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무토 왕국

UVN logo white.png
UVN 디폴리틱 세계관 국가목록
[ 펼치기 · 접기 ]
가라후토 국기.png 가라후토 공화국
Flag of the United Kingdom (3-5).svg 그레이트브리튼 및 아일랜드 연합왕국
그리스국기.png 그리스 왕국
DPRNstateflag.png 나루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난방공화국 국기.png 난방공화국
호주 국기.png 뉴질랜드 공화국
대부여국국기.png 대부여국
태극기.png 대한제국
도미니카국기.png 도미니카 공화국
동독국기.JPG 독일연방공화국
라시디아라비아 국기.png 라시디아라비아 왕국
러시아굮기.png 러시아 합중국
루마니아 국기.png 루마니아 왕국
미국 국기.png 미합중국
미텔.png 미텔아프리카 공화국
발트연방 국기.jpg 발트 연방
벨라루스국기.png 벨라루스 사회주의 공화국
보스니아국기.png 보스니아 공화국
불가리아 왕국 국기.png 불가리아 왕국
브라티나국기.jpg 브라티나 사회주의 인민 연방국
브렌토 국기.png 브렌토 공화국
샤모야 국기.png 샤모야 황실제국
서정국.png 서정국
세라 왕국 국기.png 세라 왕국
Flag of Serbia (1882–1918).svg 세르비아 왕국
세이코 국기.png 세이코 인민공화국
스웨덴왕국기.png 스웨덴 왕국
시리아.png 시리아 아랍 공화국
아오키 국기.png 아오키국
아이슬란드 국기.png 아이슬란드
아즈베티야연합국기.png 아즈베티야 연합국
아프간국기.png 아프가니스탄 왕국
Flag of the Lithuanian Soviet Socialist Republic (1953–1988).svg.png 오스트리아-헝가리 연방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우크라이나국기.png 우크라이나 공화국
은하국 국기.png 은하국
이베리아 연합왕국 국기.png 이베리아 연합왕국
이집트.png 이집트 아랍 공화국
State Ensign of Italy.svg 이탈리아 사회 민주 공화국
이태리동.png 이탈리아령 동아프리카
인도차이나 연방 국기.png 인도차이나 사회주의 연방
일본 국기.png 일본국
줄루.png 줄루 공화국
중국 국기.png 중화인민공화국
진안공화국 국기.png 진안공화국
차드.svg 차드 왕국
Flag of the Gran Colombia.svg.png 콜롬비아 볼리바르 공화국
콩코국기.png 콩고 공화국
태국 국기.png 타이 왕국
팔이.png 팔레스타인-이스라엘 연방 공화국
이란국기.png 페르시아 사회주의 소비에트 공화국
폴란드 국기.jpg 폴란드 공화국
프랑스코뮌국기3.png 프랑스 코뮌 공화국
핀란드국기.jpeg 핀란드 왕국
* 국제기구 및 단체는 제외합니다.
* ㄱ,ㄴ,ㄷ 순으로 작성합니다.
가무토 왕국
ガムト王國
Kingdom of Kamuto

가무토 왕국 국기.png 가무토 왕국 국장.png
국기 국장
氣焰萬丈
기염만장
상징
국가 여명의 불꽃
국화 호야(벚꽃난)
국조 올빼미
국목 없음
위치
46846338-9611-4E70-8183-F1106FF7B19E.jpg
역사
삼국통일 1770년
국권피탈 1910년
광복 1945년
정부 수립 및 헌법 공포 1948년
지리
면적 41,097km²
수도 반월시
최대도시 반월시
접경국
인문환경
인구 전체인구 915,571명
민족구성
인구밀도 21명/㎢
출산율 2.3명
종교 국교 없음
종교 분포
공용어 일본어, 한국어
지역어 없음
군대 없음[1]
행정구역
도(島) 3도
시(市), 군(郡), 자치구(區) 23시[2], 7군, n자치구[* ]
3급 행정구역 n동, n면, n읍
정치
정치체제 입헌군주제, 의원내각제, 양원제, 다당제, 단일국가[3]
국가원수 카무라 이소네 염왕
국가요인 정부수반 이바나 미하나 총리
부총리 정용
국회의장 이츠키다 타다히데
대법원장 이와기 유우세이
헌법재판소장 마스다 히로야
여당 국민자유연합
진명당 [4]
경제
경제체제 자본주의적 시장경제
명목 GDP GDP $21,375,836,137
1인당 GDP $23,347
수출입액 수출액
수입액
외환보유액
신용 등급
화폐 공식화폐 타마
ISO 4217 KMT
단위
법정연호 서력기원, UVN력
시간대 UTTC+9
도량형 SI 단위
외교
UN 가입 가입국
UN 가입일 1
ccTLD
.km
국가코드
486, KM, KMT
국제전화코드
+83
호야문.png
반월시 야경.jpg
반월시
경운시 야경.jpg
경운시
홍성군 해변.jpg
홍성군

