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연방(4관)

(말레이시아 연방(3관)에서 넘어옴)
UVN logo white.png
UVN 디폴리틱 세계관 국가목록
[ 펼치기 · 접기 ]
가라후토 국기.png 가라후토 공화국
Flag of the United Kingdom (3-5).svg 그레이트브리튼 및 아일랜드 연합왕국
그리스국기.png 그리스 왕국
DPRNstateflag.png 나루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난방공화국 국기.png 난방공화국
호주 국기.png 뉴질랜드 공화국
대부여국국기.png 대부여국
태극기.png 대한제국
도미니카국기.png 도미니카 공화국
동독국기.JPG 독일연방공화국
라시디아라비아 국기.png 라시디아라비아 왕국
러시아굮기.png 러시아 합중국
루마니아 국기.png 루마니아 왕국
미국 국기.png 미합중국
미텔.png 미텔아프리카 공화국
발트연방 국기.jpg 발트 연방
벨라루스국기.png 벨라루스 사회주의 공화국
보스니아국기.png 보스니아 공화국
불가리아 왕국 국기.png 불가리아 왕국
브라티나국기.jpg 브라티나 사회주의 인민 연방국
브렌토 국기.png 브렌토 공화국
샤모야 국기.png 샤모야 황실제국
서정국.png 서정국
세라 왕국 국기.png 세라 왕국
Flag of Serbia (1882–1918).svg 세르비아 왕국
세이코 국기.png 세이코 인민공화국
스웨덴왕국기.png 스웨덴 왕국
시리아.png 시리아 아랍 공화국
아오키 국기.png 아오키국
아이슬란드 국기.png 아이슬란드
아즈베티야연합국기.png 아즈베티야 연합국
아프간국기.png 아프가니스탄 왕국
Flag of the Lithuanian Soviet Socialist Republic (1953–1988).svg.png 오스트리아-헝가리 연방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우크라이나국기.png 우크라이나 공화국
은하국 국기.png 은하국
이베리아 연합왕국 국기.png 이베리아 연합왕국
이집트.png 이집트 아랍 공화국
State Ensign of Italy.svg 이탈리아 사회 민주 공화국
이태리동.png 이탈리아령 동아프리카
인도차이나 연방 국기.png 인도차이나 사회주의 연방
일본 국기.png 일본국
줄루.png 줄루 공화국
중국 국기.png 중화인민공화국
진안공화국 국기.png 진안공화국
차드.svg 차드 왕국
Flag of the Gran Colombia.svg.png 콜롬비아 볼리바르 공화국
콩코국기.png 콩고 공화국
태국 국기.png 타이 왕국
팔이.png 팔레스타인-이스라엘 연방 공화국
이란국기.png 페르시아 사회주의 소비에트 공화국
폴란드 국기.jpg 폴란드 공화국
프랑스코뮌국기3.png 프랑스 코뮌 공화국
핀란드국기.jpeg 핀란드 왕국
* 국제기구 및 단체는 제외합니다.
* ㄱ,ㄴ,ㄷ 순으로 작성합니다.
말레이시아 연방
Malaysia Federation
[[파일:
싱가포르국기.jpeg
|150px|border]]
국기
표어전진, 도약하는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의 무궁무진한 발전을 해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은 표어이다.
수도싱가포르
최대 도시싱가포르
정치
정치체제자유민주주의, 의원내각제, 양원제
총리헹스위킷
상원의장
하원의장
이작 아크말
이단 하프만
 
지리
면적337,000km2
시간대(UTC+8)
DST미적용
인문
공용어영어, 마인어,표준중국어
국민어영어, 마인어, 지역언어, 타밀어,표준중국어
인구
인구 밀도116명/km2
경제
통화말레이 달러 (MAD)

말레이시아 연방(영어: Malaysia Federation)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국가이다. 수도는 싱가포르 직할시이며, 공용어는 영어와 마인어, 표준중국어 이다.

상징

국호

공식 국호는 말레이시아 연방이며, 영문으로는 Malaysia Federation라 한다. 통상적으로 국내에서는 '말레이시아'와 '말레이시아 연방'을 병용하고, 영문으로는 'MAL'를 쓴다.

