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귤래리티 시티전철

Singularity CITY METRO
싱귤래리티 시티전철
width=70%
소유자 싱귤래리티 시청
운영기관 싱귤래리티 시티 교통국
총 연장 -
역 개수 -
개통 2096년 6월 24일 공항연결선
2102년 1월 7일 민주화 이후 정식 개통

개요

메트로사이버공화국의 수도, 싱귤래리티 시티의 시청에서 운영하는 도시철도망, 또는 그 브랜드. 2121년 1월 현재 4개의 노선이 개통되어 있다.

특징

형식상 도시철도이기는 하나, 싱귤래리티 시티가 단일 도시치고는 거대하기도 하고 엄밀히 보자면 두 대도시권을 하나의 행정구역 아래로 묶어놓은 형태이기 때문에 사실상 광역철도의 기능을 수행하기도 한다. 또한 매우 광대한 행정구역의 범위내에 약 1억명이라는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곳이라 도시 철도의 수요는 매우 큰 편이다.

또 현재 건설이 되어 있는 노선들은 각 노선별로 개성이 뚜렷히 드러난다는 특징이 있다. 예를 들면 1호선은 도시 남부를 순환하며, 2호선은 도시를 남북으로 종단하는 노선이며, 3호선은 도시 남부를 출발, 고속으로 관광지가 있는 도시 서부의 해안 지역을 지나 시티 바깥의 산악지대를 오르는 관광용 노선이라는 특징이 있다.

특히 21세기에 개통된 두 노선(1, 2호선)의 경우, 일부 특징들을 공유하기도 한다.
두 노선은 모두, 메트로사이버공화국 수립 이전, 그리고 테라로스타나 민주화 전쟁 이전이던 2096년 중순에 개통되었으며 당시의 독재 세력들이 각자의 목적을 가지고 지은 노선이며, 민주화 전쟁 등을 겪으며 파괴된 적도 있으며 무엇보다도 기존에 존재하던 중소노선들과 통합을 해가며(통합의 주체가 되어 다른 노선을 흡수했던, 대등한 입장과 조건을 안고 합쳐졌던), 지금의 모습으로 완성되어 왔다는 점을 공유한다. 또한 두 노선이 모두 싱귤래리티 시티 우주공항을 통과하기도 한다.

노선 목록

예정·계획 중인 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