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지구(세계관)

제3지구 세계관
제3지구 신한국 Total war of Galaxy 【Collect Broken Dreams】
신국혁명 새천년:호랑이의 기상 백지도 모의전 신해혁명
교차선 제0지구 냉전모의전(제3지구)

제3지구

제3지구 그 자체이다. 간혹 가상국가로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가상국가가 아닌 가벼운 모의전 정도로 생각하면 쉽다.

시즌 1

제3지구의 암흑기로, 질서가 없는 암울한 세계였다. 연합국에 있는 강대국들은 인노인민공화국 - 남나무 - 유럽천지 - 자렐린 순으로 국가들을 멸망시키기 시작했고 보라국도 멸망될 수 있던 시기였다. 그 후 시즌1이 소멸하고 역사편이 시작되었다. 역사편에서는 '제' 단위가 시작해 질서가 생겨서 누구나 강대국이 되는 시기가 이때부터 공식적으로 사라졌다.

역사편

시즌1에서의 제3지구 역사를 알기위해 시즌1을 파기하고 새로운 시즌이 열렸다. 실질적으론 여기가 시즌2이지만 어째서인지 역사편으로 명칭이 붙었다. 시즌1과는 평행계라 한다. 제3지구가 유튜브에 더 신경쓰겠다며 사라진 비운의 세계이다.

시즌 2

얼마 전에 없어졌으며, 시작한지 얼마 안되어 큰 전쟁이 났다. 신한국 시즌2로 종료되었다가 2024.5.6일에 다시 시작했다. 제3지구가 개인사정으로 나간 이후 5월 24일 북방연방과 닉네임없음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다시 정식출범 했으나 방사람들이 현생과 더불어 적어진 소통에 큰 차질이 생겼다. 닉없은 가국도 아니고 해서 크게 신경을 안쓰다가 이것이 장기화되자 큰 위기감을 느꼈다. 최근에 다시 소통률이 높아졌는데 시험기간이라 다시 식은감이 있다.

시즌 3

보라국이 만난 외계행성으로부터 신문물을 받아 제3지구 행성은 호황기를 누리고 22세기를 배경으로 하는 세계관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신한국 세계관이 제3지구와 같은 세계를 공유한다는 떡밥이 마침내 풀렸으며 다른 문명을 지닌 행성이 존재한다는 암시가 생겼다. 2024년 7월 28일, 끝났다.

용어

역사편이 시작되고 본격적인 시스템이 갖춰지기 시작하면서 나온 화폐 개념이다. 이전에는 한국 원화를 화폐로 사용했다. 당시 경제적 지식이 부족한 관계로 환전 기능대신 통합되어 만들어졌다. 여담으로 '제'라는 단어는 제3지구의 제에서 따온 것이다.

특이점

  • 제3지구인들은 최대수명이 1000살이며 평균수명이 최소 680살이다. 1살에서 20살 까지는 일반사람들의 신체와 똑같이 흘러갈지만 평균 20살부터 300살까지는 20대의 신체능력을 가지고 301살부터 400살까지는 30대의 신체능력을 갖는다.
  • 3지구에선 현실에서 1일이 흘러가면 3지구에서는 12일이 흘러간다 마찬가지로 현실에서 8시간이 흘러가면 3지구에서는 4일이 흘러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