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장.png 주의!!!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마라우타 인민연방이 제작한 마라우타 인민연방 관련 공식 문서이기 때문에 함부로 편집을 시도하시면 반달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토론 기능을 이용해주시길 바라며, 오류 및 오타 교정이라도 꼭 수정여부를 마라우타 인민연방에게 물어봐주십시오. 본 문서는 가상국가와 관계된 것으로 현실과는 무관하며, 일부 내용이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
People's Federal of Maraouta Congress
मानिसहरु संघीय मौर्यसाम्राज्यम् कांग्रेस
མི་དམངས མཉམ་འབྲེལ་རྒྱལ་ཚོགས། ཚོགས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장.png
의회 체제
개회2018년 9월 30일
의회 체제양원제
조직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의장     우스만 리두 술루피야 (인민의 사회당)
마라우타 인민의회 의장누구 (어디)
구성
정원상원 24석
하원 제한없음
의원임기상원 1년
하원 무기한
선거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선거제인민의 사회당 선출제
지역대표제
직능대표제
인민의회 선거제직접민주정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이전 선거2018년 10월 31일
(마라우타 인민연방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의원선거)
의사당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내부.png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의사당
라싸특별자치시
웹사이트
http://peoplesmaraoutacongress.gov.mr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 (영어: People's Federal of Maraouta Congress,नेपाली: मानिसहरु संघीय मौर्यसाम्राज्यम् कांग्रेस, བོད་ཡིག: མི་དམངས མཉམ་འབྲེལ་རྒྱལ་ཚོགས། ཚོགས, 중국어: 麻羅優妥人民聯邦國會)는 마라우타 인민연방입법부이다. 상원전국인민대표자회의(National People's Senate)와 하원인민의회(National Assembly of the People)로 양원(兩院)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원 인민의회는 직접민주정으로 등록된 인민이면 누구나 표결이 가능하다. 상원 전국인민대표자회의는 인민의 사회당 정치국에서 선출, 별 지역대표제, 직업별 직능대표제로 구성된다.

역사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는 마라우타 인민연방 헌법이 제정된 2018년 9월 30일에 처음으로 개회하였다.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의 모태는 제2공화정인 마라우타 연방국민의회이다. 이전 국민의회와 차이점은 단원제가 아닌 양원제라는 점이다. 마라우타의 정신을 이어받아 직접민주정은 계속 시행하되, 하원인 인민의회로 그 명맥이 이어진다. 상원인 전국인민대표자회의는 아직 선거를 치루지 않았다.

구성

상원 전국인민대표자회의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 상원인 전국인민대표자회의의 임기는 1년이다. 상원 의원인 전국인민대표자회의 의원마라우타 인민연방 헌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성한다.

  • 정무위원장, 정무위원은 당연직으로 상원 의원
  • 인민의 사회당 정치국 선출
  • 별 상원 대표
  • 직능 상원 대표: 노동자(마라우타 노동자총연맹), 기업가(마라우타 상공회의소), 시민단체(마라우타 시민단체협의회), 농업인(마라우타 농업축산인협회), 공업인(마라우타 공업협회), 지식인(마라우타 대학협의회), 법조인(마라우타 변호사회), 언론인(마라우타 언론협회)

하원 인민의회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 하원인 마라우타 인민연방 인민의회마라우타 인민연방 헌법에 따라 직접민주정으로 임기는 없고 상원인 전국인민대표자회의의 기수를 따라간다. 인민의회의 하원의원은 따지고보면 인민이다. 인민의회는 제2공화정인 마라우타 연방국민의회를 그 뿌리로 하고 있고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발의뿐만 아니라 표결, 심의도 이뤄지고 있다. 인민들이 개별 정치성향에 따라 표결에 참여하고 있다. 인민의회는 월 2회에 개회하며, 주로 토요일에서 일요일 등 주말에 개회한다.

국회 구성도

마라우타 인민연방 국회 구성도.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