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Maker

(MM에서 넘어옴)
MM.png
SHOCK Music Maker
개발SHOCK
라이센스상업 소프트웨어
용도음악, 음원 제작 소프트웨어
운영체제PCOS
사이트바로가기

개요

SHOCK 에서 개발중인 DAW 소프트웨어이다. 초기 개발 버전이 완성된다면, 가상국가에서 첫번째 프로그램이 될 가능성이 많다. PCOS 에서만 구동이 가능할 것이라고 한다. PCOS 의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MM 또한 덩달아 다운로드량이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들이 많다.

최신버전은 1.0 버전이 될 것이며, SHOCK 개발자 카페에서 등록된 개발자들만 이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한다. 개발자 등록 비용은 10UND [1] 맨 처음엔 기본적인 기능들만 추가하고, 1.1버전을 비롯하여 1.x 버전으로 추가될 것이라고 한다.

누가봐도(...) 음악 엔터테인먼트들을 위한 소프트웨어로 발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SHOCK가 기어코 점유율 올리려고 손을 쓰는것 같다.

SHOCK 에서 말하길, 1.1 버전에서는 가상악기를 추가할 것이라고 한다. 즉 가상악기를 이용하여, 실제 악기가 없어도 그 가상악기의 음으로 음악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점 때문에, 정식버전[2]이 나온다면 가국인들의 안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PCOS 를 비롯한 SHOCK Lightning 제품군들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점 때문에, Windows 에서 사용가능한 다른 DAW 소프트웨어 보다 점유율과 인지도가 떨어지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SHOCK 제품군에서만 있는 연동성 덕분에 그리 인지도가 낮아지지는 않아질것이라고 한다. 애초에 가상국가에서 SHOCK가 차지하는 역량을 차지하면....

역사

2018년 12월 15일날, 제국 공식채팅방에서 ' SHOCK가 음악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DAW 소프트웨어를 개발에 착수한다. ' 라고 선언함에 따라, 그 이후 광속개발이 이루어 지고 있는듯 하다.

[추가예정]

Music Maker/버전

특색

가상국가 최초의 DAW 소프트웨어

가상국가 최초의 DAW 소프트웨어가 될 예정이다,[3] 그것도 더불어, 현재 가상국가에 많은 엔터테인먼트가 이 소프트웨어에 집중이 되고 있다보니, 최초 라는 의미가 크고, 엔터테인먼트들의 의견도 많아져, 가상국가 최고의 DAW 소프트웨어로 자리매김할 기회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가상악기 확장성

가상악기를 통한 악기가 없는 사람들도 악기를 이용한것과 같은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큰 메리트가 될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SHOCK는 이것뿐만 아니라, 개인 개발자가 직접 자기의 악기를 이용하여 음색을 추가할 수 있고, 그것으로 다른 사람들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SHOCK 서버에 올려둘 수 있게 조치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한다.

또한 가상악기인 탓에, 그것을 사용하기 불편하다면, 그 음색을 개발자에게 수정한 버전을 내놓아달라~ 라는 피드백도 등록할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건 정식버전 출시 이후 서술하도록 한다.

압도적인 최적화

SHOCK가 자사의 OS인 PCOS에서만 지원된다는 탓에, 그에 맞는 최적화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SHOCK 임직원이 말한 결과, 동일한 사양의 컴퓨터와 Lightning을 비교하여 Windows 로 다른 DAW 소프트웨어를, Lightning 으로 MM을 사용하였을때, MM으로 사용하는것이 훨씬 빠르다고 한다. 그리고 음색이랑 음질도 좋다고...

MM을 사용하는 아티스트들

[추가바람]

여담

  • MM 이라는 것은 Mmusic Maker 를 줄인말으로 ' 엠엠 ' 이라고 부르지 않고, 더블엠이라고 부르라고 한다 [4]
  1. 물론 형식상으로, 사실 모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2. 1.0 버전 출시이후
  3. 정식버전 발표 이후 수정바람
  4. SHOCK 피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