부하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기업만 연재하는 경우국가 연재를 하지 않고 오직 기업만 연재할 경우 여기(누르면 이동)에 개설을 요청하는 댓글을 달면 개설이 가능합니다.
기업 콘테스트 우승자신의 기업 설정(위키스)가 기업 콘테스트에서 우승할 경우 개설이 가능합니다.
활동기업 선정경제최고위원의 요청을 통해 개설이 가능합니다. (경제최고위원이 판단했을 때 연재가 활발한 기업 대상)
언론은 경제관구 관할이 아닙니다.

언론은 경제부가 관할하지 않습니다.

경제부가 지난 시간동안 추진했던 언론 관련 정책은 효력을 잃었습니다.

관련 내용의 문의는 받으나 경제부에서 지난 시간 동안 추진했던 정책에 대한 안내만 해드릴 수 있으며 현행 정책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고 있습니다. 경제부에서 받지 않는 모든 언론 관련 문의는 언론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언론사는 문화교육관구 산하 언론부에서 관할하며 해당 관구의 정책을 따라야합니다.
언론과 기업은 이전과 같이 동일한 계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에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 이외에도 시행하고 있는 정책의 가이드가 있다면 추가바람. 가이드가 없다면 시행해서는 안 됨.

경제부

경제부
경제최고위원청아 official
자문위원MINJONG

소속 공무원

경제부 소속 공무원
경제최고위원실청아

게시판 현황

(최종 갱신 시간)

  • 2022-02-20 17:07 KST
  • 2022-02-20 00:07 PST
  • 2023-01-06 18:02 KST

(※ = 처리 결과 모름 / ▶ = 게시판 변경 / ★ = 게시판 삭제)
🏦 기업게시판
🏦 NPC 기업
🏦 대한청아㈜
🏦 Strawberry inc.
🏦 Delpiney property
🏦 kokonut Corp.
🏦 new world
🏦 Laupang, inc.
🏦 바다H그룹
🏦 장미그룹
🏦 성진그룹
🏦 한진그룹
🏦 한성그룹
🏦 청하그룹
🏦 영산그룹
🏦 KN그룹
🏦 PF Group
🏦 lepton
🏦 LCSF
🏦 퀀트
🏦 EZ그룹
🏦 스마일 Ent.
🏦 CRC그룹

최고위원회 지시사항

1. 인사명단은 이 페이지에 보고 부탁
2. 경제 이벤트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 가질 것
3. uvnofficial 계정의 비번, 아이디 요청은 학회 메일인 [email protected]으로 연락 부탁
4. 꾸준공지가 아니더라도 지속적인 가이드 꾸준공지 필요
5. 결과서정책, 경제부 가이드등 경제부원들이 꼭 숙지해줄 것


  1. 공인증권사(경제부가 공식 인정한 증권사, 사실상 경제부 운영진)가 해당 정보들을 발표한다.
  2. 회사의 정보를 판단하기 위해 회사를 경제판정관(경제부)이 판정하는 시스템입니다.
  3. 경제부가 자체적으로 발생시키는 이벤트에 대한 시스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