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가 통제론

이 문서는 카카오톡 가상국가의 민감한 문제점을 다룹니다.

개요

가상국가통제론 또는 가국통제론[1]이란, 카카오톡 가상국가(이하 카국)의 쇠퇴기,정체기로 인해 발생한 사건들과 이에 대한 원인 해석, 추후 방향성 개선을 위해 필요한 과업을 명시하는 이론이다. 카국계의 쇠퇴기가 카카오톡 가상국가를 통제 할 중앙기구의 부재로 인한 것이며 가국을 이해하려고 하지않는 소통계의 대규모 유입, 저연령층의 가상국가의 본질을 벗어난 국가건설, 유령 카국 증가, 카국의 전반적인 요소가 된
친목질이 문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유입을 통제하고 교육을 실행하며 국가건설의 허가를 받게하는 중앙기구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가국통제론의 핵심은 카국계의 번영을 위해서 강력한 힘을 가진 원로 가상국가들이 중앙기구를 만들어서
가국을 질을 낮추는 행위를 방지하고 카국의 교육 부재를 해결한다. 라는 것이 중심이다.

특징

가국통제론카국계를 기준으로 집필되어, 기본 대원칙 또한 카국계를 중점으로 전개한다.

카국계의 번영을 위해서는 외부의 유입을 통제해야 한다. 지금의 카국계는 과열된 인구경쟁으로 타계에서 소위 맞방이라는 행동으로 가상국가에 타계를 유입시켰고 이는 관심은 있지만 관련지식이 부족한 소통계의 가상국가 진출이라는 결과를 만들었다. 또한 같이 가상국가에 진출한 타계인들 끼리 모여 소통계와 동시에 활동하며 타계의 영향력아래 놓이는 등의 결과 또한 만들었다. 자주가국론과 마찬가지로 가국통제론 역시 타계의 영향력 아래 있는 것 을 탈가국 반동행위(脫假國 叛動行爲), 이하 탈가국 행위라고 정의한다.가상국가의 특성상 정치,역사 등 특정 분야의 이해도가 있는 사람들이 모이는데지금의 카국에선 몇차례의 대전쟁으로 질려버린 기존계층들의 이탈과 함께 잔존계층들이 가상국가를 살리고자 한 타계유입과 맞방정책이 위와 같은 결과를 만들면서 사실상 카국의 외교라는 시스템이 붕괴하는 지경이 되었다. 그리하여 강성대국들의 힘으로 가상국가의 질을 끌어올리기 위해 중앙기구를 만들어 카국을 체계적으로 효과적으로 운영하며 문제점들을 해결해가는 대안을 제시 하였다.

타 계열 과의 과한 교류나 개입, 간섭은 가상국가에 인구경쟁의 폐해이며 가상국가의 질을 낮추는 행위를 탈가국 반동행위로 정한다.

쇠퇴기

2023년 카국의 여러 차례 일어났던 소위 대전쟁이 종전하고 전쟁으로 카국이 끌어 올렸던 실활동인구와 횔동율은 전쟁이후 전쟁이라는 시스템을 즐겼던 유저,전쟁중에 정치활동과 기타 가국 활동을 즐겼던 유저 모두 전쟁기간과 종전이후 급속도로 줄어들며 공백이 생겼습니다.

계속 카국을 하던 기존 유저들은 유입에 대해 고민하며 맞방과 타계 유입이라는 해결책을 만들었고
타계와의 교류를 활발히 했습니다. 그러나 기존 유저들은 뭉치기 대신 인구경쟁을 하며 맞방을 남발했으며 인구경쟁과열로
400명대 카카오톡 가상국가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카국인들의 타계진출로 카국에 관심이 생겨 유입된 인원들은 인구경쟁으로
과열된 카카오톡 가상국가 사람들 어깨넘어 제대로 배우지도 못한체 가상국가를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타계의 친목을 접목시켰고 기존 카국인들 또한 인구에 비해 턱없이 적은 소통율을 채우고자 친목을 시작했습니다. 이로써 가상국가의 기존 정치강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가국에서 정치가 몰락했고 경제는 대부분 가국에서 완전히 자취를 감추었으며 타계 출신들의 맞방으로 카국에서 인구적 우위를 점 하자 카국인들이 더욱 맞방을 하며 100명대가 흔해지는 지경까지 왔습니다. 맞방으로 이루어진 카국에선 소통율이 인구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며 실인구가 부족한 탓에 여러가상국가에서 겸직하는 것이 흔해졌습니다. 방장또한 소통율이 많은 곳에서 소통을 하기에 유령방이 늘어가고 적용된 친목 탓에 외교 시스템은 자신과 친하냐 안친하냐로 나뉘었습니다.
현재 카국은 이른바 "컨셉 소통방"이라는 멸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원인

카국계 쇠퇴기는 과도한 타 계열의 급속적인 유입과 간섭 증가, 본래 유저들이 연달아 카국을 떠나는 것으로 시작한다.

가상국가를 전해줘야할 선조들의 부재 이것의 쇠퇴기의 근본적인 원인이다. 또한 과열된 경쟁, 카국의 친목 또한 원인이다.

