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참고] 청아 official이 운영했던 롯데그룹입니다.

롯데그룹 작은 사진.png
롯데그룹 회장
1대
LOTTE

롯데그룹 작은 사진.png 초대 회장
롯데
Lotte
명칭롯데그룹 / LOTTE GROUP / 롯데그룹 컴패니 / LOTTEGROUP COMPANY
사업분야호텔업/금융업/유통업/문화산업
설립일2019.09.

함께 상생하는 롯데, 고/객/중/심 롯데

롯데그룹은 2019.09.부터 가상국가계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 항상 발전하고 노력해 나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는 고객여러분들께 항상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Yeriel

RONIS로 부터 인수한 명품브랜드입니다.

2020년 12월 - 사업정리를 고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1년 01월 - Yeriel 활성화 프로젝트 시작

롯데엔터테인먼트

2019년 09월 롯데그룹이 출범할때 주력사업으로 밀고 나갔던 롯데엔터테인먼트 입니다. 기존 가국계 "엔터테인먼트 회사"라 하면, 음원발매 및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그쳤지만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음악, 음반이 아닌 영화와 미디어 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새로운 유형의 기업으로, 많은 관심과 투자를 받았습니다. (훈더님이 작성하신 "[갤럽] 2019 올해의 기업 (분야별)" 게시글 중에서 발췌)

롯데엔터테인먼트와 2020년을 함께하고있는 감독님들.

  • 백훈정 감독님

“호흡 빠른 요즘 영화와는 달리 느리진 않지만 호흡을 고르면서 가는 방식..
그런 영화를 찍겠습니다. 어른들이 볼 수 있는 영화. 지루할 수는 있어도
진지하고 진중한 느낌이 나는 영화를 찍고 싶습니다.”

백훈정 감독님과 롯데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총 세 편의 영화를 같이 제작하고 투자했습니다.
세 편 모두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며, 백훈정 감독은 ‘신세계’트릴로지를 멋있게 마무리 지었습니다. 이것은, 하나의 세계관을 만들게 되었으며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백훈정 감독님과 지속적인 시리즈 제작(속편)과 관련되어 논의 중입니다.

신세계 – 6,127,800명 / 490억 (제작비 210억)
신세계2 – 15,127,650명 / 1200억 (제작비 300억)
신세계3 – 18,998,172명 / 1500억 (제작비 300억)

  • 최덩훈 감독님

“전 아직 갈길이 먼 젊은 감독입니다. 롯데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훌륭한 상업영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최덩훈 감독님과 롯데엔터테인먼트는 2019년 총 두 편의 영화를 같이 제작하고 투자했습니다.
세 편 모두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게 됩니다.
최덩훈 감독은, ‘안옥윤' ‘속사포’를 연이어 출시하며 각각의 캐릭터를 관객들에게 소개시켜 주었습니다.
관객들에게 매력적으로 각인된 이 캐릭터가 올해 출시할 ‘암살’에서 만나게됩니다. 최덩훈 감독은 각기 다른 영화에서 출연한 주인공들이 하나의 영화에서 만나 새로운 스토리를 만드는 컬래버래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롯데엔터테인먼트의 탄탄한 투자 아래서 아주 매력적인 작품이 나오게 될것입니다.

안옥윤 – 75,127,800명 / 6,000억 (제작비 200억)
속사포 – 100,127,650명 / 8000억 (제작비 200억)

  • 김재림 감독님

“그들의 입장에서, 그들에게 다가가서 그들의 시스템을 이해하는, 분노가 아닌
이성으로 그들의 시스템에 대응하는 그런 영화를 만들어 관객들이 감정적
해소를 할 수 있는. 그런 작품을 내겠습니다."

김재림 감독님과 정권이라는 영화를 만들었고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게 됩니다.
김재림 감독은, 풍자적, 해학적, 영화제작의 귀재입니다. 사회의 각종 부조리함을 영화에서 보여주며 관객들이 감정적으로 해소 시킬 수 있는 영화를 제작합니다.
기존의 영화들과 다른 점이 바로 이 ‘감정적으로 해소’가 되느냐 안되느냐 일 것입니다. 이 다른 점이 영화의 성공을 불러왔을 것입니다. 또 김재림 감독님과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정권’의 차기 시리즈를 이미 제작완료 했고 개봉준비 단계에 있으며 하나의 시리즈를 더 제작하고 있습니다.
롯데엔터테인먼트는 탄탄한 투자로‘정권’트릴로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시킬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정권 – 184,127,800명 / 1조 4,000억 (제작비 420억)

  • 우호민 감독님
이번에 롯데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할 새로운 감독님 입니다.
우호민 감독님은 범죄, 스릴러 장르의 대가이십니다.
우호민 감독님과 올해, 롯데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나의 시리즈 영화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또 총 2가지 이상의 시리즈를 기획하고 있으며올해 롯데엔터테인먼트와 약 네 편의 영화를 함께 할 것입니다.
  • 이준해 감독님
이번에 롯데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할 새로운 감독님 입니다.
이준해 감독님은 재난 영화의 대가이십니다. 재난 영화로 관객들의 눈을 만족시키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롯데엔터테인먼트에서는 이준해 감독님께 대규모 투자를 결정하였습니다. 막강한 투자로 나올 재난 영화는 올해 초와 말에 개봉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이준해 감독님과 롯데엔터테인먼트는 내년까지 총 6편의 영화를 함께 하게 될 것입니다.

