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블라니아 공화국

게임 나루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2월 14일 (일) 11:15 판
주의! 이 문서는 루블라니아의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를 무단 편집,복제하실 경우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서 수정을 원하신다면 루블라니아 연재자와 협의하십시오.
루블라니아 공화국
Republica Lublania
다운로드하지않았음.png루마니아 국장.png
국기 국장
Deveniţi noi pentru speranţă
  상징
표어 희망을 위해 우리가 되어라
국가 루블라니아인이여,깨어나라
국화 백장미
지리
수도 부쿠레슈티
면적 238,472km²
인문 환경
인구
총인구 21,469,684명
인구밀도 110명/km²
출산율 1.86명
언어
공용어 루블라니아어,라틴구어,독일어
공용 문자 로마자
종교 국교 정교회
루블라니아 정교회 90.6%,가톨릭 4.8%,개신교 4.2%,이슬람교 0.1%,유대교 0.1%,신회교 0.1%,기타 0.4%,무종교 0.3%
군대 루블라니아 공화국/군사
정치
정치 체제 공화제, 단일국가제
정부 형태 대통령제
대통령 클라우스 요하니스
여당 사회민주당
경제
명목 GDP
전체 GDP $281,613,217,811
1인당 GDP $13,317
GDP(PPP)
전체 PPP $676,213,064,217
1인당 PPP $31,496
수출입액
수출액 $1,004,834,463.41
수입액 $747,932,682,93
외환보유액 $46,877,491,727
화폐
공식 화폐 루블라니아 레이(레우)
ISO 4217 LU
단위
법정 연호 서력기원
시간대 (UTC +2)
도량형 SI 단위
  ccTLD
.lu
  국가 코드
642, LU, LUB
  국제 전화 코드
+40

개요

루블라니아 공화국은 동부유럽 흑해연안에 있는 국가이다. 동쪽으로 리베르티아 공화국,서쪽으로 유고슬라비아 연방,남쪽으로 불가리아 공화국, 북쪽으로 갈리치아 입헌군주국과 접해 있다. 왈라키아,트란실바니아,몰디비아 지역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트란실바니아는 헝가리의 영향과 풍습이 뭍어나며 트란실바니아는 폴란드,러시아와 교류를 한 흔적이 적지않아 남아있다. 수도는 부쿠레슈티이다. 루블라니아의 특이할 점이라면 다른 동유럽 국가들과 다르게 슬라브어가 아닌 라틴어를 쓴다는 점이다. 동유럽에 위치하지만 이탈리아 등 로망스 언어 계열을 동경한다. 옆나라 리베르티아의 몰도바 지역과 같이 루블라니아어를 사용하며,상대적으로 많이 동화된 지역이라 할 수 있다.

상징

국호

루블라니아의 명칭 개요는 몇가지의 설이 있는데, 첫번째는 셔머트 4세 일화에 나오는 루블리 공주의 이름을 따 나왔다고 한다. 두번째는 과학자들과 교육부에서 가르치는 방식인데, 슬라브 인들이 처음 루마니아에 들어오고 기름진 땅과 평야,도나우 강을 보고 평야를 뜻하는 루바니아 라고 부르다가 투르크족이 이를 투르크어로 루블래니아 라고 부르게 되는데, 이것이 쭉 내려와 루블래니아가 루마니아식 라니아로 바뀌었다는 설이 있다.

국기

http://old.presidency.ro/static/ordine/Lg.75_1994.pdf
위 루블라니아 국기법에 따르면 3색기의 색상은 다음과 같다.

  1. 012169(코발트 블루),#ffcd00(크롬 옐로우),#c8102e(버밀리온 레드)이며 각각 PMS 280,116,186에 해당한다.

루블라니아 국기는 삼색기에 해당하며 파랑은 자유,노랑은 풍요,빨강은 순결한 루블라니아인의 피를 상징한다. 프랑스 혁명에 힘입에 만들어졌는데, 이때 가운데 색을 노란색으로 바꾸었다. 인민 공화국 시절에는 빨간별과 RSR이 있었으나 이후 삭제되었다. 차드 국기와 비슷하여 많은 사람들이 혼동을 겪고있으며 차드 국기는 파랑색이 좀더 연하다. 안도라 국기와는 문양의 차이가 있다.

국장

검과 철퇴,정교회 십자가를 들고 있는 독수리의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왈라키아의 문장인 독수리, 몰다비아와 부코비나의 문장 오록스, 트란실바니아의 문장 7개성과 검독수리,해와달 그리고 돌고래,올테니아와 바나트를 상징하는 사자 다리가 있다. 2016년 부터는 은색 왕관이 들어간 국장을 사용하고 있다. 사회주의 공화국 시절에는 루블라니아 사회주의 공화국이라고 써진 문장과 풍경 안에 강[1]이 흐르는 국장이었다고 한다.

