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일

랜드 폴 투명1.png 웨일
관련 문서

[ 펼치기 · 접기 ]
테티스 前 대통령
웨일
Whale
웨일 프사.jpg
출생 1963년 1월 7일
테티스 연방 공화국 로렌시아
사저 로렌시아 주 봉하마을
재임기간 테티스 연방 공화국 제2,4,5대 대통령
2022년 1월 10일 ~ 2022년 2월 23일
2022년 5월 14일 ~ 2022년 7월 13일
2022년 7월 14일 ~ 2022년 9월 13일
서명 160px
[ 펼치기 · 접기 ]
부모 아버지 나무위키
어머니 바다위키
배우자 X
자녀
학력 로렌초등학교 (졸업)

유진 중학교 (졸업)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로렌시아 대학교 (농업학과/학사)
파라디소 대학원 (법학/석사)

종교 무교
신체 173cm, 71kg, B형
소속 정당 보수당
웨일 아트.jpg
공식 대통령 초상화

개요

가상국가를 돌아보며.

숱한 경험을 했었다. 17년 12월, 권율과 레이넌이라는 존재로 인해 HANOI라는 테러계의 멤버에서 노르웨이라는 가상국가에 가입하면서, 나의 가상국가의 일생은 시작되었다. 어떤 경험을 했든, 그것이 좋든 싫든 간에 중학교 시절, 나름 즐겁게 손보던 문화생활이라고 평가하는 것이 가장 긍정적인 평가일 것이라 생각한다.

많은 이들을 떠나 보냈다. 처음 가국을 시작했을 때, 나의 적응을 도와주고 많은 것을 알려준 舊 대화연방의 박석민이라던지, 혹은 대화연방의 고관중 한 명이자 중아공의 리더라고도 알려진 장쿠자 등등을 떠나 보내는 것이 시작이었다. 그 뒤로, 나의 벗이자 든든한 조언자였던 Macron을 떠나 보냈다. 그 외에도 여러 명을 떠나 보냈다. 지금 생각해보면 과몰입일 수도 있겠다만, 그 사람들이 있었기에 더욱 즐거웠다. 그게 다다.

가국은 비틱집단이 맞다. 음지의 생활이 맞다.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이들, 혹은 오타쿠들이 대다수인 집단이다. 부정하지는 않겠다. 다만, 그런 곳에서 나름 즐겁게 시간을 보낸 나를 돌아보니, 나도 어찌 보면 비틱이거나 오타쿠 라고 정정해야겠다. 그런 가국을 비판한 나는 이중잣대의 행보를 보인 것이다. 지금이라도 사과하고 싶다. 가국은 과거, 어느 시점까지는 확실히 재밌었다.

4년 정도라는 세월 동안 즐거웠다. 대화연방에서의 반년도, 나무위키라는 신분으로 보낸 모게코에서의 1년도, 대영제국에서의 반년도, 대한연방에서의 시간도, 프랑스같은 독자적인 가국을 만들어 내가 원하는 것을 해보려고 발버둥친 1년도 귀중했다. 언급하고 싶지는 않지만 UTO에서 많은 이들을 이끌고 지휘하며 역극이나 다른 멤놀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것도 나름 재밌었다. 그런 나는, 오늘로서야 정말로 가국을 떠난다. 가상국가에서 나를 찾이 말아라. 현재로서는 다시금 그 길을, 수라의 길을 걸을 생각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끄럽고, 불미스러운 일들의 연속이었지만, 현실이 아니라 많은 이들의 여과없는 진짜 모습을 볼 수 있던 넷상에서의, 가국에서의 시간은 나름 값졌다.

2021년 당시 자신을 회고하며.


웨일은 2017년부터 활동하고 있는 밴드인이다.

