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CK Phone

UNESCO.png 이 문서는 가상국제연합 문화부에서 지정한 세계유산에 대한 문서입니다.
가상국제연합 문화부에서 지정이 확정된 세계유산의 소개 문서에 부착하는 틀입니다. 등재 신청자와 유비네스코 관리자 외 타인이 수정 시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width=25
SHOCK 주요 제품
휴대전화태블릿 컴퓨터PC스마트 워치
SHOCK PhoneSCPadLightningSHOCK Watch
width=32
SHOCK Phone 제품군
1세대2세대3세대4세대5세대
Phone 1Speed 1Phone 2Phone 3 Series Phone 4

KakaoTalk Photo 2019-10-03-19-19-41.jpeg
현재 가장 최신작인 SHOCK Phone 5

개요

유비네스코 세계유산
Welterbe.svg
이름한글쇼크폰
영어SHOCK Phone
국가월본 월본
소유자SHOCK
등재유형복합유산
등재연도2019년
등재기준④ 가상국가계의 발전이 이루어지는 데 있어 중요 단계를 보여주었거나 주도한 사례일 것
 ⑨ 보편적인 미의 기준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아름답고 예술적 가치가 있는 작품이어야 할 것
 ⑩ 가상국가인들의 사상, 종교, 생각 등을 바꾸게 하거나 그에 준하는 영향을 끼친 프로젝트 등이어야 할 것
지정번호19071-C0
사이트[1]

SHOCK의 상징

쇼크폰(SHOCK Phone)은 월본의 기업인 SHOCK의 스마트폰 제품군이다. OS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SOS를 사용한다. SHOCK Phone 1 시절엔 JOS를 탑재했으나 SHOCK Phone 2부터 SOS를 직접 개발해 탑재해오고 있다. 현재는 SCPad를 비롯한 여러 기기에도 SOS가 탑재되고 있다.

상세

초창기 SHOCK Phone 1SHOCK Wide D1 이란 이름으로 출시하여, 그 당시 NPNU를 뛰어넘기는 커녕, 빛 조차도 보지 못하였다. 그리고 그 상태로 SHOCK Phone 2와, 게이밍 스마트폰인 SHOCK Speed도 결국 실패한다.

그 이후 SHOCK 는 "왜 우리가 실패했는가?"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며, 무리한 사업 확장과[1], 비효율적인 스마트폰의 성능이라는 원인을 찾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SHOCKSCPad를 내놓아, 성장기에 이르고, SHOCK Phone 3를 내놓는다.

그리고 SHOCK Phone 3 이후와 이전으로 SHOCK의 역사는 바뀐다

먼저 SHOCK Phone 3는 무엇보다 현실적인 성능과, 더욱 좋은 3D 모델링, 전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SOS 2.0 의 뛰어난 퍼포먼스로 성능을 극대화 시킴은 물론이고. Aiueo사를 인수하여, SHOCK Phone 시리즈의 퀄리티를 끌어올렸다.

그리고 이 SHOCK Phone 3는 NPNU를 추월하는데 한몫한 스마트폰으로 각광 받게 되고, 그리고 SHOCK 는 이 기세를 몰아 SHOCK Phone 4를 발표하게 된다.

영향

SHOCK Phone 시리즈는 가상국가에서도 다른 기업들과 함께 큰 영향을 준 폰이기도 하다. 원래 가상국가의 스마트폰은 현실의 스마트폰의 사진을 그대로 가지고 와 로고만 붙이는 방식이라 논란이 되어 있었다.

하지만 SHOCKNU, NP는 종이모형 카페에서 가상국가으로 이사 온 형태의 기업이라 이 기업들은 처음 가상국가에 들어올 때 부터 자기만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고수하였고, 전체적인 가국에선 별로 눈길을 끌진 못하였으나 지금은 수준 높은 3D 모델링과 디자인 솜씨로 큰 눈빛을 끌고 있다.

그리고 현재는 거의 모든 기업들의 스마트폰은 자체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는 방향으로 바뀌는 추세에 있다.

제품

출시 국가

월본

월본은 현재 SHOCK가 가장 큰 수익을 내고 있는 곳이자 본사가 위치한 국가이다. 따라서 SHOCK Phone은 역시, SCPadSHOCK Desk 시리즈도 월본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고, 발표도 월본에서 한다. 그 덕분에 다른 SHOCK 국가들의 SHOCK 이용자들은 월본으로 직구를 많이 한다고 한다.

하늘미르

하늘미르는 SHOCK의 제 2 수입지 이다. 따라서 월본의 그 다음으로 제품이 출시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이번의 하늘미르 정책의 보고서 제출으로 바뀜에 따라서, 하늘미르의 제품 출시가 조금 많이 늦을 것 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앨런

앨런 역시 SHOCK 내에서 수익을 많이 내고 있는 곳 중 하나다. 하지만 SHOCK 에선 앨런을 신경쓰지 않는듯한 행보를 느끼고 있다.

하지만 이번 SHOCK 내에서 앨런 지사장이 임명되었다는 소문이 있었으나.. 그것은 사실이었고 현재 SHOCK 에선 SHOCK Store 대학가 라는 명칭으로 앨런에 진출을 선언했다.

한빛

한빛은 이번에 SHOCK 가 진출하려고 시도하는 곳이다.[2] 아무래도 한빛도 기업 강국이다보니, 다른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하여 들어온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분석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10월 1일. 한빛에 SHOCK가 진출함에 따라 곧 SHOCK Phone의 정식판매가 이루어질 듯 하다.

사건사고 및 문제점

각주 및 관련항목

SHOCK

  1. 가전과 심지어 철도에도 진출하려고 했다고... 흠좀무
  2. 법인 신청이 한빛국에 올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