국장

싱가포르국장.jpg

말레이시아 연방의 국장으로 공식 문서에 쓰인다.
빨간색은 평등과 우의를 상징하며, 하얀색은 순결과 미덕을 의미한다.
5개의 별은 민주주의, 평화, 정의, 진보, 평등을 각각 상징하며, 초승달은 떠오르는 국가를 상징한다.

역사

추가 설정중

1400년대 및 이전 : 말라카 왕국
1400년대 이전 여러 부족 국가들로 구성되었으며 1400년대에 말라카를 중심으로 통일되어 말라카 술탄국이 탄생한다.

1511년~1819년 포르투갈, 네덜란드 등 여려 열강에 의해 지배
1511년 처음으로 포르투갈에 의해 침략을 받아 일부 술탄국이 멸망하고, 이후 네덜란드, 영국 등 열강의 지배를 받게 된다. 해적을 통제하는 등 여러 정책을 거쳐 무역 거점으로 성장했고,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그러나 1511년 향료를 독점하기 위해 온 포르투갈인들에게 멸망한다.

1824년 영국에 의해 해협식민지 건국
1824년 영국이 페낭을 발견하고, 네덜란드령 말라카 등을 공격하여 점령, 조흐르 술탄국으로부터 싱가포르를 할양받으며 해협 식민지를 건설했다. 다른 지역은 연합 말라카 연방, 몇개의 독립된 술탄국들이 존재하였다.초반에는 영국 동인도 회사에서 지배하였으나, 인도제국의 영향을 받아 1867년부터는 영국이 직접 지배한다.

태평양 전쟁 시기 일본의 식민 지배
태평양 전쟁이 발발하고 영국이 말레이전투, 싱가포르 전투 등에서 패배하며 동남아시아에서 물러나게 되고 일본군에 의한 강점기가 시작된다. 일본령 말라야 군부정치가 시작되고 일본은 화교를 탄압하며 인종 갈등을 부추겼으며, 이는 추후 일부 화교들의 공산당 혁명을 야기하는 원인이 된다. 일본이 결국 미국에게 항복하며 일본으로부터 해방되었고, 영국이 다시 들어와 영국령 식민지를 건국한다.

영국령 재건국, 독립 및 건국
1946년 영국령 싱가포르 연방이 수립되긴 했으나 말레이 공산당은 1948년부터 좌익혁명을 일으켜 공산화하려 했다. 이에 영국은 비상사태를 선포하여 모든 집회/시위와 공산당 활동을 억눌렀으며, 1957년 8월 31일에는 일부 정당을 주축으로 독립을 인정받았다. 1960년에 비상조치가 해제된 후 1963년 9월 16일에 말레이시아 연방 정부가 수립됐다.

영국은 혼란이 생길 수 있다고 판단하여, 정식 독립 이전 임시 총리로 리콴유를 지명하였다 . 또한 싱가포르가 국제 무역에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그곳 중심의 국가를 설립하도록 하였다. 여러 인종이 섞여 있어 불안감이 감돌았고 말레이계의 일부 불만도 있었으나 말레이계가 군인과 경찰, 공무원 쪽을 차지하게 되고, 국교는 이슬람에 공용어는 영어와 말레이어로, 교육과 경제정책은 말레이 계열을 우대하는 한편, 중국계나 인도계도 말레이 국민으로서 그대로 말레이시아에서 살 수 있었다. 거기에 경제적 기득권도 빼앗지 않고 계속 인정해 준다는 것으로 인종간 불만은 적어졌다. 영국식 내각제를 적용하여 의원내각제를 채택하였고, 국왕을 각 주의 술탄과 주지사가 선출하는 제한적 선거군주제를 채택하여 독립하였으며 여러 소수 민족들의 참정권 보장을 위하여 소수 민족 할당 의석이 생겨났다.

