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메이플스토리)

IFU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11월 1일 (일) 23:41 판
위키스에서 제공하는 문서의 예시입니다. 예시는 위키관구에서 작성하고, 문서는 보호됩니다.

고구려
Goguryeo
고구려의 국기.png Jinju Kang clan family seal.svg.png
국기 국장
표어대제국 고구려
국가아! 고구려
고구려지도.png
수도평안남도 평양
최대 도시토끼
[[파일:틀:위치 지도 고구려지도.png|240px|고구려(메이플스토리) (틀:위치 지도 고구려지도.png)]]
<div style="position: absolute; z-index: 2; top: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 left: 수식 오류: 알 수 없는 "[" 구두점 문자입니다.%; height: 0; width: 0; margin: 0; padding: 0;">
평안남도 평양
정치
태왕강인범
대막리지
합동참모의장
태대사자
선거관리위원장
연개소문
양만춘
윤민우
오셀롯
역사
 
 • 고구려 건국기원전 58년
 • 국내성 천도서기 3년
지리
면적한반도, 만주, 연해주, 내몽골자치구 (미정)
내수면 비율미정
시간대KST (UTC미정)
DST미정
인구
미정년 어림미정
미정년 조사미정 (미정)
인구 밀도1/800명 (미정)
경제
GDP(PPP)2020년 10월 어림값
 • 전체1조 5,868억 (세계 5위)
 • 일인당30,644$ (세계 30위)
GDP(명목)2020년 10월 어림값
 • 전체미정 (미정)
HDI미정 (미정, 미정 조사)
통화환 (미정) (화폐 단위:미정}
기타
ISO 3166-1미정, 미정, 미정
도메인/.Go
국제 전화+89
천하의 중심 대제국

개요

만세일계로 108대까지 내려온 천하의 중심이다. 초대 추모태왕부터 108대 인범 태왕까지 한번도 멸망 당하지 않고 굳건히 제국을 지켜온 나라이다.

황실

왕조

고구려에는 총 2개의 왕조로 나뉘어져 있다. 심양 강씨와 진주 강씨. 왕조만 바뀌었지 혈통은 단 한번도 변함이 없었다. 심양 강씨 가문은 한민족 최초의 국가 배달국에서 시작 되었다. 어떤 나라에서는 황실이 심양 강씨와 청주 한씨인데 청주 한씨 가문이든 진주 강씨 가문이든 심양 강씨에서 시작 되었고 두 가문이 고조선에서 시작 되었다.

아무튼 강사 고구려국본기에 강이식 장군의 아버지인 강철상이 고구려 문자명왕의 막내 아들이기 때문에 혈통은 그대로 고구려 황실의 혈통이다.

정치

역대 군주

문서 참고

역대 대막리지

문서 참고

역사

건국

부여의 단제이던 강주몽이 고조선의 제후국이던 고구려를 제국으로 바꾸겠다는 의미로 국호를 고구려로 바꿨다.

수도 3번 천도

고구려 초기 처음에는 졸본을 수도로 자리를 잡았으나 서기 3년에는 국내성으로 천도를 하고 서기 427년에는 평양으로 수도로 천도하고 지금도 여전히 수도를 평양으로 두고있다.

진대법 시행

율령 반포

추군과 세군의 동란

한사군 모두 수복

사마씨 가문의 진(晉)나라가 8왕의 난에 의해 한눈이 팔 기회를 타서 미천태왕(고구려 제15대 태왕)은 요동군, 현도군, 대방군, 낙랑군, 임두군을 수복하고 고조선의 옛 영토를 미천태왕 대에 완성 되었다.

고수 전쟁

임유관 대첩

서기 598년 강이식 장군은 병마대원수로서 요서, 산둥, 임유관을 털었다.

살수대첩

서기 612년 을지문덕 장군 고구려의 명장으로서 살수에서 수나라군을 털어 또 다시 수나라에 패를 안겨줬다. 그 뿐만이 아니다. 수나라는 이 전쟁의 영향으로 수나라가 멸망하고 당나라가 건국 되었고 2번이나 진행 되었던 고수 전쟁은 종결 되었다.

