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국계 대침체

이 문서는 카카오톡 가상국가의 민감한 문제점을 다룹니다.

개요

카국계 대침체란, 2020년 10월부터 2023년초까지 진행되었었던 카국계의 몰락 위기를 지칭한다.

원인

대표적인 원인으로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여러 열강/강성대국의 멸망 및 몰락

・신규 유입 정체 및 유출 인원 증가

가상국가 컨텐츠 자체의 몰락

세부적인 내용으로는 자주가국론을 참조하면 좋을 수도 있지만, 너무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다.

경과

수많은 가상국가가 멸망하거나 몰락하였으며, 적은 저연령층 유입과 계층을 가리지 않는 유출이 계속되고 있다. 허나, 다국계 개념이 제시되면서 어느정도 해소되었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몰락

이탈리아 공화국
옴렛 가상국가의 유저들이 거의 온전히 넘어와 옴렛 가국 유저들과 카국 유저들이 서로 어울려 이오전쟁을 승리로 이끌며 카국에서의 신흥 열강으로 부흥했지만, 오히려 이것이 양날의 검으로 지속되는 옴렛 가상국가 계열 유저들의 장기 집권으로 결국 몰락하였다

멸망

엘피스 제국
임시적인 몰락이라는 견해와 멸망[1]이라는 견해가 공존하고 있다. 허나, 임시적인 멸망 후 재건이라는 견해가 절대적 다수이기 때문에 멸망으로 기재하겠다.

카국계의 단 둘도 없는 초강대국이였으나, 두 차례의 와 허물 뿐인 인구 채우기[2]로 인해 멸망하였다. 허나, 엘피스 제2제국으로 엘피스 제국이 재건되면서 멸망도 옛말이 되었다.

하지만 두 번의 와 유래없는 초강대국의 멸망으로 인해 카국계는 충격과 혼란에 빠졌으며, 카국계 침체기를 가속하였다.

핀란드 공화국
카국계의 임시적인 열강이었으나, 두 차례의 테러를 직격탄으로 맞고 행정부의 직무유기, 참정/개혁의 부재로 멸망하였다.

프랑스 제국
유니온 연합의 마지막 보루이자, 여러 정치인과 네임드가 모여있던 중견국이었다. 허나, 인류 제국의 지속적인 침략과 꾀로 인하여 멸망했으며 많은 카국계 사람들이 접었다.[3]

텍사스 공화국
텍사스 - 유토 전쟁테티스 텍사스 전쟁으로 인해 멸망하였다.

합병

인류 제국 & 유토 제국
카국계의 대표적인 군사 열강이였다. 그러나 연속적인 침략으로 인해 국력이 남아돌지 않았으며, 기존에는 개싸움방이라는 일종의 수다방이였기 때문에 정치인이 부족하였고 군인을 제외한 외부인을 전부 추방하거나 기득권 세력과 외교적인 갈등을 종종 겪는 등, 내외적으로 불안정기를 겪었다.

도이치멜리나 연합의 지지와 유토 제국의 간접적인 지원을 통해 더 오래 존속할 수 있었다는 의견이 많으며, 현재는 반유토 여론이 거세지면서 인류 제국에 대한 시선이 그닥 좋지는 않다.

인류 제국은 결국 유토 제국에 합병되었으며, 카국계 역사의 큰 흑역사가 되었다. 한때 강성하던 유니온 연합의 마지막 가입국인 프랑스 제국을 멸망시키고, 유니온 연합의 근간을 몰락시킨 것도 인류 제국유토 제국의 합작이다.[4] 계속 강성했으면 그나마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을 수도 있지만, 카국계의 열강이 밴국계의 열강에 흡수되었다는 것을 생각하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이후

카국계 자체는 이제 안정화에 돌입했지만
밴드 가상국가가 되리어 침체기에 돌입하면서
상황이 반전되었다.

각주

  1. 여기서도 완잔한 멸망과 임시적인 멸망이라는 견해가 양론하고 있다.
  2. 홍보 이벤트를 진행해 순식간에 인구를 복원하였으나, 되려 엘피스 제1제국의 멸망을 앞당겼다.
  3. 이로 인해, 당시에 접었던 프랑스 제국 사람들이 후속 국가로 세워진 은하 제국에 찾아오는 진풍경을 종종 볼 수 있다.
  4. 이러한 침략 행위로 인해, 카국계의 인재들이 밴국계로 유출되었으며, 카국계 침체기를 가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