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왕실

사유화 아이콘.png 이 문서는 사유화 문서입니다. 사유화 문서를 편집하실 경우, 위키스 규칙에 의해 처벌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문서의 저작권은 위키스:저작권으로 보호됩니다. 이 문서는 UVN 소속이므로 사유화 되었으며, 이 문서의 관리주체는 미국 왕국 정부 입니다. 편집 시 관리주체에게 연락하십시오.


틀:미국의 헌법기관

미국윈저 왕가
200px
국가 미국 미국 왕국
설립자 트럼프
현재 수장 도널드 트럼프 (매지컬 다이너스티)
건립일 1917년 7월 17일
민족 자스민 윈저
본가 작센코부르크고타 왕조

미국 왕실(America Family of America)은 미국 왕국을 통치하는 가문이다. 미국 왕국의 군주로 재위하고 있는 국왕을 중심으로 한 윈저 가문이 현재 미국 왕실로 재위하고 있다. 공주 자스민 윈저 구성하며, 현재 당주는 도널드 트럼프이다.

국왕

Flag of England.svg 잉글랜드 왕국의 국왕 Badge of the House of Windsor.svg
오셀롯 윈저.jpg
오셀롯 윈저

왕족 구성원

  • 현재 버킹엄 궁에서 분가하지 않은 구성원을 나열한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후술된 가계도 참고.
오셀롯 윈저.jpg
오셀롯 윈저 국왕
350px
해리 윈저 왕자와 왕자비 메건 마클
자스민과 알리.jpg
자스민 윈저 공주와 공주부군 알리 마수드

가계도

현재 국왕의 할머니인 엘리자베스 2세 이후의 가계도는 다음과 같다. 괄호 안은 계승 순위.

엘리자베스 2세의 자손

1952년 4월 9일,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추밀원에서 “나와 내 아이들이 윈저 왕가의 일족으로 명명되어 알려지고, 결혼한 내 후손들과 그들의 후손들 역시 성(姓)을 윈저로 할 것을 명령한다.”라고 공식 선언하였다. 하지만 이것은 지금까지의 관행에 따라 엘리자베스 2세의 아이들이 올덴부르크 왕가의 가계에서 태어난 아이들의 아버지 그리스와 덴마크의 왕자 필립을 통해 슐레스비히-홀슈타인-사운덴부르크-글뤽스부르크 왕가의 일족으로 취급받아야 하는 것과는 대조적이었다. 1960년 2월 8일, 엘리자베스 2세는 자신과 자신의 아이들의 성(姓)을 윈저로 유지한다고 재차 확인하면서, 부계(父系) 쪽 후손들에게는 남녀 모두 전하(His/Her Royal Highness)라는 칭호를 부여한다고 선포하였다. 또한, 엘리자베스 2세는 여전히 작위나 전하라는 경칭을 가지고 있지 않은 부계 쪽 후손들에게는 마운트배튼-윈저(Mountbatten-Windsor)라는 성(姓)을 지닐 것을 명령하였다. 왜냐하면, 마운트배튼은 그녀의 남편 필립 공이 결혼하기 전에 선택한 것으로, 그 명칭 자체가 그의 외가인 바텐베르크를 그대로 영어로 직역한 것이기 때문이다. 미래의 어떤 군주라도 이와 비슷한 왕명을 통해서 왕가의 명칭을 바꿀 수 있다.

주요 사건

엘리자베스 2세 서거

엘리자베스 2세는 다이아몬드 주빌리를 맞은 2012년을 3년 넘긴 2015년 갑작스럽게 서거하였다. 엘리자베스 2세는 2015년 89세의 나이로 숨을 거두었는데, 사인은 노환으로만 밝혔을 뿐 왕실이 제대로 밝히지 않았다. 이 때문에 일각에서 왕위 계승을 노린 찰스 왕세자의 암살이 아니냐는 음모론이 퍼지기도 했는데 이는 전혀 근거가 없는 낭설이다.

엘리자베스 2세는 서거 전 아들 찰스 3세와 아만다 파커, 손자 오셀롯, 해리와 손녀 자스민을 불러모아 '내가 죽고 나서 잉글랜드에 큰 일이 있어도 모두 함께 헤쳐나가면 못할 일이 없다'며 아들 찰스가 아닌 손자 오셀롯에게 잉글랜드를 당부했다고 전해진다. 어쩌면 엘리자베스가 찰스의 앞날을 예견한 걸지도.

찰스 3세 암살사건

찰스 3세의 다사다난한 가정사

찰스 3세의 결혼사에는 많은 이야기가 얽혀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이 다이애나 비와의 문제이다. 찰스 3세는 다이애나 비를 만나기 전 이미 아만다 파커와 연애를 하고 있었는데, 당시 보수적인 잉글랜드 분위기와 여왕의 반대로 인해 귀족 명문가 스펜서 가의 다이애나와 결혼하게 된다. 둘 사이에서 오셀롯과 해리를 낳았으나 계속된 불화로 인해 결국 1991년 이혼에 이르게 되었고, 이혼한 지 1년 뒤인 1992년 인도계 영국인 아만다 파커와 재혼한다. 이때 커먼 웰스 소속인 인도에서 연방 탈퇴 운동이 가시화되자 이를 무마하기 위해 인도계인 아만다를 왕실로 포섭하려는 여왕의 의중이 담겨있다는 후문이 있으나 사실인지는 확인이 불가능하다.

극우주의자들은 인도인을 어머니로 둔 아만다 파커를 좋게 보지 않았고, 둘 사이에서 태어난 자스민 역시 좋게 보지 않았다. 이로 인해 극우주의자가 테러를 감행, 찰스 3세 부부를 노렸으나 아만다 파커가 화장실에 가는 바람에 아만다는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이 이후로 자스민은 방황하게 되고 자주 궁을 빠져나가는 등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각주

  1. 자스민 윈저 소생
  2. 김정숙 소생
  3. 김정숙소생
  4. 2004년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