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

존 메이저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2월 9일 (월) 21:43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
大韓聯邦共和國第二共和國
2st Federal Republic Of Korea
대연 국기.jpeg
국기
대연 국장.jpeg
국장
국호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
大韓聯邦共和國第二共和國
2st Federal Republic Of Korea
상징국가&단결가애국가, 조국찬가
국화무궁화
국조봉황
표어당의 사상과 령도를 받들어 많은 인재와 자유로운 사상으로서, 경제강국을 이룩하자!
도시수도&최대도시수도:서울특별시
최대도시:평양광역시,인천광역시,부산광역시
자연환경면적(영토)면적 222,300km²
인문환경인구7646만명
인구밀도705
공용 언어한국어
정치국체사회주의 연방공화제
정부형태국가사회당
국가사회당 중앙위원회
국가사회당 중앙군사위원회 및 국방위원회
주석lee
국무총리, 부총리에른스트 바그너,제라드 듀갈
경제
GDP(PPP)2조 2241억 $
1인당 GDP(PPP)43,212 $
공식 화폐대한연방공화국 원(KFRW, ₩)
단위십원,5십원,1백원,1천원,5천원,1만원,5만원
법정연호서력기원
시간대UTC +8

개요

대한연방공화국 제 2 공화국의 모든 것을 다루는 문서이다.

역사

일제 시대부터 대한연방공화국 제 1 공화국 멸망까지의 역사

대한연방공화국의 역사를 알려면, 근현대 시절부토 거슬러 올라가서 알아야 한다.

1910년, 대한제국이 일제에 불법적으로 강점당한지 9년이 지난 1919년, 조선인들은 3.1 운동을 통해 독립을 선언한다.

그리고 1919년 4월 11일, 중국 상하이에서 임시정부를 세움으로써 대한민국의 역사는 시작된다.

1919년부터 1945년까지 약 26년 동안 대한민국은 일제에게서 국토와 국민들을 해방시키기 위해 독립운동을 전개하였다.

해외에서 수많은 외교 활동과 광복군 창군을 통한 국내 진공 작전의 첫 발판를 세웠고, 우한 전투, 충칭 전투, 임팔 작전, 버마 전역등에서 일본제국군을 상대로 큰 전과를 거두었고, 영국 버마전선군에서 정보 요원 겸 일본군 포로 심문등 여러 역할도 맡았었다.

전쟁이 거의 끝나가던 1945년 7월 초, 중국군, 소련군과 만주 진공 작전을 세우고, 소련군 극동 사령부 지휘관인 메레츠코프 을 끝끝내 설득한 결과, 소련군 지휘관인 메레츠코프가 한민족만의 국가를 건설하도록 허락했고 미군에도 연락을 취해서 미군도 광복군의 국내 진공 작전을 허가해주었다.

드디어, 극동 진공 작전의 개시일인 1945년 8월 9일, 소련군이 수많은 기계화군단과 공군부대, 해군부대를 이끌고, 만주국으로 진공하기 시작했다. 중국군은 허베이 지역의 일본군 잔당을 소탕하고, 광복군은 국내 진공 작전을 위해 인천에 기습상륙하고, 서울로 진격, 조선총독부의 항복을 받아냈다.

얼마 후, 미국이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투하해 일본이 패망하고 제2차 세계대전이 종전되자 광복을 맞았다.

그러나 해방됨과 동시에 각종 외교적, 경제적, 군사적, 정치-사회적인 문제가 발생했고, 해방기의 정국 속에서 벌어진 혼란한 시국 아래에서 냉전 초기의 극도의 이념 대립을 겪게 되었다.

그러나, 해방 직전, 여운형 선생께서 조선건국동맹을 창설, 김규식, 안재홍등 중도 정치세력이 주도로 좌-우진영을 통합하고, 마침내 1950년에 이르러서야, 좌익과 우익이 서로 합의접을 보고 타협하였다. 조선건국동맹은 대한민주공화국을 세우고, 극단적인 세력의 지도자인 김일성과 이승만을 민족분열분자로 법적 낙인을 찍고, 소련 시베리아과 미국 하와이로 추방시켰다.

1960년대, 대한민국은 일본과 대만의 경제를 따라잡기 직전이였고, 이후 미국의 요청에 따라 베트남전에 파월한국군을 투입, 베트남전이 끝나자, 파월한국군은 미국이 준 많은 보상금을 들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였다...