냉전 및 현재
독립 이후 인종간의 큰 갈등 없이 국가를 유지시켜갈 수 있었다. 냉전 시기 중립 노선을 택하며 3세계 국가가 되었고, 이후로도 영세중립국은 아니지만 중립적 국가로 유지시켜 왔다. 말레이시아 연방은 천혜의 위치를 이용하여 아시아권 해운업의 중심지로 성장하였다. 말레이반도 동부와 보르네오섬 북부에서 유전과 천연가스전이 발견되어 내수용으로 유지시킬 수 있을 정도의 석유를 채취하긴 하지만, 많은 물량은 중동에서 수입하며 가공하여 석유를 재판매 하는 경우가 많아지며 석유화학산업 중심지로 성장하였다. 아름다운 바다와 따뜻한 기후를 이용하여 관광 산업에도 힘을 쏟았으며 센토사 섬을 개발하여 관광단지를 조성하기도 했다.
현재는 아시아의 국제금융 허브로 자리잡으며 경제성장을 이뤄나가고 있으며 제조업, 첨단 산업 등의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말레이시아 연방(4관)/경제 참고

자연환경

영토

말레이시아 연방의 영토는 말레이반도 중남부, 싱가포르섬 및 부속 도서, 보르네오섬 북부와 기타 부속도서로 이루어져있다. 총면적은 약 337,000km2이다.
말레이 반도에서는 태국과 육상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보르네오 섬에서는 인도네시아와 육상 국경을 접하고 있다.
또한, 해상국경으로는 말라카 해협(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해협(인도네시아), 보르네오 동부 해협(필리핀)과 접하고 있다. 그 외 인근에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등이 위치해 있다.
남중국해 스프래틀리 군도의 영유권 문제로 주변국인 필리핀, 중국 등과 갈등을 겪고 있다.

기후

국토의 대부분이 열대우림기후에 속해있으며 이로 인해 강수 일수가 굉장히 많은 편이다. 스콜 역시 자주 내리는 편이다. 페낭, 케다 주 등 일부 북부 주들의 경우 열대몬순기후가 나타나기도 하며, 말레이 반도 중앙과 키나발루 등 일부 고산지대에서는 서안해양성 기후가 나타난다. 많은 강우일수로 열대우림이 많이 분포하며, 중생대에 생성된것으로 알려진 숲도 존재한다. 높은 강우량으로 인해 홍수나 산사태가 발생하지만, 적도무풍대에 위티하여 사바 주 등 보르네오 섬 동부에 위치한 지역을 제외한 지역은 태풍이 거의 오지 않는다. 또한 조산대에 위치하지 않아 지진이나 화산 등 자연재해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다만, 인근 인도네시아에서 발생하는 지진과 화산의 영향을 받는 편이다. 연평균기온은 30c°이며, 강우량은 2,410mm이다.

자원

말레이반도에서는 자연환경을 이용한 대규모 플랜테이션 농업이 발달해 있다. 고무나무 플랜테이션을 비롯하여 세계 1위의 팜나무 플랜테이션을 운영하고 있다. 열대과일을 재배하기도 한다. 보르네오섬 앞바다에서는 천연가스와 석유가 매장되어있으며, 국영회사인 페트로나스 사에서 관리한다.
사탕수수나 바나나 농업도 시행하나, 열대 과일을 많이 재배하지는 않는다.
주석이나 철 등 광물 자원이 풍부한 편이고, 채굴은 하지 않지만 기타 광물들도 분포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인문환경

인구

국가 전체 인구는 총 3900만명이다.
(수정 예정)
각 주별로는 노스피크 주 490만명,노스이스턴 주 576만명, 센트럴말레이주 496만명, 사우스피크 주 680만명, 웨스트보르네오 주 312만명, 이스트보르네오 주 422만명, 쿠알라룸푸르 직할시 205만명, 푸트라자야 직할시 26만명, 라부안 직할시 20만 5천명, 브루나이 직할시 48만 5천명, 싱가포르 직할시 624만명이다. 전체 인구 밀도는 제곱킬로미터당 116명으로 낮은 수준이지만, 싱가포르 직할시의 경우 제곱킬로미터당 7500명이 넘어가는 수준을 보이고 있어ㅡ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있다.