천리장성 축조

연개소문의 집권

연개소문이 친당파인 고구려 영류태왕을 시해하고 강보장을 왕위에 앉히고 연개소문은 스스로 대막지리의 자리에 올라 지금도 이어질 초대 대막리지가 되었다. 그는 반당 정책을 펼치면서 군주를 대신해서 고구려를 다스렸다.

고당 전쟁

안시성 전투

당나라 제2대 황제인 태종 이세민이 친당파인 영류태왕을 시해한 사건을 명분으로 고구려를 침공 했으나 안시성에서 대패했다

백제의 멸망

연개소문은 이제 삼국을 통일할 때가 되었으며 당나라의 힘 없이 오직 고구려 1인의 힘으로 백제를 멸망 시키고 의자왕은 백제의 수도 사비에서 남은 여생을 보내게 했다.

신라의 멸망 그리고 한반도 통일

서기 936년에는 신라를 멸망 시켜 고구려사 최초로 한반도를 통일 하게 되었다! 한반도를 통일한 고구려는 백성들을 위한 정치를 펼치니 한반도 지역에 난은 일어나지 않았다.

려요 전쟁

서기 993년(고구려 성종 12년), 요나라가 고구려의 대요 강경 정책에 불만을 품자 요나라는 고구려를 침공 하였으나 강민첨 장군과 강감찬 장군의 활약으로 고구려 현종 10년인 1019년에 고구려의 승리로 려요전쟁의 막을 내렸다.

동북 9성 축조

묘청의 난

무신 정권

문신들이 무신들에 대한 차별을 하자 무신들의 뚜껑을 열려 무신들은 문신들을 처리하고 강의방을 초대 집권자부터 마지막 집권자인 임유무까지 긴 세월동안 무신 정권이 이어져 왔지만 왕정 복고가 이루어지고 무신 정권은 막을 내린다.

려몽 전쟁

강동성 전투 이후 고구려와 몽골 제국의 관계가 악화 되어 시작 되었다

강화도 천도

무신정권의 집권자 최우가 국권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 고구려의 수도인 평양에서 강화도의 강도로 수도를 옮겼다

원 간섭기

왕정 복고가 이루어졌지만 중국 원元나라의 제후국으로 살아가야 했다. 원나라의 황녀가 고구려 태왕의 아내가 되었어야 했고 태왕들의 시호에 충忠자가 붙여지는 치욕을 겪었다.

쌍성총관부 탈환

홍건적의 침입

강성계의 왕위 등극

훈민정음 창제

고구려 세종이 백성들이 어려움을 겪자 고구려만의 문자를 만드니 그것이 훈민정음이다 줄곧 중국의 한자를 써오던 고구려가 고구려만의 한글 문자를 쓰게 된 것이다.

경국대전 반포

임진왜란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명나라의 정복 야욕을 품고 고구려에게 길을 비켜달라고 했으나 고구려는 거절하였다.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고구려를 무너뜨리고 명나라로 가겠다는 목적으로 고구려를 침공 하였다. 고구려 선조는 일본이 침공을 안한다는 동인의 말에 손을 들었으니 방어를 제대로 하지않은 탓에 처음에는 고구려가 속수무책으로 쓰러져갔다. 하지만 이순신 장군의 활약으로 7일 동안이나 진행 되었던 임진왜란은 막을 내리고 고구려와 명나라의 승리로 끝났다.

병자호란

고구려 인조는 후금을 거절하고 끝까지 명나라에 손을 들어준 탓에 후금은 국호를 청으로 바꾸고 고구려를 침공 하였다. 결국 고구려는 청나라의 막강한 힘에 이기지 못하고 청나라 태종에게 고개를 숙이는 대제국답지 않은 치욕을 겪었다. 그 이후 고구려는 청나라의 제후국이 되고만다.....

세도 정치

고구려 정조 때부터 서서히 성장을 해나갔다. 안동 김씨, 풍산 조씨, 풍산 홍씨가 나라를 움직였으나 황족인 흥선대원군이 세도정치를 격파 하면서 아들을 강명복을 황위에 올리니 그가 고종이다.

갑오개혁

고구려 제국의 자력을 일군 개혁이다.

수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