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입문
당시 사극 스토리 작가이던 곽덕순은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사극 역극방들을 검색해 찾아다니던 도중 우연히 야화왕국이라는 가상국가를 발견하였다. 신라 유목민들이 도망쳐와 세운 국가라는 신비로운 설정에 끌려 방에 들어왔고 가상국가라는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이후 당시 6두품의 귀족이였던 집사부 시중 곽성과 박씨부인의 장녀로 입양된다
야화왕국 시절
귀족집안 여식으로 입양된 후 가국에 대해서 알아가기 시작한다.[1]
가국이 낯설었기에 야화왕국 시절에는 활동이 뜸하다 12월부터 궁녀가 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당시 야화왕국에서 상궁 구씨가 성격이 많이 안 좋았는데, 가국 입문 초기인지라 혼을 내는 구씨의 성격을 받아주기 힘들어 많이 힘들었었다.[2]
또한 본격적으로 활동을 늘리게 되며 당시 공주던 태의여제, 태연여제의 말동무가 되고 소통도 꽤 많이 했다.
밤화제국의 운영자
귀족집 딸 이후 궁녀,주모,장사꾼같은 낮은 신분의 역할들을 많이 했었다.
주모를 하던 시절 지금 사람들이 알고있는 곽덕순 할매 캐릭터가 만들어졌다.[3]
2023년 2월쯤 평소 낮은 신분의 역할들만 하다 운영부에서 공주로 지정되어 상당히 놀랐었다고 한다.
밤화제국 건국여제 태의여제의 공주로 태어난 이후 주모시절의 여파때문인지 다소 거친 언행과 말투때문에 품위를 지키지 못한다 꾸지람을 들어 고생을 좀 했었다.
그러다 어머니 태의여제의 갑작스러운 승하와 한달동안 세번이나 바뀐 황위로 인해 가국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던 곽덕순이 3대 여제에 오르게 되었다. 평소 사극을 보며 말투와 행동을 연습하여 비교적 무난 무난하게 두달간 재위를 하고 딸 채희여제에게 황위를 물려준다.
하지만 채희여제는 권력에 눈이 멀어 운영부를 통해 곽덕순과 그 가문 일원을 모두 폐출시켜 한동안 고생을 많이 했었다.[4]
또한 운영부 식구들이 줄줄이 가국을 접어 황태후 시절 현덕왕후 운영자의 뒤를 이은 8대 운영자가 된다.
23년 8월 7대 황제이자 손자이던 하이드 황제가 황제 자리가 부담스럽다며 갑작스럽게 황위를 물려주고 떠나 다시 황위에 오르게 된다.
2024년 2월 아들 효황제의 우유부단한 성격과 후계자들의 겅합이였던 축제가 순식간에 후계자들의 난으로 바껴 혼란스러운 시기였다. 그와 동시에 루이스 대영제국과의 외교 회담,에리스제국과의 혈맹 조약 등등 경주김씨가문의 개혁이 성공하여 많은 외교활동과 무역이 일어났다.
하지만 섭정공에 임명된 에리스제국 인원이 내부 체계를 하나둘씨 에리스의 체계로 바꿔가며 많은 논란이 생겼고 그 시기에 멸망하게 된다.
경탐라의 성립
2024년 2월 26일, 밤화제국이 순식간에 무너지자 운영부와 살아남은 백성들은 두려움에 휩싸이게 된다. 운영자 곽덕순은 밤화제국 멸망으로 인해 충격이 커 부운영자에게 운영부를 넘기고 떠나려 했지만 방 사람들이 마음에 걸려 탐라국 운영부와 회의를 한 끝에 비밀리에 경탐라 왕국을 세운다.
밤화제국을 개혁하는데 큰 도움을 줬던 레고님을 통해 경탐라 왕국도 위키스 제작,체계 구성등등을 해가며 비교적 쉽게 국가 운영을 해갔다. 전쟁의 여파와 개학시즌이 겹쳐 인구가 최하위에 머무르고 소통도 딱히 없던 시절이었다.
다행이 이후 고월왕 대에 이르며 다시 활동이 오르고 밤화제국때 하던 라디오 방송을 다시 시작하여 인지도를 성장해나갔다.
이후 대영제국 운영자셨던 엠트님과 어찌저찌 친해졌고, 엠트님은 많은 위키스 제작을 해주시며 친절을 베푸시고 청아재단에 이사로 넣어줘 그때부터 부운영자가 되셨다
밤화제국을 그리워 하던 고정 멤버들의 요청을 반영해 부운영자님과 운영부 분들의 회의를 한 끝에 밤화제국을 다시 건국하게 되었다.
밤화 제2제국
2024년 7월 18일, 밤화제국 시절을 그리워하던 고정 맴버들의 요청을 반영해 밤화제국을 재건국 하게 된다.
곽덕순 운영자는 이때부터 이양화 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며 호텔을 운영한다.
다시 밤화제국을 건국하고 나라의 문을 열며 밤화제국때 떠나갔던 사람들이 다시 돌아오고 다시 100명대 인구를 채우게 되었다.
하지만 상상국가의 한계는 존재했고 국가 운영을 하며 많은 어려움들이 생겨나 2024년 10월 다시 밤화제국의 막을 내리게 되었다.
기존의 야화왕국,밤화제국,경탐라왕국에 비해 최단기간인 3개월간 국가 운영을 하였다.
고려와 현재
한참 달의연인에 빠져있던 시기였기에 부운영자 엠트님의 도움을 받아 고려의 체계와 신분질서를 알아가며 설정을 짜고 고려를 건국할 준비를 해갔다.
10월 19일 밤화제국의 막을 내리고 11세기 고려 문종대왕때를 바탕으로 하여 고려를 건국하였다.
가국중 고려를 하던 국가는 거의 없었다 보니 사람들이 생소한 컨텐츠라며 많이 즐겨했고 역대 가장 많은 140명 인원을 유지하게 되었다.
하지만 지속적은 주변국들의 압박과 강요로 인해 스트레스가 점점 쌓여갔고 그와 동시에 현생 문제가 겹치게 되며 장기간동안 휴식기간을 가졌다. 이후 두달만에 복귀 하였으며 많은 문화생활 콘텐츠들을 만들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