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로베르토


로베르토
로베르토 (Roberto)
성별모듈:Wikidata 622번째 줄에서 Lua 오류: attempt to index field 'wikibase' (a nil value).
국적마라우타 인민연방, 하늘미르왕국, 대부여국, 한빛민주공화국
시민권마라우타 인민연방, 하늘미르왕국, 대부여국
별칭푸룬, 아흐마드, 안토니오 지오르다노, 케이, 세레스틴 루인스 라파엘, 알렌 크리스토퍼, 정성진, 로베르토 알 폰소, 오적동(吳的棟), 로베르토 알 미르, 안토니오 데 루카, 레이 데 루카, 우스만 리두 술루피야
활동 기간2011년 ~ 현재
현직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뉴 칼리아리 특별행정시 부총독
상상나무공방 대표이사
전직소로우드기 공화국 역사청장
마라우타 연방국 총리, 대통령
가상국제연합 사법성 판사
세계경제인연합회 회장
세인트 대학교 교장
대한민주주의연합 연합중앙관리부장
대한민주주의연합 사법성 헌법심판부장, 사법성 총장, 부총장
가상국제연합 도화서 직원
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국왕 로베르토 알 미르
사법서사 (회계)
대부여국 대부여국 국토부 차관
대부여국 대부여국 문교부 차관
대부여국 대부여국 문교부 장관
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문화교육기록부 장관
가상국제연합 가상국제연합 카페관리국 국장
마라우타 인민연방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무위원, 부정무위원장
마라우타 인민연방 마라우타 인민연방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의장
가상국제연합 가상국제연합 최고위원
ANM 대표이사


로베르토(Roberto) 가상국가에서 2011년부터 활동하는 가상국가인이다. (나이는 처먹을만큼 처먹어서 웬만한 가상국가인보다는 나이가 많아 자칭타칭 어르신 또는 뒷방노인네라는 소리를 듣고 있다.) 가상계의 대표 유리멘탈탈뽕을 밥먹듯이 했다. 아이디 세탁은 기본으로 밥먹듯이 하다가 2014년 부터는 roberto0416이라는 아이디로 계속 정착해서 활동중이다. (하지만 이것도 언젠간?) 하늘미르 왕국 건국자이자 전직 국왕[1]이다. 또한, 마라우타 인민연방, 대부여국에서는 관료를 지내고 있으며 하늘미르 왕국에 본사를 둔 ANM 언론사 사주였으며 가상기업으로 TKGL BANK(마라우타 인민연방 본사)를 운영하고 있는 기업가 겸 대주주이다. (좋게 말해서 대주주고 사업가이지 그냥 1인기업) 그 외에도 여러 가상기업들이 있었다.

현재[2]상상나무공방을 제외한 모든 기업을 정리하였으며, 뉴 칼리아리 특별행정시 부총독으로 지내고 있다.

로베르토 닉네임 이유

로베르토는 과거 마라우타 연방이탈리아 왕국[3]에서 로베르토 알 폰소(Roberto Al fonso) 총리로 활동했던 닉네임이다. 이후, 하늘미르 왕국을 설립하고 적절한 닉네임이 없을까 하던 참에 로베르토라고 하였다. 로베르토는 가상계에서 많이 불리고 오랫동안 타 닉네임보다 오래 유지해서 그런지 가상국가 유저에게 그나마 인지도가 있는 것이라 생각하여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다.[4]

가상국가 입덕

로베르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자면, 푸룬이라는 닉네임으로 2011년 2월에 소로우드기 연방 공화국(이하, 소련공)에서 처음으로 가상국가를 시작하였다. 그 당시 국가의 탄생이라는 만화의 댓글을 보고 들어온 호기심에 입덕한 케이스였다. (그 당시 그 만화로 댓글 홍보 금지 전의 이야기이다.)

가상국가 경력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 군복무

2015년

2016년

2017년

  • 2017년 7월 하늘미르 왕국 국왕,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로베르토 알 미르)

2018년

2019년

2020년

수상 이력

공모전 경품으로 받는 정대성 친필

같이 보기

Flag of Hanulmir.jpg 가상국가 하늘미르 왕국에서 활동한 인물
이 인물(혹은 사용자)은 당신의 상상을 마음껏 펼치는 국가가상국가 하늘미르 왕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거나 한 적이 있으며, 하늘미르 왕국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Emblem of Hanulmir.jpg
  1. 하늘미르 왕국에서는 서거하고 이청우에게 왕위를 물려주었다. 사실상 하늘미르 왕국내에서는 망령이다. 같이보기: 하늘미르 8.11 국왕 서거
  2. 2020년 7월 26일 기준
  3. 심시티 운영을 계획한 이탈리아 기반의 블로그형 가상국가였지만 폭망했다.
  4. 인지도가 있다고 생각하는 아주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쓴거다. 사용자문서니깐 내맘대로 쓸꺼야!!
  5. 이때 현자타임이 왔다.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