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스만 리두 술루피야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장.png 주의!!!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이 제작한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토론 기능을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오류 및 오타 교정이라도 꼭 수정여부를 마라우타 인민연방에게 물어봐주십시오. 본 문서는 가상국가와 관계된 것으로 현실과는 무관하며, 일부 내용이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우스만 리두 술루피야
Usman Ridou Sulupiya
출생1944년 01월 07일(1944-01-07) (79세)
마라우타 인민연방 마라우타 인민연방 오르만주
성별모듈:Wikidata 622번째 줄에서 Lua 오류: attempt to index field 'wikibase' (a nil value).
국적마라우타 인민연방 마라우타 인민연방
경력前 시킴인권사무소 사무처장
아흐마드 리두 술루피야 총리 장례위원
前 마라우타 중앙인권연맹 의장
前 노동인권사무소 소장
공업관련 직업인 대표자
오르만 지역배당 정무위원
1, 2, 3, 4, 5, 6, 7, 8, 9, 10기 정무위원
직업정무위원
마라우타 인민연방 재무산업부 장관
마라우타 인민연방 부 정무위원장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의장
소속인민의 사회당
종교이슬람교
기타사용자:로베르토 CPC

우스만 리두 술루피야(Usman Ridou Sulupiya, 1944년 1월 7일 ~ )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정치인이다. 정무위원, 부 정무위원장,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의장이다.

우스만 리두 술루피야는 1944년 1월 7일 마라우타 인민연방 오르만주에서 출생하였다. 인권운동가였던 그는 당시 시킴주(현, 오르만주)에 시킴 인권사무소를 만들며 마라우타 독립 이전부터 인권향상을 옹호 하였다.

아흐마드 리두 술루피야 총리 피살 사건 후 장례 위원을 지냈다. 제2공화정인 마라우타 연방에서는 마라우타 중앙인권연맹 의장을 역임하고 시킴인권사무소를 노동인권사무소로 변경하여 노동자의 권리향상에 힘 썼다. 그리고 제3공화정 마라우타 인민연방에서 제1기부터 현재까지 정무위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현재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부 정무위원장으로서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의장을 겸직하고 있다.

경력

친척

마라우타 연방 공화국 초대 총리인 아흐마드 리두 술루피야와는 사촌 관계의 형으로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