2017년 시절

10월 경쯤 웨일 브라우저는 테러계 하노이로 멤놀을 시작했으며 그 당시 아카사라 불리던 하노이 리더의 전쟁으로 인해 국가계에 입문하였다.
입문한 곳은 레이넌 하럴드 콜린퍼스의 노르웨이였고, 그 당시 노르웨이의 보호령으로 들어가 네이버국을 만들었다.. 그리고 그를 따라 그 당시 밴드 세력 중 한 곳이었던 신국에 가입하게 된다. 그리고 2017년의 마지막을 보낸다

2018년 시절

순탄하게 한 명의 국가계인으로 성장하지 않았던 그는 다른 세력 '구국'의 대표국 대영연방제국에 들어가서 무차별적으로 테러했으며 대영인들을 비하했다. 그렇게 망나니로 살던 그는 2018년 5월 경, 여러 불미스러운 사건을 일으키고 국가계에서 매장된다. 이 당시의 행적은 나무위키 문서 참고.

2019년 시절

긴 공백기를 거쳐 2019년 초, 그는 그당시 대화연방의 주석이었던 시진핑의 권유를 받아 대화연방에 재가입하게 된다. 하지만 그는 국제사범에게 선처를 요구한다는 옹호의 발언을 하여 대화연방에서 처형당한다. 그렇게 살아가던 와중 그는 lee의 권유를 받아 대한연방공화국에서 활동하게 된다. 내무상--> 부총리 라는 과정을 거치며 탄탄대로를 거쳤지만 lee가 유토에 독단적으로 항복한 것에 대해 반대 의견을 내세우다 처형당한다. 그는 그 이후 자신만의 가상국가 지온공국프랑스 제5공화국을 세우고 일하고 있다.

2020년 시절

lee의 too much한 권유로 다시 대연에 와 2인자가 된다. 유니온 연방에서는 문화부 장관이라는 요직에 앉게 된다. 하지만 lee와의 다시 불화로 그는 리를 아예 버려버리고, 국가계도 반접하게 된다.
그러나 다시 복귀하여 UTO에 가입하게 된다. UTO 제국의 8군단 군단장에서 시작하여, 펠가누스 공성전, 대한연방 공세, 마르세유 공방전 등의 혁혁한 전공을 세운다.
이 당시의 행적은 웨일/UTO 문서 참고.

2021년 시절

8군단 군단장에서 1군단 군단장으로 승진한다. 또한 이후 故주몽제국(밴드계 인물) 등의 반란에서 황제파로서 충성을 지키며 병력을 온존한 것에 대해 전쟁성 장관으로 승진하지만 퇴역 과정에서 UTO와 마찰을 빚었고 현재는 UTO와 껄끄로운 관계이다.
이후 모게코 연방의 리더와 심각한 마찰을 빚고, 그의 업무 태만과 게으름, 나태에 질려 모게코 연방을 폭파시킨다.
그 후 밴드를 접고 있었다가 포티의 권유로 가국에 복귀하여 테티스 연방 공화국의 각료로 일하게 된다.

2021년 이후 테티스에서

대통령 취임 이전

포티의 테티스 건국 당시 벨도비, 김남국, 박원순, 헬린, 구다구로 등과 함께 원로회의 회원이었다.
테티스 건국 직후 로렌시아의 주지사를 역임했고 이 당시 보수당의 전신인 로렌시아 휘그당을 창당했다. 또한 이후 테티스 연방 공화국 제1대 대통령 선거에서 모재명을 공개적으로 지지했다.
이후 모재명 정부 당시 내무부 장관, 부통령을 역임했고, 타이즈당 의회 폭동 사태의 책임을 묻고 모재명이 사퇴하자 대통령 직을 승계했다.

대통령 시절

첫 번째 임기:2022년 1월 10일 ~ 2022년 2월 23일

위키 설계, 3S 정책 시행 등을 주요 정책으로 삼았으나 임기 중 2021년 유토-유니온 전쟁과 2021년 테티즈-JR대영제국 전쟁이 발발하며 제대로 된 공약을 시행하지 못했고, 설상가상으로 리엘의 웨일 신상 유포 사건까지 벌어지면서 사임하게 되고 잠시 은퇴하였다.

복귀

https://band.us/band/85844157/post/4972

2022년 5월 6일, 3달 정도의 은퇴 기간 이후 복귀를 선언했다.

두번째 임기:2022년 5월 14일 ~ 2022년 7월 13일

4대 대선에서 70.6% 득표하여 당선 되었다.

재선 성공및 세번째 임기:2022년 7월 14일 ~ 2022년 9월 13일

5대 대선에서 93.3% 득표하여 당선되었다.