2021년 1월 3일 - 2021년에 함께할 감독님들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롯데금융지주

롯데그룹의 금융사업을 책임지고있는 자회사입니다.

롯데국민은행
2020.12. - 롯데뱅크에서 "롯데국민은행"으로 사명 변경

롯데증권
롯데그룹의 증권회사

롯데카드
롯데그룹의 카드회사
롯데카드 가맹점에서 롯데카드로 한번에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에듀케이션

롯데레오스터디 - 롯데 레오 스터디는 롯데교육의 고등부 대표 온라인 교육 브랜드입니다.
롯데레오폴리스 - 롯데 레오 폴리스는 롯데교육의 경찰공무원시험 교육전문 브랜드입니다.
학교법인 롯데학원 - 롯데하이스쿨을 운영하는 롯데그룹의 재단입니다.

롯데메디컬센터

롯데케미칼 / 롯데 일렉트로닉스

2020년 10월 말, 마르코 그로만님이 새로운 임원으로 부임하게 되면서 만들어진 '롯데전자'가 본체입니다.

현재는 휴대폰 및 PC산업, 반도체 산업에 진출하고있으며 3세계관 일본과 함께 공동으로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롯데투어

2020년 10월 진출을 선언했으나 현재는 사업 정리를 고려하고있는 상황입니다.

롯데항공

출범 준비중인 회사입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2020년 롯데그룹의 주력사업으로,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몰,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월드, 롯데잇츠, 하이마트, 신세계프라퍼티(신세계 프라퍼티란에서 설명)가 있으며 유통산업의 선두주자로 달리고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09월 "신세계"그룹이 등장하면서 같은 유통산업 주자로써 경쟁하며 덩치를 키워 현재는 유통산업분야 1위를 달리는 중입니다.

점포안내 (괄호는 점포 개수)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진출 준비중입니다. (각 국의 주요 공항들과 이미 계약을 맺은 상태)

롯데몰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한빛 1호점-

롯데백화점에서 첫 오픈한 매장으로, 영업면적 2만9758㎡의 대규모 쇼핑시설이다.
총 432개의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는 이 곳은, 가국계에 이때까지 없었던 "백화점"이다.

롯데아울렛

롯데월드
2020년 1월 3일 롯데그룹에서, 롯데월드의 새로운 사업을 공개합니다.
스키장과 워터파크가 있는 리조트 사업입니다.

롯데잇츠
[VIPS] [T.G.I.FRIDAYS]

2020년 11월 27일 오후, 롯데잇츠는 새로운 브랜드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인앤아웃, 노브랜드 버거, 데블스도어, 올반, 보노보노, 베키아에누보, 스타벅스"가 그 주인공입니다.

롯데잇츠가 이번에 신규 브랜드를 출범하기전 라인업을 공개한건, "선점"을 위한 것입니다. 늘어나는 경쟁사들 사이에서 돋보적으로 나아가기 위해 앞으로(현실력 2020년 11월 27일 이후) 롯데그룹의 모든 계열사에서 행해질 새로운 사업방식입니다.

2021년 01월, 신세계와 최종 분할되면서, 노브랜드 버거, 데블스도어, 올반, 보노보노, 베키아에누보, 스타벅스는 영업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마트 : 진출 준비중입니다.

신세계

2020년 09월 롯데그룹의 대항마로 떠올랐던 신세계는 2020년 11월 1일부로 롯데그룹에 공식적으로 인수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SSG쇼핑, E MART, SSG건설, SSG+, SSG premium, SSG보도 등의 사업들이 대거 철수 혹은 합병되었습니다.
SSG 쇼핑의 SSG Starfield, 신세계백화점, E MART의 이마트, 이마트트레이더스,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 SSG+의 MEGABOX, 신세계몰은 신세계 프라퍼티에서 인수하였습니다. 나머지 사업은 전면 폐기되었습니다.

2021년 1월
대한제국 공정거래위원회의 조치로 인해 신세계와 롯데는 최종 분할되었습니다.

진출국 (전면철수)
스타필드 : 대한민국, 나루입헌국, 일본
메가박스 : 진출 준비중
신세계백화점 : 진출 준비중
이마트 : 베스파니아, 매천, 에인헤랴르, 오세아니아, 나루입헌국, 북해연합, 아이슬란드, 이베리아,발트, 리베르티아, 대앵연방

CJ

2020년 12월 설립된 롯데그룹 산하 기업입니다.
CJ 계열사로는 CJ E&M이 있습니다.
언론사로 시작하여 차차 사업을 확장하게 될 것입니다.

<CJ E&M>

CJ NEWS - 언론사.
대표적으로 NEWS 8 프로그램이 있다.
2021년 1월 전까지는 CJ NEWS로 칭해졌지만
2021년 1월 3일 이후 NEWS 8로 명칭이 변경되었다.
NEWS 8은 매일 오후 8시~9시 사이 방영되며 가상국제연합의 주요 소식들을 간추려 전하는 "간추린 소식"이 핵심코너이다.

연재종료

OTL 2021. 01. 06. 03시 경 내부 사정으로 인한 운영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