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베르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65번째 줄: 65번째 줄:
  
 
==기업인==
 
==기업인==
로베르토 알 미르는 아버지의 교역상단인 마테오 상단을 승계 받아 사업을 성장시켰다. 로베르토 알 미르는 상단을 [[알베로 기업]]으로 사명(社名)을 바꿔서 여러 사업 분야로 진출하였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군상이 되어 군수물자를 제조 판매를 하였다. 다만 이 과정에서 구 이탈리아를 배신한 흔적이 나오기도 하는데 당시 연합국 쪽에 밀거래로 군수물자를 판매했다는 그의 자서전에서 고백하였다. 알베로 기업은 무역업, 도소매 유통업을 비롯하여 항공 및 철도 사업, 운수업, 언론업, 에너지 관련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진출하였다. 구 이탈리아와 하늘미르 왕국내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평가 받았다. 특히 그가 소유하고 있는 한울원자력발전소({{Llang|it|Centrale nucleare di Hanul}})는 하늘미르 왕국이라는 국명(國名)을 정하는데 참고했다는 후문도 있다. [[알베로 기업]]은 회장인 로베르토 알 미르의 결정으로 구 이탈리아로부터 독립하기 위한 사르데냐 독립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고 그 공적으로 원로회에서는 회장인 로베르토 알 미르를 국왕으로 추대하였다. 국왕으로 재임하게 되면서 명예회장이 되었고 현재는 딸인 로제타 미르({{Llang|it|Roseta Mir}})가 2대 회장이 되어 알베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
로베르토 알 미르는 아버지의 교역상단인 마테오 상단을 승계 받아 사업을 성장시켰다. 로베르토 알 미르는 상단을 [[알베로 기업]]으로 사명(社名)을 바꿔서 여러 사업 분야로 진출하였다. 알베로 기업은 무역업, 도소매 유통업을 비롯하여 금융업, 항공 및 철도 사업, 철강업, 운수업, 언론업, 관광업, 에너지 관련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진출하였다. 구 이탈리아와 하늘미르 왕국내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평가 받았다. 특히 그가 소유하고 있는 한울원자력발전소({{Llang|it|Centrale nucleare di Hanul}})는 하늘미르 왕국이라는 국명(國名)을 정하는데 참고했다는 후문도 있다. [[알베로 기업]]은 회장인 로베르토 알 미르의 결정으로 구 이탈리아로부터 독립하기 위한 사르데냐 독립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고 그 공적으로 원로회에서는 회장인 로베르토 알 미르를 국왕으로 추대하였다. 국왕으로 재임하게 되면서 명예회장이 되었고 현재는 딸인 로제타 미르({{Llang|it|Roseta Mir}})가 2대 회장이 되어 알베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국왕==
 
==국왕==

2018년 4월 24일 (화) 19:47 판

로베르토 알 미르
로베르토 알 미르 (Roberto Al Mir)
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국왕 로베르토 알 미르
본명Roberto Al Mir
출생1949년 04월 16일(1949-04-16) (75세)
이탈리아 사르데냐 주
성별모듈:Wikidata 622번째 줄에서 Lua 오류: attempt to index field 'wikibase' (a nil value).
국적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시민권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별칭푸룬, 아흐마드, 안토니오 지오르다노, 케이, 정성진, 로베르토 알 폰소, 안토니오 데 루카
학력사르데냐 국립 대학교
활동 기간2011년 ~ 현재
소속하늘미르 왕실
현직국왕, 가상국제연합 도화서 직원
전직소로우드기 공화국 역사청장
마라우타 연방국 총리
가상국제연합 사법성 판사
세계경제인연합회 회장
세인트 대학교 교장
대한민주주의연합 연합중앙관리부장
대한민주주의연합 사법성 헌법심판부장
배우자마리아 지오르다노 미르(Maria G. Mir) 왕후
자녀딸 로제타 미르(Roseta Mir)
아들 마르코 미르(Marco Mir)

하늘미르 왕국을 건국한 국부

로베르토(Roberto Al Mir, 1949년 4월 16일 ~ )하늘미르 왕국을 건국하였고 전직 기업인이자 현재는 왕이다. 알베로 기업의 창립자이며 명예회장 이다. 본명은 로베르토 알 미르(이탈리아어: Roberto Al Mir)이다. 호칭은 ‘ 하늘미르 왕국로베르토 국왕 폐하(영어: Mr. Majesty King Roaberto of the Hanulmir Kingdom)’이다. 그는 이탈리아로 부터 독립을 원하는 사르데냐 독립군을 경제적으로 지원하였고 지원을 바탕으로 사르데냐 땅에서 이탈리아 군을 몰아내는데 성공하였다. 사르데냐 지역 원로들은 그를 국왕으로 추대하였다. 미르(Mir) 가문은 로베르토 국왕의 가문이다.

생애

로베르토 알 미르는 하늘미르 왕국(구, 이탈리아 사르데냐 주)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마테오 미르(이탈리아어: Mateo Mir)와 어머니 안드레아 알리에리(이탈리아어: Andrea Aglieri) 사이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마테오 미르는 큰 교역상이다. 어머니 안드레아 알리에리는 사르데냐 중앙 병원의 의사였다. 로베르토 알 미르는 외동 아들으로 태어나 형제는 없다.

기업인

로베르토 알 미르는 아버지의 교역상단인 마테오 상단을 승계 받아 사업을 성장시켰다. 로베르토 알 미르는 상단을 알베로 기업으로 사명(社名)을 바꿔서 여러 사업 분야로 진출하였다. 알베로 기업은 무역업, 도소매 유통업을 비롯하여 금융업, 항공 및 철도 사업, 철강업, 운수업, 언론업, 관광업, 에너지 관련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진출하였다. 구 이탈리아와 하늘미르 왕국내에서 성공한 사업가로 평가 받았다. 특히 그가 소유하고 있는 한울원자력발전소(이탈리아어: Centrale nucleare di Hanul)는 하늘미르 왕국이라는 국명(國名)을 정하는데 참고했다는 후문도 있다. 알베로 기업은 회장인 로베르토 알 미르의 결정으로 구 이탈리아로부터 독립하기 위한 사르데냐 독립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고 그 공적으로 원로회에서는 회장인 로베르토 알 미르를 국왕으로 추대하였다. 국왕으로 재임하게 되면서 명예회장이 되었고 현재는 딸인 로제타 미르(이탈리아어: Roseta Mir)가 2대 회장이 되어 알베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국왕

내용 작성 예정

가상국가인으로서 로베르토 역사

내용 작성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