이후

로렌시아 주 봉하마을에 거주중이라고 한다.

2022년 11월 8일, 스사1 제7대 대통령 선거 후보 지지선언을 하였다.
.

정치적 성향

2023 - 03 - 17 기준
조선일보 조사 - 웨일
이슈 질문 답변
정치경제
정부 사회복지 등 정부의 서비스가 나빠져도 예산이 들지 않는 작은 정부가 더 낫다. 찬성
일자리 공공 사업을 통한 일자리 확충은 필요하다. 조금 반대
소비세 한시적이거나 영구적으로 소비세율을 낮춰야 한다. 조금 찬성
재정 지출 당장은 재정 재건을 위한 세출의 억제보다는 경기 부양을 위한 재정 투입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 중립
격차 해소 A: 사회적 격차가 다소 있더라도 경제 경쟁력 향상을 우선해야 한다.
B: 경제 경쟁력을 다소 희생하더라도 격차 시정을 우선해야 한다.
A
재정 적자 A: 국채는 안정적으로 소화되고 있어 재정 적자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B: 재정적자는 위기 수준이기 때문에, 국채 발행을 억제해야 한다.
A
부자 증세 소득이나 자산이 많은 사람에 대한 과세를 강화해야 한다. 반대
산업 A. 국내 산업을 보호해야 한다.
B: 무역과 투자의 자유화를 추진해야 한다.
조금 B
탈원전 A: 지금 바로 원자력 발전을 폐지해야 한다.
B: 앞으로도 원자력 발전을 에너지 원의 하나로 유지해야 한다.
B
사회
치안·인권 치안을 유지하기 위해 개인 정보 보호 및 개인의 권리가 제한되는 것은 당연하다. 반대
동성혼 동성간의 결혼을 법적으로 인정해야 한다. 조금 반대[1]
사형제 사형을 완전히 폐지해야 한다. 조금 반대
외국인 노동 외국인 노동자의 수용을 추진해야 한다. 무응답
총기 소지 개인의 총기 소지를 허가해야 한다. 찬성
안락사 연명 치료를 중단하는 등의 자의에 따른 안락사는 허용되어야 한다. 찬성
매춘 매춘은 공식적으로 합법화되어야 한다. 찬성
대마초 마리화나 사용은 오락, 의료 분야에 있어서 정식으로 합법화되어야 한다. 무응답
외교안보
국방 테티스의 군사력은 더 강화해야 한다. 조금 찬성
선제 공격 타국으로부터의 공격이 예상되는 경우 선제 공격도 주저해서는 안 된다. 조금 반대
텍사스 위협론 A: 텍사스는 테티스에 위협이 된다.
B: 테티스에 있어서 텍사스는 파트너이다.
A
'조금'의 답변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하자면'이며 '중립'은 '어느쪽도 아니다'이다.

테티스 내에서는 온건 우파 ~ 우파에 위치하고 있다. 경제적으로는 신자유주의를 지지하고 사회적으로는 보수적인 면을 띄고 있다. 특히 동성애, 낙태 등에 반대하고 있다.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자유주의를 상당히 지지한다고도 평가받는데 안락사, 마약, 총기소유 등에 대해서는 합법화를 주장하고 있기도 하다.

경력

前 테티스연방공화국 내무부장관
前 테티스연방공화국 부통령
前 테티스연방공화국 대통령
前 유니온연합 관리자[2]
前 일본제국 내무장관
前 UTO제국 전쟁성장관
前 UTO제국 1군단 군단장
前 UTO제국 8군단 군단장
前 네이버국 황제
前 대한연방 제1공화국 부총리 겸 내무상
前 유니온 연방 문화부차관
前 대한연방 제2공화국 부총리
前 대한연방 제2공화국 총리
前 대한연방 총정치국장
前 대한연방 주석대행
前 유니온 연방 문화부장관
前 프랑스 대통령
前 지온공국 공왕
이외 다수.

인물 관계

Macron
웨일의 벗. 웨일이 가장 그리워하는 사람.

마리아 뮬러
웨일의 스승.

Believer
대화를 좋아하진 않지만 대화 출신 인물중에 몇 안되는 웨일의 친구.

허경영
웨일의 대행자, 사형 집행자.

