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가상국가

네이버 블로그.png
네이버 블로그 가상국가

블로그 가상국가 또는 블국은 서비스형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을 중심으로 생성된 가상국가이다.

네이버 블로그외의 티스토리 등 다른 서비스형 블로그에는 가상국가가 존재하지 않으며 애초에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를 제외하면 인지도와 사용자수가 적고 티스토리도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저연령층 유저가 적으며 네이버 블로그는 커뮤니티적인 요소도 강한 반면, 티스토리는 그런 요소가 거의 없기 때문인것이 크다. 2022년 8월에 몇주동안에는 티스토리에서도 '그레이트 공화국'이라는 가상국가가 잠시 있었고 이 나라가 가상국가 역사상 유일한 티스토리 가상국가이다.

2023년에는 크게 활성화되었으나 2024년 들어서는 블로그 가상국가의 활동이 사실상 거의 없는편으로 대부분의 가국 블로거들의 블국 활동을 접어 침체기에 들어섰다.

역사

특징

고증주의는 떨어지는 편이며 주로 국제기구를 만들어 국가들 끼리 연합하여 다른 국제기구와 대립하는 구도로 이어지고 있는데 따라서 어떻게 보면 국제기구가 연방국가에 가까운 식으로 운영되고 있기도 하다.

다른 플랫폼 별 가상국가와는 다르게 개인별로 1인 국가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많은 국가에서 자국의 언론사를 운영하며 블로그 가상국가에 관한 정보를 주된 분야로 기사를 낸다.

1인 국가인 경우가 많아서 정당제나 선거는 없으며 정치 설정도 거의 없는편이다.

목록

  • 나로켄 공화국 - 보통 고증이 낮은 경우가 많은 블로그 가상국가인데도 불구하고 고증주의가 왠만한 타 플랫폼 가상국가보다도 높은 편이였으며 초소형국민체 요소도 약간 있었는데 사실은 2023년 지금과는 다르게 2023년 이전까지는 블로그 가상국가의 고증이 높은편이였다. 2021년 9월 쯤에 세워지고 얼마안가 해체되었으며 블로그 가상국가 중에서는 가장 오래된 나라중 하나이다. 블로거 출신 가국인 레인보노도 한때 이 나라의 국민이였다.

각주

둘러보기

플랫폼 별 가상국가
Virtual country by platform
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width=100%
유튜브카카오톡디스코드오믈렛카페밴드블로그
관련 문서: 가상국가
네이버 가상국가 플랫폼
카페 아이콘.png
카페
밴드 아이콘.png
밴드
네이버 블로그.png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