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리니아

UVN logo white.png 가상국제연합 사무총장
제42대
케빈 코기
제43대
하유진
제44대
Mike Pence
Detrinia
Detrinia.jpg
이름하유진 (Ha Yu Jin)
국적가상국제연합 대부여국
학력S 중학교 중퇴
ST.Robert CHS 재학중
소속DET Group
디트리니아 유니버스
외 여러 산하기구
-
Detrinia Prize scholarship foundation
DHINK Department of Management
Eleftria management team
-
대부여국 등불위원회
앨런제국 황실
바람나라 왕실
직업설정가, 기업인, 행정가, 컨설던트, 정치인, 학자
종교개신교
서명하유진 서명.jpg
먼치킨 중의 먼치킨
—  하늘미르 채팅방 중
물 흐르듯이 흘러가 원하는 바에 이르다
—  <연의탄담> ;하유진 중

하유진(영어: Ha Yu Jin ; 디트리니아영어: Detrinia, 2017년 10월 20일 ~ 현재 활동 중)은 가상국가에서 활동하는 설정가, 학자이다. 과거 하늘미르 왕국, 대부여국, 대앨런제국, 한빛민주공화국, 바람나라등 출중한 국가들에서 주요 공직들을 맡아내며 가상국제연합에서도 행정 활동을 도맡았다.
이후 DET Group을 양성하여 재산 순위 및 기업가치 1위를 기록하였으며 경영활동을 선두로 10개가 넘는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다가 디트리니아 유니버스를 탄생시켜 설정 작업을 하며 가상경제 및 가상공학 등 가상 학문의 기초를 연구하는 활동에 매진중이다.
DET Group 재단에서 매년마다 시상하는 디트리니아 상이 디트리니아를 따서 만들어졌다.

> Prologue

출신

출신불명.

초소형국민체 위키측의 자료에 따르면 2014 네오나치 카페에서의 활동이 네이버 카페서비스에서 가장 오래된 접촉기록이라 하지만 디트리니아 본인은 이에 대한 사실을 일부 부정하고 있으며 연구를 위해 가입되었었을 뿐 초소형국민체는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기존 행적은 전혀 알려진 바가 없으며, 2015년 8월[1] 이전의 정보도 불투명한 상태이다.

최근 2011년경 밴드의 핀란드 가국에서 활동했다는 정보가 떠돌고 있다.[2]

초국에서

입문

2015년 8월 검색을 통한 유입으로 프리타운 연방의 카페에 가입했고 황혈랑의 권유로 국가 활동을 시작했다. 해당 초소형국가에서 외교관, 검사, 대법원장, 검찰청장 등의 직책을 맡았으며 대법원장이던 시절 국제사범 미르도프 크론을 탄핵시키고 초국계에서 추방시킨것으로 유명하다.

신초련

프리타운에서 활동하면서 당시 프리타운 연방이 가입되어 있던 초소형국민체 초대 연합 커뮤니티 신생 초소형국민체 연합에서 활동하였다. 중간에 2016년에는 영재고 입시 문제로 활동을 하지 않다가 신초련이 붕괴하면서 신초련에서의 활동은 큰 행적없이 종료되었다.

이후 초국에서의 행적

신초련이 붕괴된 후 방황하는 초국인들을 이끌고 초련을 신설하여 안정시키는데 큰 역할을 함과 동시에 여러 위원회와 단체를 통해 시스템을 구축하고 커뮤니티 안정화를 시킨 주요 인물이다. 이후 초소형국민체에서 비민주적으로 서열을 잡아 1년간 이끌었으며 초소형국민체를 통일하는 가온왕국과 하눌아름 왕국을 건국을 주도하였다. 이후 2017년 10월 가상국가 활동을 겸하면서 일부 반대파가 생기기 시작하였는데 그 중심은 미르도프 크론이었다. 미르도프 크론은 가상국가와의 단절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과는 반대로 디트리니아는 가상국가와의 협력과 온전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이었고, 미르도프 크론은 디트리니아가 신초련 재건을 준비하는 동안 다른 초국인들을 모아 대초련을 설립하고 몰래 활동하였다. 2018년 2월에 이 사실을 알게 된 디트리니아는 배신감에 대초련을 인정하고 본인의 초국인 스텔라나 왕국과 함께 대초련과의 연락을 두절하고 신초련의 임시 사무총장을 맡았다. 2018년 4월에 공식적으로 단절하였으며 역사 프로젝트 이외의 외교활동을 일체 거부했다. 2018년 5월부터 2019년 2월까지 현재 신초련의 임시 사무총장을 맡았으며 대초련 연합원들과의 연락을 주고 받으며 활동을 돕다가 4월 지속적인 미르도프 크론의 외교마찰에 신초련-대초련 간의 관계를 외교적으로 담당했다.
2019년 6월까지 신초련의 매니저를 맡아 관리 하고 있다.

