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달왕국

Kradalofficial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1월 18일 (월) 20:44 판 (새 문서: == 1. 기원 == 크라달은 대한민국 언어의 순우리말로 이루어진 국가명을 가지고 있다. "크라"는 "크게 되어라" 라는 뜻이고, "달"은 밤하늘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1. 기원

크라달은 대한민국 언어의 순우리말로 이루어진 국가명을 가지고 있다. "크라"는 "크게 되어라" 라는 뜻이고, "달"은 밤하늘에 떠 있는 지구의 위성을 뜻한다. 옛 문헌에 따르면 초기 국가를 형성하던 시기에는 온 나라 사람들이 밤을 매우 두려워 했다고 한다. 밤은 매우 어둡기도 했지만 인간들은 쉽게 야생동물의 먹이가 되곤 했다. 초창기 크라달을 통치하던 한 왕은 어둠과 동물의 해코지 앞에서 무참히 스러져가는 백성들에게 힘을 북돋아주기 위하여, 밤하늘에 유일하게 빛을 내며 떠 있는 달을 향해 "크라, 달!" 이라고 외쳤다. 즉, 그 말은 "크게 되어라, 달아!" 라는 뜻이었다. 왕이 그 명령을 외치자 모든 백성들은 힘을 합쳐 왕과 함께 "크라, 달!" 을 외쳤고, 그 순간 아주 밝은 태양이 떠올라 온 천지를 비추었다고 한다. 그 이후로 백성들은 밤이 찾아올 때마다 "크라 달!"을 외치면서 공포를 이겨냈고, 나중에는 자기네들의 왕국 이름을 "크라달"이라 정했다고 한다.

2. 특징

"왕국"을 자처하지만 그저 별 볼일 없는 사막의 조그만 마을에 불과하다. 어째서 한참이나 멀리 떨어져 있는, 대한민국에서나 쓰이는 순우리말을 언어로 사용하고 있는지 학자들 사이에서는 미스테리로 남아있다. 워낙 오지에 있는 마을이라서 접근조차 쉽지 않아 연구하기에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