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통합설정부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장.png 주의!!!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이 제작한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토론 기능을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오류 및 오타 교정이라도 꼭 수정여부를 마라우타 인민연방에게 물어봐주십시오. 본 문서는 가상국가와 관계된 것으로 현실과는 무관하며, 일부 내용이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마라우타 인민연방 통합설정부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의 하부 중앙행정기관이다. 통합설정부는 가상국가 특성상 실제로는 미운영하는 부서를 통합한 부이다. 통합한 부서는 국토교통부, 환경부, 인권복지부, 과학정보부, 노동부이다. 이들 부서는 설정상에만 존재한다. 간혹 통합된 부서의 관련한 사안에 승인이 필요할 경우 통합설정부 장관이 승인을 한다. 통합설정부는 설정의 유권해석, 설정 적합여부 판정, 설정 기록, 보관 등 총체적으로 설정에 관한 사무를 담당한다. 통합설정부 장관레이 데 루카 정무위원 이고 차관은 현재 없다.

통합설정부 소관 업무

  • 통합된 부서 결재 사안에 대해 결재 업무
  • 설정의 유권해석 업무
  • 설정의 적합성 여부 판정 사무 (부적합으로 판단되면 무효화 가능)
  • 설정 작성(기록), 보관 업무

통합설정부 설립 배경

통합설정부는 제2공화정인 마라우타 연방 국민의회에서 개정한 행정조직법에 따라 설립되었다. (응웬 득 카이 "행정조직법 개정안" 발의 문서) 실질적으로 가상국가에는 사용성이 상대적으로 타 부서에 비해 낮지만 설정에는 필요하기 때문에 법률상 이름만 올린 부서를 통합 한 것이다. 마라우타 인민연방도 이를 그대로 따르고 있다.

국토교통부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토교통부(영어: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People's Federal of Maraouta,중국어: 麻羅優妥人民聯邦國土交通部)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의 하부 중앙행정기관이다. 국토교통부는 국토종합계획의 수립,조정, 국토및 수자원 보전 이용 및 개발, 도시 도로 및 주택의 건설, 해안 하천 항만 및 간척, 육운 해운 철도 및 항공 해양에 관한 사무 등 그 밖에 국토 관리 및 교통에 관한 사무를 담당한다. 국토교통부 장관케말 토브게이이고, 차관은 바사바 타랄 구렌흐멧이다. 외부 기관을 제외한 직원수는 758명이다.

환경부

마라우타 인민연방 환경부(영어: Ministry of Environment, People's Federal of Maraouta,중국어: 麻羅優妥人民聯邦環境部)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의 하부 중앙행정기관이다. 환경부는 자연환경, 생활환경의 보전 및 환경오염 방지에 관한 사무 등 그 밖에 환경에 관한 사무를 담당한다. 환경부 장관응웬 쑤언지압이고, 차관은 첼리나 바이잔티이다. 외부 기관을 제외한 직원수는 496명이다.

인권복지부

마라우타 인민연방 인권복지부(영어: Ministry of Human rights & Welfare, People's Federal of Maraouta,중국어: 麻羅優妥人民聯邦人權福祉部)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의 하부 중앙행정기관이다. 환경부는 해당하는 모든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보호하고 그 수준을 향상시키는 사무, 보건위생,방역,의약에 관련된 사무, 생활보호 자활지원 및 사회보장 아동 노인 및 장애인에 관한 사무, 청소년 및 가족을 위한 사무 등 그 밖에 인권 및 복지에 관한 사무를 담당한다. 인권복지부 장관프라찬다 푸시파 카말 다할이고, 차관은 렁톡 수바 싱게이다. 외부 기관을 제외한 직원수는 479명이다.

과학정보부

마라우타 인민연방 과학정보부(영어: Ministry of Science & Information, People's Federal of Maraouta,중국어: 麻羅優妥人民聯邦科學情報部)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의 하부 중앙행정기관이다. 과학정보부는 기초과학을 비롯한 과학과 기술, 국가 정보 등 그 밖에 과학 및 정보에 관한 사무를 담당한다. 과학정보부 장관카밀라 락슈미이고, 차관은 칼상 러쾅 와이다. 외부 기관을 제외한 직원수는 457명이다.

노동부

마라우타 인민연방 노동부(영어: Ministry of Labor, People's Federal of Maraouta,중국어: 麻羅優妥人民聯邦勞動部)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원의 하부 중앙행정기관이다. 노동부는 고용정책의 총괄, 고용보험, 직업능력개발훈련, 근로조건의 기준, 근로자의 복지후생, 노사관계의 조정, 산업안전보건, 산업재해보상보험 등 그 밖에 근로 및 노동에 관한 사무를 담당한다. 노동부 장관알파 언노운이고, 차관은 상모 밍유이다. 외부 기관을 제외한 직원수는 298명이다.

국가언론방송총국

국가언론방송총국통합설정부 산하의 행정기관으로 국영 언론, 텔레비젼(TV), 라디오, 신문, 출판, 보도 및 방송, 영화산업 등 미디어의 전반적인 관리와 역할을 수행하는 국가 관리·감독기구 역할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