해당 문단을 매우 간추린 형태의 기록이다. 초소형국민체 위키 문서를 보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알수 있었으나 현재는 디트리니아가 개인정보 보호 문제로 삭제한 상태 (2018.08.18)

가국에서

입문

2017년 10월 20일, 초국활동시절 만나게 된 한비자(당시 메이지)의 권유로 하늘미르 왕국에서의 국회의원 활동으로 가상국가에 입문하였다.

> Achievement

하유진의 주요 역임 직책
前 가상국제연합 문화교육부장
前 가상국제연합 문화교육부 차장
前 가상국제연합 재정경제부장
前 가상국제연합 재정경제부 차장
前 가상국제연합 대학프로젝트 총장
前 가상국제연합 대학프로젝트 수학 교수
前 대한신성제국 문화교육부장
前 하늘미르 왕국 설정위원회 연산부장
前 하늘미르 왕국 왕립학회장
前 하늘미르 왕국 5대 총리
前 하늘미르 왕국 8대 총리
前 하늘미르 왕국 경제부 부장
前 하늘미르 왕국 안보부 부장
前 하늘미르 왕국 보건복지부 부장
前 하늘미르 왕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부장
前 하늘미르 왕국 검찰총장
前 하늘미르 왕국 늘푸른당 당대표
前 하늘미르 왕국 한울당 공동 당대표
前 하늘미르 왕국 참여당 공동 당대표
前 기타 7국 검사
前 앨런제국 경제부 부장
前 앨런제국 중앙 은행장
前 앨런제국 설정위원회 위원장
前 앨런제국 황실대변인
前 앨런제국 2대 황제
前 가상국제연합 추천가국위원회 위원장
前 가상국제연합 국제평가기구 기구장
前 대부여국 등불위원회 위원장
前 대부여국 설정위원회 위원장
前 대부여국 경제부장
俔 DET 그룹 대표이사

정치인으로서의 하유진

가상국제연합

가국련 내에서의 활동은 초국에서 활동할 때에도 가입하여 외교활동을 하며 초국 연합의 주도권에 관해 잦은 논쟁을 해왔지만 가국인으로서 활동을 시작한것은 11월 초반이다. 하늘미르에서의 활동에 적응하고 가국련에 여러 글들을 올리기 시작하였으며, 행정가로서 여러 부서에서 활동했다.
하은우 사무총장 임기중에는 캠프에서 홍보관련 담당을 맡았었으며, 이후 델마르코 사무총장의 캠프에는 참여하지 않다가 행정업무를 인계 받아 늦게 참여하였고 35대 선거 당시 이정석 후보 캠프에서 활동, 36대 선거 당시 정의화 캠프에서 홍보 담당을 맡았다가 추후 탈퇴하였다.
추가적인 정치활동은 없었으며 대부분 가상국가 내에서 활동하였다.

하늘미르 왕국

Flag of Hanulmir.jpg 가상국가 하늘미르 왕국에서 활동한 인물
이 인물(혹은 사용자)은 당신의 상상을 마음껏 펼치는 국가가상국가 하늘미르 왕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거나 한 적이 있으며, 하늘미르 왕국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Emblem of Hanulmir.jpg
하늘미르 왕국 총리
4대5대6대
한비자김재헌알베르토 몬디
7대8대9대
이맹박하유진이맹박