하지만, 백마부대의 지휘관인 김태환(가명)이 군사정변을 일으키고 조선건국동맹의 국회의원들을 대거 숙청, 파월한국군의 보상금을 빼앗아 자기 명의 통장에 입금하였고, 1980년대 후반까지 집권하던 중, 대통령의 측근정치와 육군참모총장의 월권에 불만을 가진 군부가 정변을 일으켰다.

백마공화국 대통령의 신임을 받고 고속승진중이던 lee라는 한 군 장성이 이때 혁명군을 이끌고 육군본부를 장악하여 육군참모총장을 숙청하였다.
또한 대통령궁을 장악해 대통령으로부터 혁명을 합법적으로 승인받게 된다.

사후재가방식으로 백마공화국은 군사정권의 정통성을 갖게 되었지만 결국 백마공화국은 멸망, lee의 통솔 하에 있는 대한민국 군사혁명사령부가 권력을 독점하고, 국정이 완화되자, 대한민국에 권력을 반환해 대통령은 물론, 온 국민에게 칭송받는 혁명가로서, 대통령의 추천을 받아 USC(코레아자주연합)에서 정훈장성이자 대한민국의 2인자로서 일하게 된다.

2000년대 후반, 대한민국에서 또다시 군사 쿠데타로 인한 내전이 발발, USC에서 이를 진압하겠다고 나서고, 2인자였던 lee가 단숨에 쿠데타를 진압, 계엄령을 선포하고 대통령을 끌어내리고, 자기가 새로운 지도자가 되기로 결정하고, 결국, lee는 기존의 대한민국을 자기의 사상과 목표대로 사회주의 연방공화제 체제로 변경하고, 거의 20년 가까이 철권통치를 펼친다.

하지만, 공화국은 이전의 내전과 잦은 전쟁, 고질적인 내부 문제들로 인해, 서서히 몰락하기 시작했고, 나랏일을 맡아야할 총리들마저 철권통치와 끊임없는 내란,전쟁을 반대하며 떠나갔고, 국가를 지켜야할 군대가 전성기 시절에 비해 너무 약해지고 흐지부지 해지는 등으로 인해 대한연방공화국은 멸망했다. 이것이 일제 시대부터 대한연방공화국 제 1 공화국까지의 역사이다.

국가 상징

국가

대한연방공화국의 정식 국가는 애국가이며,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전통과 유지를 잇는 다는 명분 하에, 영국의 민요 '올드 랭 사인'의 곡조에 따라 애국가를 부른다.

단결가

대한연방공화국의 정식 단결가는 조국 찬가이다. 60년대, 대한민주공화국 시절부터 조국의 부흥과 재건, 우리 민족의 단결과 민족성 통일을 위해 60년대 부터 불러진 건전가요라고 할 수 있다. 잦은 내란과 전쟁에도 굴복하지 않고, 한민족의 자주통일성과 민족 단결, 조국의 발전과 부흥, 무너져도 오뚜기처럼 다시 일어서는 재건 정신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단결가이다.

국조

대한연방공화국의 정식 국조는 봉황이다. 봉황의 각각 몸 부위가 인(仁)·의(義)·예(禮)·덕(德)·신(信)을 의미하며, 이것을 령도자 그 자체이거나, 령도자로서 갖추어야하는 큰 의미로 가지고 있어서 국조인 봉황은 주석이나 국무총리를 상징하는 용도로 쓰이기도 한다.

국호

대한연방공화국의 정식 국호는 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한자:大韓聯邦共和國第二共和國, 영어:2st Federal Republic Of Korea)이며, 멸망한 제 1 공화국의 유지와 멸망으로 얻은 교훈을 얻어서 제 2 공화국이 다시는 멸망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잇는다는 의미이다.

국화

국화는 무궁화이며, 무궁화가 대한연방공화국을 상징하는 꽃으로 언급된 가장 오래된 것은 신라 때 최치원이 당나라에 보내는 문서에서 우리나라를 무궁화의 나라[근화향(槿花鄕)]이라고 자칭했던 것이다. 이 기록만 봐도 한국인 스스로 무궁화를 나라의 대표적인 꽃으로 생각한 역사가 적어도 천이백년은 이어진 것이다. 이후 고려, 조선시대에도 槿原(근원), 槿域(근역) 등 우리나라를 무궁화의 나라로 표현하는 기록이 있다.

무궁화는, 꽃봉오리가 한 번에 만개하지 않고 순차적으로 피고 지기를 반복하여 보기에 꽃이 한결같고 항상 피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런 점을 두고 정절, 절개의 상징으로 보기도 한다.

