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가인/오프라인

가상국가인의 오프라인 만남은 꽤 잦다. 이 문서에서는 관련한 오프라인 모임에 대해 서술한다.

2017년

2018년

3월 17일

2019년

9월 13일

오포절
참가자오셀롯, 포장
위치서울특별시 (태릉입구역, 광화문역)
내용커먼웰스, 해성제 스캔들, 오셀롯 카르텔

오포절 또는 오셀롯-포장 서울투어, 하늘미르-잉글랜드 정상회담은 2019년 9월 13일 서울 이디야커피 태릉입구점, 광화문광장에서 이루어진 가상국가인 오프라인 만남이다. 추석을 맞아 서울을 방문한 포장이 심심해 하던 차에 오셀롯과의 즉석 만남을 약속하게 되어 시작되었다. 태릉입구역 탑승구에서 만나 이디야로 이동해 이야기를 시작했고, 해성제 스캔들 이후의 대부여국에 관한 이야기, 커먼웰스와 하늘미르에 관한 이야기, 일명 오셀롯 카르텔에 관한 이야기, 오셀롯과 이수인의 만남에 관한 이야기 등을 나누었으며, 이후 서울의 명물을 보러 가자며 오셀롯 서울투어가 진행되었다. 오셀롯이 말한 서울의 명물은 '광화문 우리공화당 천막'이었고, 광화문광장으로 가서 관련 얘기도 나누었다. 경복궁 야간개장을 살짝 둘러보았다가 다시 되돌아 나와 해산하였다. 포장은 이후 오셀롯과의 만남을 이야기 하면서 오셀롯 얼굴 주먹만함[1]이라며 자주 소감을 밝혔다. 오셀롯은 포장을 시골청년같다고 이야기하였다.[2]

9월 22일

정대성 여름팬미팅
참가자정대성, 오셀롯, 정의화, 김석윤정
위치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
내용서예 붓 구매, 민주주의 토론 등

정대성 여름 팬미팅 또는 정의화 vs 김석윤정 민주주의 토론은 2019년 9월 22일 인사동에서 이루어진 가상국가인 오프라인 만남이다. 참석자 4명에게 정대성이 칼국수를 샀으며, 오후 9시 즈음에 마무리 되었다고 한다. 제국채팅방에서 정대성과 오셀롯이 이야기한 내용에 따르면 참석자들끼리 가상국가의 미래에 대해 의논했다고 하며, 진행자 정대성, 좌 김석윤정, 우 정의화, 관객 오셀롯으로 민주주의에 대한 토론도 진행했다고 한다. 전라남도에 있어 참석하지 못한 포장의 요청에 디스코드도 진행했으나, 정작 포장은 듣지 못했다고 한다.

9월 28일

한빛-방유 정상회담
참가자정대성, 오셀롯, 육성준, 장현
위치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83, 버거킹 교대역점
내용대방유[3] 관계 기본조약 등

한빛-방유 정상회담 또는 한빛-방유-잉글랜드 정상회담은 2019년 9월 28일 서울, 버거킹 교대역점에서 이루어진 가상국가인 오프라인 만남이다. 예정 멤버는 정대성육성준이었으며, 따라서 한빛과 방유의 정상회담이라는 기사가 나갔다. 이후 한빛 측에서 오셀롯, 방유 측에서 장현이 추가로 참석하였으나, 방유에서는 오셀롯의 지위를 고려하여 한빛, 방유, 잉글랜드 정상회담이라고 발표했다. 명칭에 관해서는 몰도바 관보 측에서는 기존 회담계획에 따라 '한빛-방유'로 표기하였다고 밝혔으며, 방유중앙통신에서는 참석자를 고려하여 '한빛-방유-잉글랜드'를 사용했다고 밝혔다. 참석자 장현에 대해서는 두 기사 다 '방유인민군 총참모장 김영철'이라고 썼지만, 본인은 "나도 하나국 대표"라며 씁쓸함을 표했다.

각주

  1. 이후 한빛-방유 정상회담에서 오셀롯을 만난 장현도 동의했다. 얼굴 작고 잘생겼다.
  2. 이에 대해 포장은 '얼굴이 커서 그렇다'고 답변했다
  3. 한빛-방유, 잉글랜드-방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