개요

가무토 왕국(ガムト王國)은 일본 열도 동쪽에 있는 왕국이다. 서쪽으로는 일본나루가, 동쪽으로는 조선 공화국파시 연방이 있으며 남쪽으로는 샤모야 황실제국이 있다. 수도는 반월시며, 일본어와 한국어를 공용어로 지정하고 있다.

상징

국호

가무토 왕국 헌법에 따라 공식 국호는 가무토 왕국이라 한다. 영문으로는 Kingdom of Kamuto라 표기한다. 편의상 가무토라 줄여 부르는 것이 일반적이며 영문 약칭으로는 Kamuto를 사용한다. '가무토'라는 국명의 유래는 불확실하기 때문에 학계에서도 많은 의견이 분분하다.

국기

위키스 상세 내용 로고.svg 자세한 내용은 [[]]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역사

위키스 상세 내용 로고.svg 자세한 내용은 [[]]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자연환경

지리

가무토 왕국의 영토는 적열도와 청한도, 초명도 그리고 민간의 출입이 엄격히 제한된 일백도와 신월도로 총 5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모든 섬 면적의 총합은 41,097km²로써 일본의 규슈보다 약 1,000km² 작은 수준이다. 이 중에서 가장 큰 섬은 적열도며 가장 작은 섬은 초명도다.[5]

다른 두 섬과는 달리 적열도에는 산이 많은데, 특히 적열도 중앙부에는 송화산이라는 거대한 산이 존재한다. 가장 큰 봉우리의 높이는 1,000m에 달할 정도로 거대하다. 이런 거대한 크기 때문에 적열도에 한해 성산으로 취급되며, 제례제의 주요 행사가 이곳에서 행해진다. 반면 강의 경우는 청한도에 집중되어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짧고 작은 강으로 가장 긴 강인 내성강은 200km도 채 되지 않는다. 초명도는 드넓은 평야 지대가 있어 가무토의 농업의 절대다수가 초명도에서 이뤄진다.

기후

국토의 대부분이 온대 기후에 속하고 있다. 적열도 북부의 일부 지역은 다소 선선한 편이다. 추위를 느낄 수 있는 날은 주로 12월에서 2월에 집중되어 있다. 이후 3월부터는 온난해지면서 4월 말로 접어들면 여름의 날씨를 보이기 시작한다. 5월 중순이 되면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된다. 일부 해발고도가 높은 지역은 냉대 기후나 한대 기후가 나타나기도 한다. 겨울이 건조한 한국과는 달리 가무토는 겨울에도 습한 날이 지속되어 평균 100mm의 강수량을 보이기도 한다. 여름에도 마찬가지로 강수가 집중되어 있어 강수량이 1,500mm~1,800mm에 달하기도 한다. 지진이 많이 발생하여 해일 등의 자연재해가 자주 일어나기도 하며, 태풍 역시 자주 발생한다. 때문에 내진 설계를 필수로 규정한다.

자원

가무토 제도는 양질의 철이 풍부한 지역으로 유명하다. 세계 순위권에 드는 철 생산량을 자랑한다. 고등어와 갈치 등 다양한 온대성 어종이 다수 서식하고 있어 많은 양식장을 운영하고 있다. 반대로 농업은 많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농업에 부적합한 탓에 쌀 등의 생산물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최근에는 도시농업, 스마트팜 등의 방법으로 빈약한 농업을 선두하고 있다.

인문환경

인구

언어

종교

교통

행정 구역

가무토 행정구역2.jpg

광역자치단체인 3개의 도(島)와 반월시, 그 아래에는 기초자치단체인 29개의 시(市)와 군(郡)으로 나뉘어 존재한다. 반월시는 5개의 자치구(區)가 존재한다. 시와 자치구는 동(洞)과 읍(邑)으로 나뉜다. 군은 읍(邑)과 면(面)으로 나뉜다.

정치

가무토는 입헌군주국으로서 염왕이 국가원수로 재위하고 있으나, 그 권한은 헌법에 의해 제한된다. 더불어 의원내각제를 실시하고 있어 집권당 당수가 총리로 취임하여 실질적인 국가원수로 기능한다. 행정부(내각, 정부)와 입법부(카브라), 사법부로 삼권이 나뉜 형태이지만, 특히 행정부와 입법부는 서로 견제하는 것이 아닌 상호 협력을 기초로 운영되고 있다.

