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S 중추원

UVS 중추원UVS의 최고 결정기관이다. 카페 관련 유권해석, 재판의 최종심(3심)을 담당한다. 하부 조직으로는 경제관구, 위키관구, 방송관구, 게임관구, 학술관구가 있다. 중추원은 상원의 역할을 하며, 개별 관구회의는 하원의 역할을 한다. 중추원은 개별 관구회의의 결정사항을 뒤집거나 수정 할 권한을 가지며, 중추원은 다수결 의결이 아닌 원로원과 추밀원이 종합해서 채택하는 제도이다. 중추원의 의장은 주석 상국이 안될 경우 수석관구장이 임명한 사람이 한다.

구성

UVS 중추원은 추밀원과 원로원으로 이루어지며, 그 외에 학회원의 자격을 가진 자는 모두 참여할 수 있다.

CI of UVS.jpg UVS 추밀원 명단
주석정대성
사법추밀의원비바루터
경제추밀의원백기남
교육추밀의원정대현
마크추밀의원로베르토
감찰추밀의원이정석
군사추밀의원CRAM
정치추밀의원이명현
운영추밀의원한준희
원로추밀의원토끼
CI of UVS.jpg UVS 원로원 명단[1]
원로원 의장윤정한
원로원상, 쿠흘란, 찰스디킨즈, 신성태황제 가이사(초대 확인필요), 크라스나야 대공, 양현석, 포장, 윤정한

의사결정방법

중추원의 의사결정방법은 다수결 원칙이 아닌 원로원과 추밀원이 종합해서 채택하는 제도이다. 토론 양측을 들어보고 중재안(타협안)을 제시한다. 모두가 만족하진 않아도 100%의 지지를 받는 무난한 타협안이 나오도록 하는것이 중추원의 운영 목표이다. 원로원과 추밀원을 제외한 나머지 원들은 토론을 하고 원로원과 추밀원이 타협안을 내며, 극단적인 반발이 없고 무난하고 절대 다수의 지지를 얻는다고 판단될 경우 중추원 의장은 통과를 선언한다.

  1. https://cafe.naver.com/coreanunion/56118 중추원 명단 변경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