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차 페로 해변 전쟁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이어져온 무장테러단체와의 전쟁으로 당시 약 1000억 가량의 피해를 입었으며 그당시 페로공화국 경제로 치면 상당히 큰 피해였다. 이후 2019년 말 4대 총리가 취임하면서 더 이상의 충돌은 없게 되었다.
페로 비행기 추락 및 정부 괴멸사건
2018년 중반 2대 총리와 함께 정부의 85%에 달하는 인원들이 페로6섬 행정지구에서 페로9섬을 향해 가던 중 비행기가 추락하며 전원사망한 사건. 이 사건으로 한 동안 페로공화국은 크게 흔들렸다.
로렌 클레오프 자살사건
2019년 말 페로공화국 내에서 가장 인기있던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인 A3 show의 출연진, 로렌 클레오프가 악플로 인해 사망한 사건. 이 일을 계기로 정부는 집중적인 악플 단속에 나섰다.
3대 총리 게이트
2019년 말 페로공화국을 뒤집어 놓은 대사건으로 3대 총리가 성추행, 국정농단, 사적인 세금 사용, 국민모욕 등을 한 사실이 드러나 법원으로부터 사실상 무기징역에 가까운 징역과 국적박탈, 재산몰수 등의 형벌을 받은 후 구치소에 가기 전 자택에서 목숨을 끊은 사건. 페로공화국 최대의 암흑기로 손꼽히고 있다.
괴생명체 목격사건
2020년 초부터 페로9섬을 필두로 서부지역에서 동시다발적 목격이 된 괴생명체에 대한 목격담으로, 크기가 3m를 넘었으며 도저히 인간같아 보이지는 않았다고 진술한 사건. 이후 페로뉴스 취재진과 해경에서 이 생명체를 목격하기 위해 수사대를 꾸렸으나 이후로도 찾지 못했다.
페로성 화재
페로성에서 발생한 화재로 이로 인해 수 명의 정부관료들이 사망하였고 민간인 수십 명또한 사망하였다.
페로성 테러
2020년 8월 즈음 발생한 이슬람극단주의 테러로 이로 인해 여당대표가 사망하였으며 몇 명 가량의 민간인이 사망한 사건.
슬로트냐 분쟁
2020년 말 공산국가 슬로트냐에서 내전이 발생함에 따라 페로공화국 측에서 슬로트냐 서연방을 국가로 인정 안 한다고 하면서 촉발된 사태. 얼마안가 슬로트냐는 붕괴하였다.
캐빈민국 사태
2020년 말 캐빈민국이 솔로제국을 향해 테러를 감행하면서 촉발된 사태로 이후 캐빈민국은 멸망하였다. 몇 개월 뒤에는 솔로제국에서도 내전이 발생하였으나 이후 진압되었다.
케로스트 무역분쟁
페로공화국이 케로스트의 로데론 합병 의혹 사실을 듣고 경제제재를 하면서 촉발된 사태로 페로공화국 측이 기존 케로스트와의 관세동맹을 FTA로 내리자 케로스트가 페로공화국 내 모든 기업을 빼면서 갈등이 커졌다. 1달도 안가 서로 화해하면서 다시 관세동맹을 맺고 원상복귀하였다.(애초에 케로스트가 훨씬 강력해 장기전으로 가면 페로공화국이 부도날수도 있었다.)
한국인 사망 사건
페로공화국 내 거주중이던 한국인이 쿠르드족에 의해 살해당한 사태. 시신은 가상국가 대한민국 에게 양도되었다.
