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가 터키

터키왕국
Türk krallığı
터키 국기.png
위치
건국2018년 9월 23일
면적783,356km²
인구42,832,000명
수도앙카라
최대도시이스탄불
정치체제왕국, 단일국가, 왕 중심제
대통령atatürk
공용어터키어
화폐 단위터키 리라
국가독립행진곡 (İstiklâl Marşı)
표어

터키 왕국

역사

그들은 강성한 국가를 세우고 번성하다가 BC 1200년경에 무너졌다. 그후 프리지아인과 리디아인에게 점령되었으나 동부지역은 토착왕조인 우라르투(아르메니아) 왕국 통치 아래 남아 있었다. 페르시아 제국이 BC 6세기에 이 지역을 차지했으며, 그 이후 그리스 헬레니즘 세력권 안에 들어갔다가 BC 1세기경에 로마에 넘어갔다. 아르메니아 왕국은 양대 세력인 로마 제국(뒤의 비잔틴 제국)과 동쪽의 파르티아 제국(뒤의 사산 제국) 사이의 완충국으로 남아 있었다.

이후 콘스탄티누스 대제가 콘스탄티노플(지금의 이스탄불)을 수도로 삼으면서 비잔틴 제국의 영향권 안에 들어갔다.

11세기에 투르크 유목민의 한 집단인 오구즈족이 동쪽으로부터 침입해 들어왔다. 12세기에는 오구즈족의 일파인 카이족이 아나톨리아의 동부와 중부를 차지하고, 카이족의 오스만 1세가 오스만 왕조를 세웠다. 그들이 영토를 확장하는 초기 단계에 오스만 일족이 투르크족의 가지스(ghazis:비잔틴 제국에 대항해 싸우는 이슬람교 전사들)를 지도했다.

13~14세기 오스만족은 마침내 서부 아나톨리아와 남동부 유럽의 비잔틴 영토를 차지하고 그리스도교를 신봉하는 발칸 국가들을 속국으로 삼았으며, 동부 아나톨리아의 투르크멘 공국을 점령했다. 15세기에는 더 나아가 발칸 속국들을 직접 통치하고, 1453년 콘스탄티노플을 정복하여 유프라테스 강(동쪽)과 헝가리(서쪽)까지 영토를 넓혔다. 16세기말경에는 그 세력이 절정에 달해 발칸 제국과 중부 유럽의 헝가리, 중동, 북아프리카 지역 대부분을 포함하는 대제국을 건설했다.

오스만 제국은 술탄 쉴레이만 1세(1494~1566)의 통치 이후로는 정치적·행정적·재정적으로 쇠퇴하기 시작했다. 1718년경 오스트리아가 헝가리에서 투르크족을 축출했으며, 러시아는 1783년에 크리미아를 합병했다.

오스만 제국은 19세기에 발칸 제국 대부분과 이집트의 통치권을 잃었다. 19세기말에는 소수 민족과 소수 종교분파에게 지방자치를 용인했던 밀레트(비이슬람 종교자치제) 체제가 붕괴되기 시작하여 아르메니아인에 대한 조직적인 박해가 시작되었고 결국 제1차 세계대전 동안 아르메니아인 대학살이라는 비극을 낳았다. 1908년에 젊은 투르크인들이 혁명으로 제국을 되살리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발칸 제국에서의 군대와 영토 상실로 인한 어려움은 계속되었다.

제1차 세계대전중 터키는 독일과 오스트리아-헝가리 편에 가담했다. 전후 아라비아의 여러 속주와 일부 지역을 잃었지만 격렬한 시민전쟁과 그리스와의 전쟁 결과 1923년 로잔 조약으로 지금의 국경선이 생겼고, 케말 아타튀르크를 왕으로 한 터키 왕국이 탄생했다. 하지만 터키 공화국으로 바뀌면서 베르컴이 통치를 하고있었지만, 다시 개혁을 통해 터키 왕국으로 변하면서 터키 왕국이 됬지만 왕위 주장 반란으로 케말 아타튀르크가 됬다(가상국가 특정역사)

기후

겨울에 강수량이 많고, 여름에는 건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압대 변동과 관련 있는데, 겨울에는 온대 해양성 기단 및 전선대의 영향을 받아 기후가 온화하고 강수량이 많다. 반면, 여름에는 아열대 고압대의 영향으로 기온이 매우 높고 건조하다.

지중해성 기후 지역의 여름철 월평균 기온은 20~27℃ 정도이고, 겨울철 월평균 기온은 5~10℃ 정도이다. 동위도 상의 동안 지역보다 기온의 연교차가 작고 겨울이 따뜻한 편이다. 연 강수량은 300~600mm 정도이며 위도가 높은 지역일수록 강수량이많다.

스포츠

축구

터키는 축구에 유럽강호라고 불릴정도로 은근 쎄다. 비록 요즘 하락세이지만 점차 다시 나아지고 있는것을 볼수있다. 아타튀르크는 UIFA 부회장이다. 그리고 리그또한 3부리그까지 있다.(시뮬레이션으로 돌리는것은 인구부족 원인)그리고 기아나 월드컵, 메트로 월드컵도 최소 8강진출을 하는 선방을 보여주었다.(현재 브리튼 월드컵 위닝 결승진출 실패. 브리튼월드컵은 역대급 오심 월드컵으로 되었다.)현재 유로 2020 다음라운드 진출 확정이다.

기타

터키는 축구만 인기가 많지만 그다음으론 럭비, 골프등등 다른것도 인기가 많은걸 알수있다. 하지만 여전히 축구가 제일 인기가 많은건 똑같은것 같다. 사실상 축구만 사람들이 대부분 다 좋아하기 때문이다

전화번호

처음 시작번호는 대표적으로 029-××××-××××이지만 이스탄불:028 앙카라:021 로 되어있다. 기타로는 027,019,020,202,092,023,033이 있다.

공항

이스탄불 국제공항, 앙카라 국제공항, 사프란볼루 국제공항이 있다. (터키쉬 에어라인에 의존해있다) 지역으론 카파도키아 공항, 안탈리아 공항, 괴레메 공항, 베르가마 공항이 있다.

택시

이스탄불 택시, 앙카라 택시, 그리고 외 지역 택시 총 9개 그리고 터키종합 택시 운영회가 있다. (택시회사들이 대규모로 파업을 해 버스가 떡상이 된적이 있다.)

버스

터키는 버스가 그렇게 활발하지 않다. 하지만 정류장은 30개가 넘는다. 하지만 택시 파업사건 이후엔 많이쓰지 않는다.

지하철

지하철은 연결이 복잡하게 되어있어 시민들 조차도 외우기 어려워 잘못 길을 찾아가 미아가 되는것도 쉬워 지하철 전용 경찰담당이 생겨나고 특히 제일 복잡한건 이스탄불, 괴레메이다. 하지만 다외운 사람들은 그걸 재능으로 쓰고 있는사람도 있다.(총 130개가 넘는 정거장이 있다.) 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