언어

헌법상의 공용어는 영어, 말레이어, 표줌중국어로 지정되어 있으며, 모든 공문서는 영어와 말레이어 2개 국어가 반드시 포함되어 작성되어야 한다.
영어 : 영어의 경우 영국식 영어를 주로 사용하며, 10대~30대의 경우 영어를 하지 못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교육이 장려되고 있다.
말레이어 : 전통적으로 사용하는 국어로 화교나 인도계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민이 사용하고 있다.
표준중국어 : 싱가포르 지역을 위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화교 출신들이 주로 사용하는 언어이다. 최근 화교의 세대가 늘어가면서 점차 약화되고 있다.
타밀어 : 인구의 소수를 차지하는 인도계 사람들이 주로 사용한가. 역시 점차 사용이 약화괴어가고 있다.

민족

다양한 민족이 섞여있다.
국민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은 말레이인이다. 전통적으로 이곳에 거주해 왔다.
말레이인 다음으로 많은 것은 중국계(화교)이다. 싱가포르와 페낭 지역을 중심으로 주로 분포해 있으며, 국가 경제를 흔들 수 있는 유력인들이 많다. 최근에는 화교의 정체성이 약화되고 말레이인으로 동화되어 가는 중이다.
기타 인도 출신이나 필리핀계 국민들도 분포하며, 영국인들의 후손들도 존재한다.

종교

국교는 지정되어 있지 않지만, 사실상 세속적 이슬람교로 여겨지고 있다. 국토의 곳곳에서 이슬람 사원을 찾을 수 있으며, 라마단 기간도 실천된다.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으며, 동남아 인근 국가들의 영향을 받아 불교의 비율도 상당히 나타나고 있다. 이슬람교 60%, 불교 15%, 기독교 15%, 기타 종교가 10%를 차지한다.

교통

국내교통

국내 교통은 전적으로 도로에 의존하는 모습이다. 직할시와 대도시를 위주로 고속도로가 연결되어 있으며, 다른 지역도 국도로 연결되어 있다. 다만, 보르네오섬 일부 지역과 노스이스턴주의 경우 산악지대로 인해 도로사정 역시 열악하며, 개선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각 지역간 시외버스로 연결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노선은 중심도시로 연결되며, 소도시간 교통은 대도시를 거쳐가야할 확률이 높다.
철도는 북부의 페낭에서 남부 싱가포르까지 연결된 노선, 동부 해안과 연결된 노선 등이 존재하며, 쿠알라룸푸르-싱가포르 간 고속철도가 있다.
본토와 보르네오 섬 간의 교통은 과거에는 페리로 운영하였으나 항공 교통의 발달로 대부분의 수요가 항공으로 이동하였다.

국외교통

인도차이나 반도 (태국)지역으로 도로 및 철도가 다수 연결되어 있으며, 시외버스가 자주 운행, 일1회 이하로 철도가 운행한다.
말레이반도 및 싱가포르에서는 인도네시아 각 지역으로 페리가 다수 운항하며, 보르네오 지역엔 인도네시아와의 육상검문소가 몇군데 존재한다.
그 외 지역으로의 국제 이동은 전적으로 항공에 의존하고 있으며, 창이공항과 쿠알라룸푸르 공항을 중심으로 노선이 연결되어있다. 창이공항은 여객 및 화물 운송의 중심지로서 기능하고 있다.

행정구역

행정구역은 5개의 직할시와 6개의 주로 이루어진 광역자치단체 아래에 자치구와 시가 존재하는 구조이다.
싱가포르 직할시 : 유소프 공화국의 수도이며, 현재로선 유일한 공항이 있는 곳이다,
쿠알라룸푸르 직할시 : 북부권의 경제 중심지로, 공항 개항이 예정되어있다.
푸트라자야 직할시 : 일부 행정부 기관들이 이곳에 이전하였다.
브루나이 직할시 : 보르네오섬의 행정 중심지이다. 추후 공항 개항이 예정되어있다.
라부안 직할시 : 보르네오섬에 지정된 경제특구이다.

