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란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번째 줄: 1번째 줄:
'''라란국'''(羅丹國)은 2세기 부터 역사에 등장한 국가이다. 말기에는  문성국의 내정간섭으로 국상까지 문주국 태왕이 임명하기까지 하였고 결국에는 [[말왕]] 대에 문성국에서는 라란국왕을 란왕으로 격하하여 칭하였다. 말왕이 항복을 하면서 라란국은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그 후 강유의 [[라란 부흥운동]], [[란승연의 난]] 등의 부흥운동이 전개되었다. 란나라가 멸망하고 라란국 부흥운동은 끝나게 된다.
+
'''라란국'''(羅丹國)은 2세기 부터 역사에 등장한 국가이다. 말기에는  문성국의 내정간섭으로 국상까지 문주국 태왕이 임명하기까지 하였고 결국에는 [[말왕]] 대에 문성국에서는 라란국왕을 란왕으로 격하하여 칭하였다. 말왕이 항복을 하면서 라란국은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그 후 강유의 [[라란부흥운동]], [[란승연의 난]] 등의 부흥운동이 전개되었다. 란나라가 멸망하고 라란국 부흥운동은 끝나게 된다.

2018년 10월 28일 (일) 16:47 판

라란국(羅丹國)은 2세기 부터 역사에 등장한 국가이다. 말기에는 문성국의 내정간섭으로 국상까지 문주국 태왕이 임명하기까지 하였고 결국에는 말왕 대에 문성국에서는 라란국왕을 란왕으로 격하하여 칭하였다. 말왕이 항복을 하면서 라란국은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그 후 강유의 라란부흥운동, 란승연의 난 등의 부흥운동이 전개되었다. 란나라가 멸망하고 라란국 부흥운동은 끝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