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로마제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62번째 줄: 62번째 줄:
 
=== 문화 ===
 
=== 문화 ===
 
[[신성로마제국/문화]]
 
[[신성로마제국/문화]]
신성로마제국은 그 자체로 독일/벨기에/폴란드 일부/체코/오스트리아/남티롤/룩셈부르크를 포함하는 국가로, 다양한 인종/문화가 존재한다.
+
신성로마제국은 그 자체로 독일/벨기에/폴란드 일부/체코/오스트리아/남티롤/룩셈부르크를 포함하는 국가로, 다양한 인종/문화가 존재한다. 가장 많이 보이는 문화는 독일권의 문화인데, 그런 탓에 공용어 역시 독일어이다. 다만 소수민족/타민족을 많이 포함하기 때문에, 독일 문화를 넘어서는 다양한 문화를 체감할수 있다.
  
 
=== 독일권 ===
 
=== 독일권 ===

2019년 9월 29일 (일) 16:44 판

신성로마제국
Heiliges Römisches Reich
Holy Roman Empire
신성로마제국국기.png
국기
신성로마제국국장.png
국장
국호신성로마제국
Heiliges Römisches Reich
상징국가황제 찬가
국화매 황제마다 다름
국조쌍두독수리
표어Bundesstaat des Friedens und der Vielfalt(평화와 다양성의 연방 국가)
신성로마제국
Timmy Holy Roman Empire map.jpg
자연환경면적(영토)561,983 km²
인문환경인구102,560,324 명
인구밀도인구밀도
공용 언어독일어
정치국체선출군주제
정부형태내각책임제
황제Leopold von Habsburg
총리Otto von Morthmark
경제GDP$850억
1인당 GDP$0000
GDP(PPP)$850억
1인당 GDP(PPP)$0000
공식 화폐마르크화
단위
법정연호서력기원
시간대예) UTC +1
ccTLD.he
국가 코드HE, HRE
국제 전화 코드+49

줄 맞추기
줄 맞추기
줄 맞추기
줄 맞추기

개요

독일 서부 일부와 벨기에, 프랑스 일부를 포함하는 제국이다. 서기 7, 8세기부터 이어져 왔으며, 선출군주제를 택하며 입헌군주제 국가이다.

역사

신성로마제국/역사

정치

신성로마제국/정치
신성로마제국은 양원제 의회를 구성하며, 상원은 제후국의 국가원수들로 이루어지며, 하원은 국민의 투표로 선출되는 의원으로 구성된다.

제1대 총선 관련 문서는 신성로마제국/제1대 하원의회 참고

행정부

신성로마제국/행정부
신성로마제국의 행정부는 총리로서 구성된다. 총리는 상원에서 임명한다.(통상 하원 제1당 대표를 임명) 신성로마제국 행정부는 통치권을 가진다.

제1대 행정부 관련 문서는 신성로마제국/제1대 행정부 참고

황제

신성로마제국/황제
신성로마제국의 황제는 선제후단의 선출로 제위에 오른다. 황제는 종신이며, 죽은 뒤에는 새 황제를 선출한다. 황제의 군주권은 상원으로 대표된다.

레오폴드 황제 관련 문서는 신성로마제국/레오폴드 황제 참고

인문환경

문화

신성로마제국/문화
신성로마제국은 그 자체로 독일/벨기에/폴란드 일부/체코/오스트리아/남티롤/룩셈부르크를 포함하는 국가로, 다양한 인종/문화가 존재한다. 가장 많이 보이는 문화는 독일권의 문화인데, 그런 탓에 공용어 역시 독일어이다. 다만 소수민족/타민족을 많이 포함하기 때문에, 독일 문화를 넘어서는 다양한 문화를 체감할수 있다.

독일권

독일권은 신성로마제국 내에서 면적으로도 인구로도 가장 중심인데, 총 1억보다 조금 많은 신성로마제국의 인구 중 7-8천만이 독일권역 내에 산다.

지리

독일의 면적은 357,021km2로, 이 가운데 육지 면적은 349,223km2, 내수면 면적은 7,798km2이다. 독일은 유럽에서 7번째로, 세계에서는 63번째로 넓은 나라이다. 국토는 유럽 중앙부에 위치하여 9개국과 국경을 접하고 북해 및 발트해와 맞닿아있다. 지형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갈수록 차츰 낮아지며, 알프스 지대·중앙 구릉 지대·북부 독일평야의 4대 자연 구역으로 나뉜다. 그리하여 도나우강 외에 큰 강은 북해와 발트해로 흘러든다. 주요 하천으로는 독일의 산업 중심지를 흐르는 라인강, 베저강, 엘베강과 폴란드와의 국경을 이루는 오데르강이 있다. 알프스산맥에서 독일 영토에 속하는 곳은 거의 산맥 북사면에 한정되고, 표고도 최고 3000m가 못 된다. 독일의 최고봉인 추크슈피체산은 높이가 2,963m이다. 알프스 전지는 빙하의 퇴적물로 덮여 있다. 중앙 구릉 지대는 복잡한 지질구조를 가진 지괴 산지와 분지로 이루어지고, 동쪽의 에르츠산맥과 서쪽의 라인 고지 사이에 하르츠 산지·튀링엔 숲 등의 소지괴가 있다. 북부 독일 평야는 과거 빙하로 덮여 있어서 그 퇴적물이 남아 있고, 이탄지와 소택지도 많다.

기후

북서부 지역은 해양성 기후, 남동부는 대륙성 기후를 나타낸다. 전반적으로 겨울은 한랭하며, 여름은 온화하나 변덕스러운 날씨를 보인다. 봄이 대체로 늦게 오므로 여름이 짧은 편이다. 7월의 평균 기온은 해안 평야에서 16℃, 남부 고지에서 17℃, 라인 하곡에서는 19℃가 넘는다. 12월부터 3월까지의 겨울은 라인강이 얼 정도로 추위가 혹독하다. 청명한 날씨는 해안 지역은 4-5월, 내륙 지역은 6-9월에 볼 수 있다. 6월까지는 샤프트케르테라 불리는 추운 날이 종종 급습하며, 연중 갑자기 비오는 날이 많다. 여름에는 가장 더운 달의 기온이 북부의 경우 17-18℃, 남부는 25℃로 서늘한 편이다. 1월은 -3℃에서 2℃사이에 있고, 연간 4개월 이상은 10℃이상이다.

오스트리아권

체코권

벨기에권

룩셈부르크권

언어

인종

인구

종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