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도진천부교

안도진천부교
安度眞天父敎 / Ppongbuism
안도진천부교.png
창시일2018년
신자 수30명(2018)
교주안도진천부
홈페이지공식 카페

개요

하나, 너희들은 가국을 네 폰과 같이 사랑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천복을 얻으리라
— 뽕경 1장 15절

안도진천부교안도진천부가 2018년에 창시한 신흥 종교이다. 신자 수는 30명 (2018년) 이다. 신자 수는 확장되는 교세와 함께 점차 늘고 있다. 가상국가에서는 흔히 뽕부교라고도 불리운다.

비슷한 이름의 신흥 종교인 천부교와는 관계가 없다. 또 기독교최반옥천부교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다. 이 종교의 교주안도진천부는 자신이 삼위일체 중 천부이며, 예수 그리스도성자로 이 세상에 온 것같이 자신은 성부종말생존 방법을 알리기 위해 이 세상에 온 것이라고 주장한다.

주요 교리

주요 교리는 다음과 같다. 세상 종말서울 마곡동에서 큰 지진과 함께 땅이 무너질 것이며 무저갱 속에서 악마들이 쏟아져 나와 세상을 망하게 한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안도진천부가 약속한 울릉도 에덴동산으로 피해야 하고 이곳으로 피한 의인들만 종말 이후 생명책에 의해 심판받고 죄인들은 옥에서 620년간 불타다가 영원히 죽는다. 의인들은 낙월도에 있는 뽕국에서 칠산 바다를 다스리며 영생한다고 한다.

뽕국에 가기 위해서는 다른 가뽕을 자기 처럼 사랑해야 한다고 한다. 또 재물 욕심을 버리고 안도진천부를 섬겨야 한다고 한다.

어쨌든 안도진천부교안도진천부신성한빛에서의 활발한 포교로 말미암아 여러 신자가 생기게 되었고 여러 파생 종파들이 나타나고 있다.

최근에는 하늘미르왕국, 대부여국, 월본 등지에서 교세가 확장중이다. 또 빈트제국, 아리매제국 등에도 많이 알려져 있다.

주요 경전

논란 =

사이비 논란

안도진천부교에 대한 안티 및 반발

가국련 등지에서 안도진천부 컨셉을 혐오하고 반대하는 사람들이 9~10월까지만 해도 엄청났다.

기존 종교 희화화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