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테르 유니버스

Poutine (토론 | 기여)님의 2021년 11월 29일 (월) 19:34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개요

마법의 존재, 또는 판타지적인 요소를 포함하는 세계관이다.

컨텐츠

자유 창작

연재자는 에테르 유니버스 게시판에 자유롭게 글을 투고할 수 있다. 산문이나 운문, 짤막한 아이디어 메모, 짧은 이야기, 장편의 극, 어떤 양식이든 무관하다. 판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 창작물이라면 언제든 게시판에 투고할 수 있다.

매주 주말에는 관리자가 그 주에 투고된 창작물을 모두 수합하고, 각각의 창작물에 투고 순서를 따라 번호를 붙여 위키스로 옮긴다. 2개 이상의 창작물이 하나로 연결될 여지가 있는 경우에는 창작 당사자들의 의사에 따라 그 내용물을 하나의 세계선으로 통합하는 것도 장려한다. 연재자 2명 이상의 기여로 2개 이상의 창작물이 하나의 세계선에 통합될 경우에는 통합된 세계선도 별도로 위키스에 정리된다.

특정 세계선에 속한 창작물의 수가 많아져 설정의 볼륨 질과 양의 양면에서 충분히 커지면, 그 세계선은 논의를 거쳐 에테르 유니버스 소속 롤플레잉 전략 게임의 배경으로 채택되거나 별도의 사설세계관으로 독립할 수 있습니다.

롤플레잉 전략 게임 (SRPG)

하나의 배경과 일정한 규칙을 놓고 경쟁하는 모의전인 롤플레잉 전략 게임(이하 'SRPG')를 비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플레이어들은 모의전의 규칙에 따라 게시글을 통해 특정 세력을 연기한다.

한 차례의 SRPG가 종료되면 그 과정이나 결과 자체도 공동으로 창작된 창작물로 취급하여 별도로 정리한다.

역대 에테르 유니버스 SRPG

1회 : 루-라바다의 맹약 (기획 단계)

창작물 모음

통상 설정

이 문서에서는 마법의 원리에 대해 특정한 '진리'를 서술하지 않는다. 후술할 자유 창작 활동의 원칙에 기반하여, 에테르 유니버스가 포용하는 각각의 평행계에서 마법의 원리에 대해 상대성이 성립하지 않을 수 있다.

세계에는 관측할 수도, 인지할 수도 없는 에테르(에테르의 존재 역시 현상을 설명하기 위한 가정으로, 검증된 진리가 아님을 미리 밝힌다.)가 존재한다. 에테르는 금이나 흙과 같은 물질, 열이나 전기와 같은 에너지, 심지어는 정신이나 기억과도 같은 무형의 개념과도 서로 치환될 수 있는 미지의 존재로, 에테르와 어떤 대상이 서로 치환되는 과정을 '마법'이라고 정의한다. 단, 이 역시 원리가 규명되지는 않은 현상이나, 대부분의 마법의 결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역반응이 일어나며 초기의 상태로 돌아간다. 즉 누군가가 마법으로 거대한 성채를 지었다한들 시간이 지나면 그 자리에는 허공만이 남는다는 것이다. 인류 문명이 '평형 가설'이라고 이름붙인 바에 따르면, 물질계는 하나의 거대한 평형을 이루고 있는데, 규격 외의 존재인 에테르가 포함된 '마법'이라는 반응은 그 평형을 순간적으로 깨지게 하고, 물질계는 항상 평형을 찾아가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기에 평형 상태, 즉 에테르가 개입하지 않은 상태로 스스로를 되돌린다는 것이다. 물질계가 '새로운 평형'을 찾아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마법의 종류에 따라 다른데, 에테르로부터 얻어진 물질의 물성에 따라 차이가 존재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덧붙여, 에테르가 기억 따위의 무형의 개념과도 치환될 수 있음에도 상술한 평형 가설은 물질계만을 서술의 대상으로 삼는데, 이는 인류가 경험적으로 추론한 바에 따르면 무형의 개념이 포함된 마법은 시간이 지나도 그 효과가 유지되었기 때문이다. 가령 마법으로 인해 상실된 기억이 단순히 시간이 흐른다고 돌아왔다는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마법사들은 단순히 의지에 따라, 또는 특정한 조건에 따라 한 가지 이상의 에테르의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재능을 가진 이들이다. 가령 의지에 따라 에테르를 화염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재능을 가진 자는 화염 마법사가 될 것이다. 마법사는 극히 드물고, 발생 원리도 규명되지 못했으며, 마법사라 한들 실용적인 유형과 위력의 재능을 가진 마법사는 특히나 더 드물다. 그렇기에 전투 마법사와 같이 높은 수준의 실용성이 있는 재능을 가진 마법사들은 언제나 역사에 한 획을 긋지는 못할지언정 한 방울의 잉크 정도는 떨어뜨려온 존재들이다.

상술한 통상 설정은 롤플레잉 전략 게임을 위한 것으로, 그 외에는 참고 가능한 기능만 가짐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