중앙기구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저연령층과 신규유저를 위한 교육을 필수로 듣게 하며 미수긍시 카국 활동을 못하게 해야한다.
또한 국가 설립에 허가를 받게 해야하며 비허가 국가와 함께하는 걸 금지한다.
어렴풋이 들은 전쟁으로 자신도 그렇게 싸울 수 있다고 생각하여 무분별하게 테러하는 걸 맏기 위한
가상국가 신분증 제작한다. 총 3가지 이며 이외에는 가상국가 연합의 역할을 수행한다.

교육

중앙기구에서 지나친 친목을 축출해야 하며 교육을 통해 외교 시스템을 부활 시켜야 한다.
정치에서 사사로운 감정을 배제 시키도록 신입을 교육 해야한다.
가국경제법을 통용화 시키고 이를 교육해야 한다.
가상국가를 이해 시키고 그에 맞는 국가를 건설하도록 교육한다.

타계

타계유입을 완전히 차단한다면 카국은 유입이 없어 몰락 할 것 이다. 그러니 중앙기구에서 맞방방을 운영 함 으로써 필터 역할을 해줘야 한다.

카국 문제점

친목과 역극 등 타계의 문물이 결합되며 신가국과 구가국으로 나뉘고 있으며 신가국과 구가국에 대해선 아래 서술한다.

신가국

대부분 연령층이 초~중1 이며 위에 서술했다 싶이 어깨넘어 배워서 자신들이 하던걸 결합한 가국의 형태가 대부분이다. 대부분 친목,역극이며 신가국들의 소통율이 매우 증가하자 신가국들도 매우 크게 증가하였고 이런식으로 운영되는 가국을 신가국이라고 통제론은 칭한다.

구가국

중2~고2가 주 연령층이며 고증주의를 겪은 세대가 많다. 주로 세새한 설정을 짜며 친목을 절제하고 정치적,경제적으로 신가국보다 상대적으로 잘 되어있다. 또한 구가국에 대부분의 강성대국이 속해있다.

테러

대전쟁이후 어깨넘어로 듣고 배운 신세대들이 자신들도 그렇개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생각하며 무분별하게 테러를 감행하고 있다.

국제적 책임감

국제적 책임은 사실상 존재하지 않는다. 자국이 벌인 일을 없는 일로 취급하고, 자국과 자국의 지도자 만을 옹호하는 극단적인 '유사 광신도'들이 들끓어 카국의 외교전은 국가간 논리와 압박이 아닌, 싸움과 욕설 및 비하로 가득찬 위선적인 패싸움이 덥수룩하다. 이는 타 계열의 유입으로 인한 결과물이다.

외교적 부재

상단에서 언급했지만, 카국계의 외교는 진중하고 진지한 국가간 상호 협력이 아닌, 각국 지도자 간의 친목질이나 맞방을 통한 '인원 재활용'이 대부분이다.

체계적인 외교부를 가지고 있는 카국 조차 흔치 않으며, 문서화된 계약식 수교나 정보화 국교는 찾아볼 수 없다. 특히, 카국타 계열 간의 외교는 매우 비정상적이다.

비판

가상국가 통제론은 자유지상주의자들과 사실상 모든 이들에게 비난 받고 있으며, 중앙정부가 간섭하는 것은 자유를 극히 제한한다고 하여 반대하는 입장이다.

지나친 통제

자유로운 활동을 중시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규정에 비해 너무 지나치게 탄압적이다라는 입장이 있다.
ㄴ답변:카카오톡 자체의 규정이 자유로움을 중시하는 것과 별개로 하나의 커뮤니티로써 규칙을 만드는 것 은 카톡 규정과 전혀 관련이 없으며 사실상 비난에 가깝다 라는 말씀 전합니다.

일반화의 오류

신세대를 지칭하면서부터 일반화의 오류가 발생하였다. 모든 신세대들이 그렇게 행동하는 것은 아니며, 지적으로 행동하는 신세대들도 있다는 것을 염두 해 두지 않았다.
ㄴ답변:데바그룹과 주장자인 설하는 이 비판에 대해 수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통제론을 수정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비판 감사합니다.
수정내용: 신가국 부분에 가국의 형태가 대부분이다.

신규 유저 제한의 문제

ㄴ답변:정확히 무슨 비판인지는 확인이 불가하나
저 제목만 보고 답을 드리자면 중앙기구가 필터로 거르는 사람들은 가국을 이해 할 생각이 없고 비난만 하며 친목가국을 하는 소통계, 기타 무개념 유저를 거르는 것 이기에 기존유저와 앞으로 카카오톡 가상국가의 이미지 회복,
다른 일반 유입유저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한 것이며 이를 방치 할시에 신규유저 자체가 줄고 신규 유저가 오래가지 않는다. 라는 건 현 카국에서 이미증명 된 사실 입니다. 하나의 사회에서, 하나의 커뮤니티에서 규칙을 어기거나 따를 생각이 없는 자들을 받아줘서 피해을 입지 말자가 취지지 신규유저를 막자 이게 아닙니다.

역사

2024년 2월 29일, 베르누니아 설하에 의해 처음으로 정립된 이론이다. 데바그룹의 뼈대이다.

각주

  1. 카카오톡 가상국가에 내제된 문제점을 다루는 이론인 탓에, 통제론으로 칭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