국가

국가는 루블라니아인이여,깨어나라 이며 아래 듣기가 있다.

[이부분을 캔온님이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역사

루블라니아 공화국/역사참고
루블라니아의 역사는 크게 고대 원주민,슬라브족 시대,투르크 시대,루블라니아 왕국 시대,소비에트 시대,현대로 여섯 문단으로 분류할 수 있다.

지리

일반적으로 소비에트 연방의 영향을 받은 흑해 인접 동유럽으로 설명되지만 투르크 문화에 따라서는 남유럽,도나우 강의 관점에서 중유럽으로 보기도 한다. 트란실바니아 지역은 보통 중유럽으로, 발라히아 지방은 불가리아와 함께 남유럽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다반사다. 루블라니아의 서쪽에서 시작해 중부를 가로질러 폴란드 쪽으로 뻗는 큰 산맥이 루블라니아를 관통시킨다. 하테그 분지는 과거 섬이었으나 시간이 지나며 육지화된것으로 보고 있다. 기후는 습윤 대륙성 기온을 띄고 있으며 12월 평균 기온 0.2도,7월 평균 기온 28.1도를 웃돈다. 지각판 세 개가 만나는 브란체아주는 지진에 매우 취약한데, 동유럽에서 의외로 지진이 빈번한 곳이며 규모 7 이상의 강진이 여러번 일어나기도 했다. 얼마 전에도 규모 5.2의 지진이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루블라니아의 산맥 지대에 가면 만년설이 쌓이는 곳도 있어 스키장이 오픈하는데, 요즘은 지구온난화로 기온이 큰 폭으로 상승해 눈이 내리는 날이 줄어들고 있다.

언어

루블라니아어의 공용어인 루블라니아어는 각종 국가 행사 등에서,공식적으로도 쓰인다. 루블라니아의 전국민이 초등학교에 들어가기 전부터 배우며, 읽고 쓰는 법을 배우게 된다. 라틴계열 로망스군에 속하며 슬라브어체를 일부 문자에 루블라니아식으로 적용시켰다. 예로 Livă(강)을 Livoă 로 리브아를 리보아로 읽는다. 두번째로 라틴구어가 있는데,사실상 루블라니아어이며 명목상으로 정교회의 사제들이 쓴다. 정교회와 관련된 몇 문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루블라니아어와 같다. 세번째로는 독일어이며,트란실바니아 지역에서만 공용어로 지정되었다. 독일유학을 간 신사와 헝가리 이주집단 계층에서 쓰이다가 지역방언과 섞여 루블라니아식 독일어 방언이 되었다. 트란실바니아 지역에 가면 가끔씩 사람들이 독일어로 말하는 걸 볼 수 있다. 영어,프랑스어,독일어는 루블라니아의 중요한 언어이며 EU와 IMC 가입 이후로 스페인어,이탈리아어도 과목에 때때로 등장한다. 리베르티아 어는 족족 배우는 반면 반러 감정이 있어 러시아 어는 별로 쓰지 않으며 쓰더라도 리베르티아식으로 쓰려고 한다. 러시아와 교류가 잦은 콘스탄체 등에서는 러시아어 교육이 일부 이루어지고 있다. 비슷하게 러시아 쪽에서도 터키,불가리아,루블라니아어를 일부 교육하는 편.

교육

만 6세에 입학하여(9월학기제 사용) 초중고 4년씩 공부하며 대학교는 기본 3년에 볼로냐 시스템 도입으로 법학은 1년 추가, 의학과 건축학은 3년 추가해 공부한다. 중학교,고등학교 과정을 수료하면 바칼로레아 시험을 보는데 부쿠레슈티주를 제외하면 모두 비평준화 지역이라 경쟁률이 익히 듣는 것보다 더 빡세다고 한다. 교육열도 타 유럽 국가에 비해서는 높은편(그래봤자 한국과는 상대도 안된다는게 함정) 루블라니아 최고 명문대학 부쿠레슈티 대학이 루블라니아 부쿠레슈티에 위치해 있는데, 도심지와는 조금 떨어져 교통성이 불편했으나 신도시 개발과 버스 노선 확충으로 문제가 해결된 케이스. 반면 라부르 대학은 아직까지도 깽판 시골이라 불편하다는 학생들이 많다고 한다.

인구

정치

경제

군사

문화

종교

스포츠

미/예술

드라큘라

영화

요리

기타

외교

해외에서의 루블라니아

이외 각주,둘러보기

틀:가상국제연합 공동세계관 제 3채널 국가

  1. 도나우 강인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