가무토의 민주주의

1347년 건국된 이래로 가무토는 전제군주제를 표방했다. 16세기에 이르러 재상 중심의 정치를 실현하기는 했으나, 왕이 모든 실권을 지니고 있다는 본질은 변함이 없었다. 이러한 가운데 경반왕이 6대 염왕으로 즉위하면서 국민의 행복 보장을 위한 민주화를 주요 정책으로 내세웠다. 수준 높은 근대 교육을 통한 계몽과 직접 사람들과 만나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강연한 결과 성왕 대에 이르러 가무토에도 민주주의가 정착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선 민주화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다는 아이러니가 있다.

염왕

염왕은 가무토의 군주이자 국가원수로서, 가무토의 얼굴과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국가원수이긴 하나 실질적인 권한은 없으며, 3명의 섬의 왕과 함께 국민 통합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총선 후에 내각을 구성할 가능성이 높은 정당의 당수를 총리로 임명하고 내각구성권을 부여한다. 이 외에도 명목상의 의회해산권, 특별사면권 등의 권한을 가지고 있다. 한편 국민 통합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만큼 각 섬의 제례제를 주관하는 역할을 지니고 있다. 애초에 염왕은 쇄광교의 수장이기 때문에 제례제 주관은 필수적인 사항이다. 현재 카무라 이소네 염왕이 재위 56년 차에 있으며, 연호는 창천(昌天)이다.

카브라와 내각

카브라는 가무토의 의회다. 재적 100석으로 이루어지며, 비례대표 없이 오로지 지역구 의원으로만 구성된다. 카브라 의원의 임기는 5년으로 연임의 제한은 없다. 염왕으로부터 내각구성권을 부여받은 총리는 28일 이내에 내각을 구성해 카브라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이 때 장관들은 모두 카브라 의원이어야 하는 조건이 있다. 간혹 카브라의 동의로 외부 인사가 등용될 수 있다. 28일이 지났음에도 내각을 구성하지 못했다면 내각을 구성할 가능성이 높은 다른 정당의 당수에게 내각구성권을 부여한다. 그렇게 구성된 내각, 즉 정부는 안보 문제를 포함해 국내외 여러 업무를 관장한다. 내각은 업무 및 정책 결정 과정을 자체적으로 결정한다. 주로 일주일에 한 번씩 회의가 열리지만 필요 시 추가적으로도 소집될 수 있다. 장관회의를 통해 업무를 진행할 수도 있다. 총리가 사임, 서거, 불신임, 자격박탈 등의 사유로 총리직을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 내각은 카브라 의원 중 한 명을 총리 서리로 임명한다. 불신임 투표가 가결된 경우, 내각과 총리는 새로운 내각이 구성될 때까지 임무를 유지한다.

첫 회기에서 카브라 의원들은 직무에 충실할 것을 선언하고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한다. 임기는 5년이지만 내각불신임결의를 맞아 조기에 해산될 수 있다. 선거 후 새 의회가 구성되기 전까지는 해산되는 의회가 모든 권한을 갖는다. 카브라는 본회의에서 15개의 상임 위원회를 통해 임무를 수행한다. 본회의에서는 정부 정책과 활동 및 정부나 의회 의원 개인이 제출한 법안을 두고 전체 토론을 실시한다. 정규 공공 법안이 법률로 성립되기 위해서는 카브라에서 3차에 걸친 독회를 통과해야 한다(사적 법안은 4회의 독회를 거침). 법안은 첫 독회에서 본회에 회부되어 그 내용에 관한 간략한 토론이 진행되고, 그 후 필요할 경우 해당 의회 위원회에 회부되어 세부 토론과 초안 수정이 이루어진다. 해당 위원회의 작업이 끝나면 법안을 본회에 다시 상정하여 2차 독회를 가지는데, 이 때 유보권이 있는 위원회 의원들이 본회에 유보 의사를 밝힐 수 있다. 대체토론 후 각각의 법안 조항을 표결에 부치고, 법안을 다시 위원회에 회부할 필요가 없으면 곧바로 3차 독회가 열리고 법안 전체에 대해 최종 투표가 실시된다. 법안이 통과되면 의장이 이에 서명하고, 염왕, 총리, 의회 의장, 이 법의 실행을 담당하는 관계 장관의 서명과 함께 후에 관보로 고시된다. 끝으로 법무장관이 국가 인장을 찍고 나면 이 법안은 정식 법이 된다.