에난군과 친구들 유괴살인 사건
2020년 11월 24일 오후 7시 마리아노 재약회사 CEO의 아들 에난군과 그의 친구들이였던 코스카 군와 알톈 군이 근처 별장에서 놀던 중 별장으로부터 약 30m 떨어진 곳까지 갔었다. 안타깝게도, 그곳엔 유괴범이 잠복 중이었고 아이 3명을 납치한다. 이 사실을 부모님들은 오후 7시 12분이 되서야 알았고 해경에 신고하였다. 그 즉시 대대적인 수색에 나섰지만 결국 아이 2명의 처참한 시체만 발견했을 뿐이었다. 이들이 성폭행을 당했다는 추측이 있었으나 성폭행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후 한 차례 범인을 놓쳤고 대대적인 수색 끝에 결국 범인 체포에 성공, 징역 12만 5000년과 고문형을 선고받았다. 2020년 11월 26일 오후 1시 범인이 체포된 후 오후 9시에 마리아노 회장 아들의 시신또한 발견되었으나 이미 시체가 심각헥 훼손된 상태였다. 이 일로 수시기관과 해경은 매우 많은 비판을 받았으며 페로공화국 전체가 통째로 뒤집혀 전국민이 분노하게 되었다. 4대 총리또한 대한민국 이정헌 헌법재판소장의 시민분향소 방문을 위해 대한민국에서 있던 동안 발생한 일이라 정보전달이 좀 늦긴 했지만 이 소식을 듣고 매우 분노하였다고 밝혔다.
마오리나 회장 자살사건
이 사건의 여파로 심각한 우울증을 앓던 마오리나 회장은 결국 자살하였으며 그로인해 그와 어릴 적 가장 친한 친구였던 4대 총리가 우울증을 호소하면서 복귀 1일만에 다시 외교부장관에게 권한대행을 맡겼다.
유튜버 뒷광고 폭로 사건
2020년 11월 27일 뷰티유튜버 Rabenda J의 폭로로 수백만 구독자를 보유한 대형 유튜버들의 뒷광고 실태가 드러나면서 대형 유튜버들이 단체로 계정삭제 혹은 뢀동중단을 선언한 사태. 현제 진행중인 사건이다.
유튜버 Phor X 자살사건
2020년 11월 28일 유튜버 Phor X가 자살한 사건. 위의 뒷광고 사건의 여파로 자신도 뒷광고 사실이 폭로되자 수많은 악플피해를 입었고 신상공개까지 공개되는 일이 발생하자 결국 자살하였다. 그의 생전 구독자 수는 187만 명으로 상당한 영향력을 보유한 대형 유튜버였다. 그의 자살로 소속 MCN이였던 FYT는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다.
세계평화조약 대립사태
2020년 11월 세계평화조약 강제성 부여 투표가 시작되자 그 당시 부모님을 잃어 실연한 4대 총리 대신에 권한대행을 수행 중이던 외교부장관이 세계평화조약 강제성 부여에 맹비난을 하며 반대에 나선 사태. 당시 국민여론 또한 세계평화조약 강제성 부여에 굉장히 부정적이였고 결과적으로 세계평화조약 강제성 부여가 무산되자 지지율이 20% 아래를 기던 페로언론당의 지지율이 반등하며 여당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는 계기가 되었다.
대청대립
대청과 페로가 동성애 문제를 두고 갈등을 벌이던 중 대청이 중국으로 정부가 바뀌자 전 세계가 친중과 반중, 중립으로 나뉘어 대립한 사태. 대한민국 및 여러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 반중세력과 중국,케로스트,미국,영국,류쿠를 중심으로한 친중세력이 갈등을 벌이고 있다. 그 중 대한민국은 강경파 반중세력이며 류쿠는 강경파 친중세력. 이 갈등 와중 이영훈 전 대한민국 대통령이 자살하였으며 티베트 독립 문제로 2차 갈등을 벌이고 있다.
페로공화국 선박 납치사건
2020년 12월 2일, 페로공화국의 선박이 납치되면서 해경과 해적이 대립을 이룬 사태. 이로 인해 사망자 수 명과 약 13억의 재산피해가 발생하였다.
페로공화국 지진 사건
12월 2일 오후 4시 경 페로공화국 해안에서 지진이 발생하였고 이후 오후 7시 경 페로공화국 본토에 리히터규모 3.8 가량의 지진이 발생하면서 사망자 1명과 300억에 달하는 재산피해가 발생한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