캡틴, 스사1
웨일의 부관.

권율
웨일의 제자를 자칭하는 이.

포티
웨일의 친한 벗. 웨일을 다시 살려낸 이기도 하다.

평가

긍정적 평가

웨일 성조가 천혜의 이 강토 위에 국기를 닦으신 지 반만년, 연면히 이어 온 4천여 년의 역사를 계속하며 우리의 조상들이 계계승승 내려오며 이 금수강산에서 살며 일하다가 필요한 때에는 다 일어나 싸워서 우리의 거룩한 유업을 물려주었고 또 앞으로 이 신성한 유업을 보유할 책임을 우리의 손에 끼쳐준 것입니다.... (중략)
마리아 뮬러의 테티스 대통령 취임사 中
“친 웨일이라는 이름이 자랑습니다”

존경하는 웨일 군단장님

우리가 비록 반역자라고 하더라도 우리는 아직도 해야 할 일이 참 많습니다.

우리 군단장님은요 저희를 항상 아끼며 고민이 있을 때 마다 진심 어린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처음에는 무서운 분인 줄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바보 같은 동네 형 같은 분이라는 걸 알게되고 저는 웨일님과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비록 끝까지 모시지는 못하였지만 군단장님의 의지를 이어 받아
자랑스러운 친 웨일의 후손이 되어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미안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허경영[3]

부정적 평가

능력주의자이지만 웨일본인은 능력이 있는지 의문이었음.
리틀

어록

모든 사람의 평가는 시간에 따라 하락하기도, 반등하기도 한다.

그리고 종착점을 찍는건 기회주의자다.

오늘부터 저를 부르는 호칭은 대통령 권한대행 웨일이나, 부통령 웨일이라고 부르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저는 부통령도 아니고, 임시 대통령도 아니거와, 대통령 권한대행도 아닌, 테티스의 대통령 웨일일 것입니다.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모종의 일로 인해 신상정보가 날아가 정신적으로 위축되고 예민해져 도망쳤던 제가 이곳에 올 수 있었는지요.

스스로가 이곳에 다시 오는 것을 겁냈고, 솔직히 무서웠습니다.

가상국가라는 공간으로 떠난다고 수 번 이야기했고, 그 입장을 번복했던 제가 추하지 않았나, 거울을 보며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작은 체면을 살린다고, 여러분들의 큰 테티스가 망하는 것을 보고만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깟 신상정보 하나 날아갔다고 180명의 행복을 날리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테티스는 포티님의 유산이자, 현재 밴국에서 유일하고, 유의미한 행정적 기능을 가지고 있는 국가입니다.

제가 어찌 버리겠습니까?

지금과 같은 난세에 제가 없으면, 테티스는 70%정도의 자정밖에 하지 못할 것입니다.

결단력이 있던 웨일을 기억하십시오.

국회가 마비되고 대통령이 사망했던 당시 타이즈당 관련 사건을 1시간만에 처리했습니다.

유니온과 유토의 전쟁 당시 적절한 스탠스를 통해 테티스가 전쟁통이 되는 것을 막았습니다.

어쩌면 그렇기에 저는 타국에게 비방의 대상이 되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저는 악역을 자처하고 테티스를 전쟁에서 구해낸 것이니까요.

지난 임기는 운이 너무도 없었습니다.

제가 진정으로 해보고 싶던 것을 하려고 할 때면,

전쟁과, 분란과, 사회적인 혼란으로 모든게 흐려졌습니다.

그렇기에 지금은, 지금과 같은 안정된 때에는 제가 정책을 펼치기가 적합하다는 것입니다.

국부의 부관으로서, 국부를 보좌해왔던 세력이 자그마치 3년입니다.

현재 테티스의 소장파 정치인들 중 저보다, 저보다 멘탈이 강한 이는 없을 것입니다.

초대 대통령의 보좌로서, 국부의 보좌로서, 또한 여러분들의 보좌로서 17년부터 일해왔습니다.

빛 바랜 커리어 속에서 유일하게 빛났던 것은 바로 테티스의 대통령이었습니다.

여러분, 웨일은 어떤 사람입니까?

따분했지만 혼란스런 정국을 해소했던 사람이, 바로 저 웨일입니다.