1. 싱가포르 연방 직할시
인구 580만
산하 지구 5곳 : 센트럴, 이스트, 노스이스트. 웨스트, 노스

2. 쿠알라룸푸르 연방 직할시
인구 177만
산하 지구 11곳 : 부킷 빈탕, 티티왕사, 세티아왕사, 왕사마주, 바투, 케퐁, 세감부트, 렘바판타이, 반다르툰라작, 체라스, 세푸테

3. 브루나이 술탄국
인구 45만
산하 지구 4곳 : 벨라잇, 브루나이무아라, 투통, 템부롱

4. 푸트라자야 연방 직할시
인구 20만
단일 지구

5. 라부안 연방 직할시
인구 20만
단일 지구

<이곳 아래의 지역들은 OTL의 행정구역도를 따른다.>
수도/Royal Capital

6. 페낭 주 (주 지사)
인구 178만
조지타운/ x

7. 케다 주 (술탄)
인구 215만
알로 세타르/ 아낙부킷

8. 페를리스 주 (술탄)
인구 25만
캉가/아라우

9. 세랑고르 주 (술탄)
인구 655만
샤알람/ 클랑

10. 페락 주 (술탄)
인구 250만
이포/ 쿠알라캉사르

11. 조호르 주 (술탄)
인구 394만
조호르바루/ 무아르

12. 네그리 셈비랑 주 (그랜드 통치자)
인구 108만
세렘반/ 세레메난티

13. 말라카 주 (주 지사)
인구 100만
말라카 시티/ X

14. 파항 주 (술탄)
인구 169만
쿠안탄/페칸

15. 테렝가누 주 (술탄)
인구 124만
쿠알라테렝가누/쿠알라테렝가누

16. 켈란탄 (술탄)
인구 189만
코타바루/ 쿠방 케리안

17. 사라왁 주 (주 지사)
인구 271만
쿠칭 / X

18. 사바 주 (주 지사)
인구 380만
코타키나발루 / X

시간대

전 국토가 UTC+8의 단일 시간대를 사용하고 있다. 서머타임은 시행하지 않는다.

정치

의원내각제를 챠택한 민주주의 국가이다.
국민이 국회의원을 직접 선출하며, 의회에서 내각을 구성한다
국가원수인 국왕은 각 술탄과 주지사(술탄국이 없는 지역)의 합의를 통해 선출되며, 술탄들이 번갈아 가며 맡는것이 관례이다.
연방제 국가로서 연방정부와 주정부가 별개로 존재하며, 술탄이 존재하는 주는 술탄이 주지사를 겸임, 술탄이 존재하지 않는 주는 직접선거를 통해 주지사를 선출한다.

의회

의회는 상원과 하원으로 구성된다.
하원의 구성
1. 말레이시아 연방 하원 의회는 265석의 인구 비례에 의한 지역의석, 40석의 소수자 배려의석이 존재하며, 정당비례 의석은 존재하지 않는다. 총 305석의 의석으로 이루어진다. 하원의원의 임기는 4년이다.
선거구는 지역별로 소선거구와 중선거구를 모두 사용한다.
소수자 배려의석은 인종, 종교, 정당, 환경 및 노동권 등의 주장 등 소수 및 약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존재하는 의석이다,

상원의 구성
1. 17개주를 각각 3개 선거구로 구성한다.
2. 싱가포르 직할시는 4개의 선거구로 구성한다.
3. 각 선거구 별로 1인을 선툴한다.
4. 상원의회는 위의 55인으로 구성된다,
5. 상원의원의 임기는 4년으로 한다.

역대 선거 결과

추가예정

정당

9개의 주요 정당이 조직되어있으며, 소수자 의석 및 지역별 특성으로 인해 연립 정당이 자주 구성된다.