인문 환경

경제

제 1 공화국이 실행했던 철권정책으로 인해, 내란과 전쟁이 끊이지 않았으며, 전 국토가 황폐화되고, 1억에 가까운 인민 수가 7464만명으로 죽거나 실종되거나, 침략국으로 끌려가 인구가 감소했다. 또한 기반시설과 공장, 생산 시설, 농지, 항만 시설과 금융 시설, 에너지 발전 시설과 군 시설이 전부 파괴 되었으며, 사실 상 맨손부터 시작하는 경제였었다.

허나, lee 주석이 대영에서 수상을 지냈었고, 행정에 능통한 대영 출신의 인재, 에른스트 바그너에게 관심을 보여, 자신의 숙청 권한을 제외한 나머지 전권을 전부 바그너에게 위임, 기존 사회주의 경제체제로는 한계점을 느끼고 자본주의와 같이 운용하는 혼합 계획경제 체제였다가 발전이 어느 정도 되자, 계획경제 체제에서 벗어나 수정자본주의 경제 체제로 들어섰다.

현재 금융 시설, 주거 시설, 상공업 시설, 공장과 생산 시설들이 복구되었고, 해외의 여러 기업들은 물론, 국내에도 공기업을 세우고 사기업 창업을 장려하는 중이다.

자본주의 경제체제를 도입하면서, 대한연방공화국은 이전 정부보다 더 경제적으로 발전했는데, 바로 대연에 최초로 도입된 실시간 주식시장 시스템인 KOSDAQ과 실시간 부동산시장 시스템인 REVIVAL 덕분이다.

최근에는 KOSDAQ과 REVIVAL 시스템을 온라인화 시키는 데 성공하였고, 최근 들어서 자본가들 사이에서 온라인 쇼핑이 진행중이다

교통

대화-대연 전쟁으로 인해 전 국토가 황폐화되어, 비포장도로 조차도 파괴된 상황이고, 그나마 살짝 부서졌다가 서린그룹의 도움으로 간신히 복구한 항만시설과 항구를 이용해 재건용 건설 중장비와 건축 자재, 기타 지원품을 사용하여 재건중이다.

현재 정부에서 구상중인 국토교통사업은, 서울과 부산을 잇는 경부고속도로 사업과 전라도와 광주를 서울과 연결하는 서해안고속도로 사업, 부산에서 강릉을 잇는 동해안고속도로 사업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서울과 인천을 잇는 경인부속도로와 부산과 거제, 울산을 잇는 남해안부속도로 사업도 진행중이다.

또한 서울과 부산의 도시 내부 교통망을 재건중에 있으며, 서울 송파구와 부산 진구의 교통망을 완전히 복구하는 데 성공했다.

앞으로도 국토교통의 재건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문화

행정 구역

사회

교육

정치

대한연방공화국 제 2 공화국 역대수반

Leehangook.png 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의 주석
제 1대
Lee
제 2대
???
권한대행
???
Leehangook.png 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의 국무총리
제 1대
'신임받는 총리' ,에른스트 바그너
제 2대
웨일 브라우저
제 3대
???
Leehangook.png 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의 국무 부총리
제 1대
웨일 브라우저
제 2대
레비아
제 3대
???
Leehangook.png 대한연방공화국 제 2 공화국의 국방위원장
제 1대
Lee
제 2대
에른스트 바그너(유력후보)
제 3대
???

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의 정치체제

대한연방공화국 제 1공화국이 그런 것처럼 대한연방공화국 제 2공화국의 정치체제 또한 사회주의 연방공화제, 일당제, 중앙집권제, 민주집중제이다. 또한 1당독재이며, 이전과는 다르게 당에게 집적 도전하는 행위인 반란과 내란 선동 및 조작을 하지 않는 이상, 어떤 비판도 가능하다.

국정은 실질적으로 국가사회당 중앙위원회가 맡으며,
국가에서 선출한 고위 관료들이 국무총리나 국무 부총리가 제시한 국정 안건을 투표로 결정한다.

군의 경우 국가사회당 중앙군사위원회 및 국방위원회에서 공화국의 고위 군 장성들이 국방회의를 진행하며, 국가비상사태인 경우, 국가사회당 중앙위원회가 국가사회당 중앙군사위원회 및 국방위원회에 '군사 행동 지침'을 하달하며 국가비상상황 시 국가사회당 중앙위원회의 역할을 국가사회당 중앙군사위원회 및 국방위원회가 담당한다.

치안

외교

지리

국방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