사법부

사법부의 독립은 법으로 보장되어 있다. 법관은 대법원 판사, 법조계 인사, 공직자들로 구성된 지명위원회의 추천을 받아 염왕이 임명한다. 법관은 종신직이며 70세가 정년이다. 일반 법률에 대한 기본법의 규범적 우위는 1995년 대법원이 기본법을 침해하는 의회의 법률제정을 심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면서 확정이 되었다. 수년에 걸쳐 언론의 자유, 집회의 자유, 종교의 자유, 평등 등의 기본 인권을 이스라엘 법체계의 근본적 가치로서 보호하는 대법원의 판결을 통해 여러 가지 판례법이 발달했다. 대법원은 고등법원으로서 모든 정부단체나 산하기관에 대해 시정을 호소하며 개인이 제출한 청원서를 심리하기도 한다.

정당

주요 정당으로 국민자유연합과 민주연대, 진명당이 있으며 국민자유연합과 진명당이 연립 정부를 구성해 현 여당으로 있다.

국민자유연합: 중도우파 // 보수주의 경제적 자유주의 (연립 여당)
진명당: 중도우파 // 보수주의, 재정보수주의 (연립 여당)
민주연대: 중도 ~ 중도좌파 // 자유주의, 사회자유주의
노동당: 좌익 // 사회민주주의, 민주사회주의

국제관계

국제연합(UN)과 동아시아경제협의체(EAEC)에 가입해 있다. UN 회원국에 한해 만국수교주의를 실시하고 있다.

경제

가무토는 섬나라라는 특성상 어업이 발달하였으며, 풍부한 철을 바탕으로 광업과 제철업, 이와 연계하여 조선업 등이 발달하였다. 특히 제철업과 조선업은 가무토의 주요 산업으로서 사회에 많은 공헌을 한다.

어업

가무토 주변 해역 일대에서 고등어와 갈치 등과 같은 다양한 온대성 어종이 주로 잡힌다. 초명도에서 어업 활동이 많이 이루어지며, 국내 어업의 70%가량은 초명도가 차지한다. 최근에는 해양바이오 기술과 결합하여 다양한 어종의 개발과 보호가 이루어진다.

농업

협소한 실사용 면적, 염분이 다소 함류된 토양 등의 이유로 가무토는 예로부터 농업을 하기에 적합한 곳이 아니었다. 대부분은 작은 텃밭에서 간단한 채소 정도만 키우며, 쌀과 같은 경우는 계단식 논을 경작하여 재배한다. 이렇듯 농업에 부적합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스마트팜 농업, 도시농업 등의 해결책을 내세우고 있다.

광업

가무토는 전체적으로 철과 석탄이 풍부하다. 이러한 이유로 예로부터 '철의 나라'혹은 '불의 나라'로 불렸다. 주로 청한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생산물의 질이 뛰어나 항상 주요 수출품에 그 이름을 올린다.

중화학 공업

풍부한 철과 이를 통해 발전한 제철업을 필두로 조선업, 자동차 산업 등의 중화학 공업이 국가 정책의 기조와 맞물려 눈부신 성장을 이룩했다. 특히 조선업은 가무토의 주요 산업으로서 시장에 적지 않은 영향력을 행사한다. 반면 반도체 산업의 경우에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가 세계적인 기류에 따라 뒤늦게 출발선을 지났다.

건설업

1990~2000년대 인구 증가와 동시에 이를 뒷받침할 주거지 건설이 다수 진행되면서 호황을 맞이했다. 팔운건설을 필두로 산업을 이끄는 형세다.

관광업

사회

교육

문화

군사

가무토는 군대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군대 미보유국이다. 단 국가경찰해안경비대가 가무토의 국방을 책임지고 있다. 해안경비대는 6척의 초계함과 2기의 고정익 항공기, 4기의 회전익 항공기를 운용하고 있다. 최상위 계급은 소장으로서, 그 밑으로 준장, 대령, 중령, 소령, 대위, 중위, 소위, 준위, 상사, 하사, 상병, 일병, 이병이 있다.

  1. 국가경찰해안경비대가 국방을 담당한다.
  2. 반월시도 포함되지만, 광역자치단체로 분류된다.
  3. 각 섬에 섬의 왕이 존재해 연방국가라 오해할 수 있으나, 이는 어디까지나 상징적인 존재로서 가무토는 단일국가다.
  4. 연립정부
  5. 일백도와 신월도를 제외한 것이다. 이 둘을 포함하면 신월도가 가장 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