1. 여당 (연립)

•인민행동당 - 총리 소속
중도우파, 사회보수주의, 아시아적가치, 다문화주의, 세속주의, 시민내셔널리즘, 경제적 자유주의

•말레이국민조직
우파, 민족주의, 사회보수주의, 국민보수주의

•말레이인도인회의
인도계 민족 정당

•보르네오 연합
보르네오 지역 기반 정당

2. 제1야당 (연립)

•인민정의당
중도좌파, 사회자유주의, 진보주의, 개혁주의

•노동당
중도좌파, 내셔널리즘, 세속주의, 진보주의, 민주사회주의, 사회민주주의

3. 제2야당
• 진보당
중도, 진보주의, 중도개혁주의, 내셔널리즘

4. 원외정당

•민주행동당
좌파, 사회민주주의, 진보주의, 좌익민주주의

•말레이이슬람연합
우익, 이슬람, 이슬람보수, 이슬람민주주의, 이슬람민족주의

국제관계

유엔 회원국에 대한 만국 수교주의를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이슬람과의 갈등과 관계없이 이스라엘과도 수교중인 국가이다.
대부여국, 일본, 대한국과 함께 EAEC 및 EATO를 조직하여 동아시아 지역에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으며,다양한 협력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영연방 국가로서 영연방 국가와의 협력 역시 유지하고 있으며, EAEC의 협력국인 미국, 인도 등과도 협력을 유지하고 있다.

태국과의 영토 분쟁(현재는 거의 사장됨),필리핀과의 분쟁, 남중국해 스프래틀리 분쟁 등으로 인해 주변국들과의 관계는 좋지 않은 편이지만, 여러 외교적 해결책을 찾는 중이다.

경제

말레이시아 연방(4관)/경제

.

국내 경제

현재 진출한 기업은 로니스 그룹의 항공기 제조, CE엔진 제조 및 명품전문점이 진출해있다.
국내 기업으로는 에어 유소프RET가 있다.

수출 구조

자연환경을 이용한 대규모 플랜테이션 산업에 의해 생산된 팜유, 고무, 열대과일 등이 주요 수출품 중 하나이다. 또한 위치를 이용하여 싱가포르항을 건설, 전세계 화물의 환적을 하는 등 해운업이 발달해있다. 전자, 화학, 해양 플랜트와 조선 기자재 산업 등 중화학 공업도 발전하여 주요 수출품목으로 자리잡았다.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석유와 천연가스의 수출이다. 보르네오섬 북부 바다에 매장된 석유와 천연가스를 수출항여 큰 이득을 얻으며, 복지에 힘쓰고 있다.
맑은 바닷물과 수준 높은 관광 인프라, 친절한 주민들이 노력하여 전세계의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다.

사회

말레이시아 연방은 강력한 정부를 지향한다. 정부는 사실상 모든 국민들을 통제하는 것을 원하고 있으며, 실제로도 그러하다. 언론의 자유도가 세계에서 낮은 축애 속한다.
이러한 사상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준법 정신이 철저하며(법이 가혹하기 때문) 국가는 엄벌주의로 유명하다. 벌금의 액수 역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높으며, 태형제도가 아직 남아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3M 정책 등 기초사회보험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너, 사회보장제도가 약한 나라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으며, 정부에서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 정책을 개발중이다.

또 하나의 큰 특징은 기업하기 좋은 국가라는 것이다.
법인세가 주변 지역에 비해 낮으며, 여러 기업 지원책들이 존재한다. 노조는 합법이나 사실상 단체행동권이 용납되지 않는 분위기이며, 최저임금 역시 존재하지 않는다.(경비원과 청소부는 최저임금이 존재한다)
노동자들의 인권이 매우 취약한 국가이기는 하나, 필리핀 등 주변 국가 뿐 아니라 중국 등 다른 지역에서도 노동자들이 많이 찾아오는 국가이다.

제도적 측면에서는 세속적 이슬람 문화가 적용되고 있다. 동성애 행위는 모든 국민에게 엄격히 금지된다.
개방 경제를 지향하는 국가 특성상 돼지고기나 술 등 이슬람에서는 금기시되는 문화일지라도 외국인을 위해 판매하고 있으며, 이슬람 신자가 아닐 경우에는 자유로이 구매할 수 있다.

군사

말레이시아 연방/군사

기타

연재자
유소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