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N 개인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모든 운영진은 회원이 해당 가이드라인에 저촉된다고 판단되면, 독단적인 판단으로 활동정지를 행사할 수 있으며, 활동정지자로부터 만민공동회에 이의가 제기된 경우, 운영진단 과반수의 심의에 의해 판단하며, 상습적인 사람은 스탭부에 의해 약식기소되실 수 있습니다.

(1) 일베어/인종혐오발언/신상털이에 대해서는 무관용으로 대응합니다 - 가상국제연합은 일베어와 인종혐오 발언에 대해서는 무관용으로 대응합니다. 일베어에 대해서만큼은 무관용 원칙을 고수합니다. --> (바로 기소합니다.)

(2) 신입들을 지적하거나 협박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 신입들이나 타 국가들을 설정상으로 협박하거나 비판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설정 평가는 해당 신입이 평가를 요청했을 경우 해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진 재량으로 최대 30일까지 활정이 가능합니다)

(3) 카페 내부에서 비판하거나 비평, 건의하는 경우, 본캎에서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건의와 비평, 비판은 가상국제연합 본캎에서 할 수 있으나, 운영진이 분위기를 해친다 판단할 경우 삭제됩니다, 자유발언은 여러 창구를 통해 비판과, 비평, 신고, 건의등을 받고 있습니다. 비평하거나 비난하는 것에 대해서는 욕설만 하지 않는다면, 수위가 높다 해도 처벌하지 않음을 약속합니다.

일단 건의가 들어오면 1차적으로 해당 운영진이나 관련 기관이 검토한 뒤 정식으로 해당 의제를 다루게 됩니다. 회원 여러분이 합법적으로 국련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창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추원 디스코드에서 직접 호소할 경우
  2. UVS 채팅방에서 직접 호소할 경우
  3. UVS 중앙위원회에 건의사항/비판사항을 직접 투고하는 경우 (학회원만 가능)
  4. 익명의 편지를 보내어 자신이 억울한 일을 호소할 경우 (매주 목요일마다 광고함)
  5. 가국련 회원국 카페에서 연합을 비판하거나 자유롭게 발언하는 경우 (1-3급 범죄자에게는 해당되지않음)
  6. 만민공동회에서 정책을 건의하거나 당국을 비판하는 경우
  7. 총회 (운영회의)에서 학회원으로서 정당하게 건의하는 경우
  8. 운영진에게 메일을 보내는 경우
  9. 최고위원회 채팅방에 방문하여 직접 건의하거나 항의하는 경우
  10. 여론조사나 공청회에서 가국련 당국이 의견을 모을때 자유롭게 발언하는 경우
  11. 최고위원회 청문회에서 자유롭게 질문하거나, 비판하거나, 비평하거나, 건의하는 경우


(4) 누군가를 찬양하거나, 고무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개인 숭배하는 것을 금지하며, 특정 운영진에 대한 찬양발언등을 금지합니다. 교육자료에서는 최대한 무미건조한 어조로 설명하게 됩니다. --> (최대 7일까지 활정이 가능합니다.)

(5) 공식적인 자리나 언론등을 제외하고 특정인을 호칭없이 부르는 것을 금합니다. - 교육자료나 언론자료등의 공식적인 호칭에서는 "님"을 쓰지 않지만, 개인과 개인의 소통간에 님을 생략하고 이름으로 부르는 것을 금지합니다. --> 최대 7일까지 활정이 가능합니다 (평소에는 문제를 삼지 않으나, 언제든지 단속될 수 있습니다.)

(6) 반말이나 30자 이하, 알수없는 글, 정치적인 논란이 다분한 글, 가상국가와 관련없는 글에 대해서는 운영진이 삭제하거나(30자 이하 또는 간편게시글) 만민공동회로 이관 (30자 이상) 합니다. 그러나 이 혐의로 삭제된 경우 이의를 제기하면 3명이상의 운영진이 만민공동회에 이의를 제기할 경우 다시 본 카페로 귀환할 수 있습니다. -> 이 혐의로 활동정지는 되지 않습니다.

(7) 싸움이 일어났거나, 특정인에게 싸움을 거는 것으로 판단되는 글은 운영진이 그렇다고 판단되는 순간 삭제되며 만민공동회로 이관됩니다. 부디 조심스럽게 말씀을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의 기분이 상하지 않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최대 7일)

(8) 가상국제연합이 동의하지 않은 홍보에 대해서는 영구 활동정지로 대응합니다. 가상국제연합에서 홍보가 가능한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국
  2. 학회 시설
  3. 가상기업
  4. 기타 제휴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