과거로의 회귀가, 곧 미래로의 발전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출마하겠습니다.

오욕으로 물든 불명예를 씻어내고, 다시금 테티스의 새벽불을 밝히겠습니다.

테티스 제4대 대통령 출마 선언
Dear fellow citizens,

(친애하는 시민 여러분,)

I am deeply honored to stand before you today as the newly elected President of our great nation. I want to express my heartfelt gratitude to all of you who supported my candidacy, and to those who exercised their democratic right to vote, whether you supported me or not.
(저는 오늘 여러분 앞에 새로 선출된 우리 위대한 국가의 대통령으로서 여러분 앞에 서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저의 출마를 지지해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저를 지지하든 아니든 민주적 투표권을 행사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As a believer in the principles of freedom and individual responsibility, I pledge to lead this country with integrity, honesty, and a deep commitment to the welfare of every citizen. I understand that the challenges facing our nation are significant, but I am confident that, working together, we can overcome them.
(저는 자유와 개인의 책임의 원칙을 믿는 사람으로서 성실하고 정직하며 모든 국민의 복지에 대한 깊은 헌신으로 이 나라를 이끌 것을 맹세합니다. 저는 우리나라가 직면한 도전들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지만, 함께 노력한다면, 우리는 그것들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why I really fear it is we have drifted into a condition that we were warned against because our early founders were very clear. They said, don't be willing to sacrifice liberty for security. Today it seems too easy that our government and our congresses are so willing to give up our liberties for our security. I have a personal belief that you never have to give up liberty for security.
(제가 걱정하는 것은 우리가 우리의 건국자들이 경고했던 그 상황을 향해 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안보를 위해 자유를 희생하지 말아라!" 오늘날 우리의 정부와 의회는 너무나 쉽게 안보를 위한 명분으로 자유를 기꺼이 포기하려 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절대 안보를 위해 자유라는 가치를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믿습니다.)

So don't do it carelessly!
(자유의 훼손을 경솔하게 생각하지 마십시오!)

My administration will be guided by a strong commitment to limited government, free markets, and individual liberty. We will work tirelessly to create an environment where businesses can thrive, and where every citizen has the opportunity to succeed.
(우리 행정부는 제한된 정부, 자유 시장, 개인의 자유에 대한 강력한 헌신에 의해 인도될 것입니다. 우리는 기업이 번창할 수 있고, 모든 시민이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We will also work to strengthen our national security, and to ensure that our brave men and women in uniform have the support and resources they need to protect our country and defend our values.
(우리는 또한 국가 안보를 강화하고, 제복을 입은 용감한 남녀가 우리나라를 보호하고 우리의 가치를 지키는 데 필요한 지원과 자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As we move forward, I ask all of you to join me in putting aside our differences and working towards a brighter future for our nation. We are a great people, and we have accomplished amazing things when we work together towards a common goal.
(우리가 앞으로 나아갈 때, 저는 여러분 모두가 우리의 차이점을 제쳐두고 우리나라의 더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데 저와 함께 할 것을 요청합니다. 우리는 훌륭한 사람들이고, 우리가 공동의 목표를 향해 함께 일할 때 놀라운 일들을 성취했습니다.)

Together, we can build a future where our children and grandchildren can live in peace and prosperity. Let us move forward with courage, determination, and a deep commitment to the principles that have made our nation great.
(우리는 함께 우리의 자녀들과 손주들이 평화롭고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미래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위대하게 만든 원칙들에 대한 용기, 결단, 그리고 깊은 헌신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갑시다.)

Thank you, and may God bless Harmonia.
(감사합니다, 그리고 신의 가호가 하르모니아에 있기를.)

하르모니아 초대 대통령 취임사

소속정당

소속 기간 비고
휘그당 2021 정계입문
국민당 2021 ~ 2022 당명 변경
보수당 2022 합당
국민당 2022 분당
보수당 2023 당면 변경

선거이력

틀:나무위키 선거 이력

각주

  1. 동성애를 선택하여 얻는 비난과 질시는 본인들의 책임이라 밝혔다.
  2. || 유니온연합 공식 디스코드
  3. 웨일의 최측근이자 후계자라 불리며 웨일 이후 테티스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