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Admin

안녕하세요. 위키스에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위키스 운영자님. 저는 디시위키 파워위키러로 활동하고 있는 대천사미카엘이라고 합니다. 디시위키의 위키스 관련 서술을 보고 위키스가 어떤곳인가 해서 찾아왔는데, 규정이나 문서 체계가 제대로 잡히지 않은 것 같아보여 이렇게 계정을 만들어 찾아왔습니다. 그래서 위키스의 운영에 도움을 주고 싶은데, 혹시 사무관 권한을 주실 수 있을까요? 이미 여러 위키의 관리자를 맡아 본 적이 있어 관리자(사무관) 업무에 능숙합니다. 맡겨만 주신다면 위키스를 제 위키 다루듯 열심히 개혁시키겠습니다. --대천사미카엘 (토론) 2021년 6월 14일 (월) 16:26 (KST)

토론 문서에 답장을 적어두었습니다 Admin (토론) 2021년 6월 14일 (월) 18:46 (KST)

토론 문서를 확인하였습니다.

보내주신 답변 잘 읽어보았습니다. 잦은 테러가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저는 테러와 연관이 있는 사람이 아님을 밝힙니다. 오히려 테러(반달)을 막으러 왔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커뮤니티에 관해서도 언급하셨던데, 저는 해당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가상국가에서도 활동한 적이 없습니다. 다만 카카오톡 가상국가에서는 활동하고 있습니다. 운영자님께서 저의 카페 가입을 원하신다면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자님이 말씀하신 가상국가의 정세를 고려하여 관리자 권한 지급을 강요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상술하였듯 테러의 목적이 아닌 이 위키의 번영을 도와주러 온 것이라는 것은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운영자님의 생각이 바뀌실 때까지 당분간 일반 사용자로 활동하겠습니다. 다만 원활한 활동 및 개혁을 위하여 아래에 적어놓은 것은 운영자님께서 해 주셨으면 합니다.

위키스에서 변경이나 추가해야 할 것들을 제안합니다

1. CCL 변경
현재 위키스의 기본 CCL은 CC BY-NC-SA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미디어위키를 사용하는 위키들 중 CC BY-NC-SA 라이선스를 적용하고 있는 위키는 백괴사전 등 밖에 없습니다. 위키스의 원활한 운영 체계를 잡기 위해서는 다른 위키의 틀, 규정 등을 참고하면 좋은데, 대부분의 미디어위키를 사용하는 위키(위키백과, 리브레 위키, 디시위키 등)들은 CC BY-SA 라이선스를 채택하고 있어 위키스로 문서를 가져오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위키스의 기본 CCL을 CC BY-SA로 변경하는 것을 강력히 제안합니다.

더 생각해 놓은 것들이 있었는데 이는 추후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CCL 변경 안건은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천사미카엘 (토론) 2021년 6월 15일 (화) 16:50 (KST)

실수로 위키스 기본 방침/문서 관리 방침을 제 문서인줄 알고 편집해버렸습니다.

오늘 16시 25분 56초 경(KST)에 생성된 어룡초등학교 문서를 편집해야 하는데, 실수로 16시 34분 26초 경(KST)에 위키스:기본 방침/문서 관리 방침을 어룡초등학교 문서인줄 알고 편집했습니다. 이 사실을 너무 뒤늦게 알아 일단 위키스:기본 방침/문서 관리 방침을 비워놓은 상태입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추후 문제점이 생기면 책임지고 처벌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