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S 위키관구

Wikis logo!.png
위키스
운영진 목록
[ 펼치기 · 접기 ]
최고위원
안유민
관리자
도원경 김수산 은서 이정석
위키스아이콘.png 위키스의 정책과 지침
기본방침 (문서 관리 · 토론 관리 · 이용자 관리) · 편집지침
작성지침 (특수 문서 · 특정 분야 · 등재 기준 · 표제어)
위키스아이콘.png 위키스의 도움말
도움말 (편집 · 문법 · 토론 · 권리침해 · 업로드) · FAQ
위키스아이콘.png 위키스의 운영
관리자 · 사무관 · 위키관구 (안건 건의) · 관리자 요청
삭제 토론 · 복구 요청 · 접근 제한 (목록) · 사용자 신고
위키스아이콘.png 위키스의 기능
연습장 · 주시 문서 · 문서 사유화 · 프론트데스크 (가국DB · 틀 목록)

UVS 위키관구는 위키스를 운영하는 주체이다. UVS 최고위원회는 UVS 관구를 감독최고위원을 선출하며, 위키스를 운영하고 지휘하는 관구장은 현재 주석으로부터 직접 추천된 자가 위키스 총회의 의결을 통해 임명된다. 현재 위키관구의 정원은 60명이며, 추가적으로 임명을 요청한다면 최고위원회의 승인 아래 정원을 늘릴 수 있다.

위키스 관구원

최고위원 - 안유민

2023년 12월 6일 기준 1명.

위키 데이터베이스

위키관구는 다음과 같은 데이터베이스를 4대 데이터베이스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위키스 관구원 기준 (2022년 승인)

  1. 현재 위키스 관구는 매년 6월마다 위키스 최고위원의 건의로, UVS 최고위원회(주석이 대리함)에 의해 조정된 관구원 기준에 의거하여 관구원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2022년으로 위키스 관구원의 기준은 (1) 관구에 의해 임명된 사무관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인물이며, (2) 논설문을 정기적으로 개재하여 5개 이상의 논설문을 기여하거나 (3) 꾸준한 기여를 통해 총회에서 관구원으로 임명되는 경우이다.
  2. 관구원 심사에서 탈락하거나 응하지 않는 회원은 정회원이 아닌 일반회원으로 취급한다. 일반회원은 총회에서 언권은 있으나, 투표권이 없다.
  3. 이외의 규정은 1차적으로 최고위원의 명령 또는 모든 관구의 법률 위에 있으며, 법률의 적용을 받지 않는 UVS 최고위원회의 유권해석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