가입 이후 한비자 정권의 보수신당에 입당하여 김재헌이라는 이름으로 최고위원으로 활동하다 한비자와의 마찰로 국민중심당의 원내대표로 당적을 변경한다. 이후 한비자의 사임에 영향을 끼치고 임성민의 도움을 받아 20일만에 5대 총리에 당선된다. 그러나 당선 6일만에 초소형국민체 활동과 관련하여 정대성을 포함한 한빛 고위 관계자들과 극심한 마찰을 빚고 미르도프 크론의 테러와 관련하여 관계논란이 불거져 자진사퇴한다. 이 사건으로 역대 최단명 총리라는 불명예스러운 수식어를 얻게 된다. 이후 한빛과의 충돌로 잠적하다가 7대 이맹박 정권에서부터 검사로서 다시 활동을 재개한다. 검찰총장을 맡으며 한비자의 부계정을 잡아내는 등 여러 활동을 하다 다시 정치인으로 전향하여 이연우와 늘푸른당을 창당하고 8대 총리에 당선된다. 여러 정책을 펼치고 다양한 방면에서 발전을 이루었으며 하늘미르의 설정을 재조정 하고 체계화 시키는데 큰 공헌을 이뤘다. 그러나 한비자의 2.20 새벽 날치기 사건등 여러위기를 겪고 많은 정치인들이 설정상 자살을 잦은 빈도로 감행하던 누오르 바위의 철거와 관련하여 야당세력과 심하게 충돌하다가 김재헌 총리의 영향력으로 운영되는 것 뿐 아무 정치적, 행정적인 성과를 낼수 없고, 그 입김이 너무 강해 야당의 활동을 억제한다는 야당의 비난이 틀렸을을 증명하기 위해 당적을 옮기고 야당의 발전에 도움을 주었다. 이 당적변경으로 늘푸른당의 지도부의 눈총을 사게 되어 내각불신임을 받아 사임하게 된다. 해당사건 이후 늘푸른당을 한울당이라는 새로운 당으로 개편한 후 지도부를 위임하고 탈당하였다. 정치활동을 줄이며 교육과 행정 활동에 매진하다가 한울당에 입당하여 당대표를 지냈다. 그러나 전진당과의 잦은 충돌 및 갖가지 사건들 이후 연산부장과 당대표를 사임, 7월 말, 한울당 측의 부탁으로 정계에 복귀하고 전진당의 모순을 걷어내며 치열하게 맞서다가 한비자 전 총리와 당원의 불화로 인해 전진당이 분열되자 이어 본 모습을 잃고 있던 한울당의 해산을 지휘했다. 이후 데스노트와 참여당을 창당하였으나 8월 9일 전체적인 휴뽕을 선언하며 하늘미르에서의 활동을 스스로 마무리 했다. 며칠 뒤 하늘미르는 반대 세력이 사라져 국회를 휘두르는 전진당과 부가 세력의 정치싸움과 국회와 국왕간의 불화로 인해 8.11 국왕 서거 사태를 맞이하고 하늘미르는 잠재적으로 급격히 쇠퇴했다.
하늘미르의 정치사는 한비자와 김재헌, 공산당을 제외하면 쓸게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두 정치인은 하늘미르 정계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 하늘미르 정당들의 뒤에는 두 사람의 그림자가 베어 있었으며 한비자의 역임기간이자 전성기였던 3,4대와 김재헌의 역임기간이자 혜성처럼 떠오르던 5대를 서두로 역대 선거는 두 세력의 줄다리기에 가까웠다.

대부여국

대부여국에서는 하유진이라는 이름으로 행정, 법조인으로서의 활동을 계속하다 하늘미르에서 정치적으로 큰 여파를 받고 대부여국에서의 정치활동을 시작하였다. 2018년 3월 하늘미르에서의 정계활동과 영향력을 기반으로 대부여국 자유당을 창당하였으며 총선 출마 의사를 밝혔다가 하늘미르에서의 영향력을 이용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문제가 된다는 점과 창당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자유당에서 재상이 나오기에는 너무 이르다 판단하고 철회하게 된다. 이후 하유진의 휴뽕으로 인해 자유당은 잠정 폐당, 더 이상의 정계활동은 없었다. 그도 그럴것이 견제해야 할 다른 정당세력이 둘기와 톰 커크먼 등 친밀한 정치인들이었기 때문.

대앨런제국

대앨런제국 황제
1대2대3대
칼 구스타프헤르만 아리 에드리아이맹박

대앨런제국에서의 활동 역시 검사로서 시작하였다. 헤르만 아리 에드리아 라는 이름으로 법조인, 행정가로서 활동하다가 앨런개혁당에 입당, 구스타프 황제의 임명으로 오스로 공 직위를 부여 받았다. 이후 앨런개혁당의 당원으로 활동, 앨런식 군주제에 걸맞는 국가조직을 발표하고 설정을 수정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나가다가 2018년 3월 구스타프 황제의 직접 임명으로 총리자리에 앉는다. 설정위원회와 총리직을 겸임하며 설정을 다듬고 경제 시스템을 구축, 시장을 계획하던 도중 하늘미르 관련 문제로 자진 사퇴, 다음 총리직은 케빈 맥컬리스터 총리가 물려받게 된다. 이후 케빈 총리와 괴벨스 총리 정부에서 경제부 장관의 자리를 지키며 앨런의 설정과 경제활동을 총 감독하다가 2018년 7월 16일 하늘미르 한비자 총리의 앨런경제 고립 및 압박 추진과 관련 회담에서의 불경스러운 태도에 관하여 앨런제국 경제부장관의 명의로 하늘미르 왕실과 정부에 공식 항의문을 전달한다.

“... 중략 ... 저는 이 부분을 지목하여 이청우 장관과 한비자 총리간의 보복성 해의를 내포한 앨런경제 탄압이 이번 회담의 직접적인 의도가 아니었나 여쭙고 싶습니다. ... 중략 ... 행여나 본인이 견제하는 인물이 리드하는 외교국의 경제가 부흥하는 것을 눈엣가시처럼 여겨 짓밟기 위해 이러한 경멸스러운 협박 시나리오를 계획하신 것은 아닌지 추문하고 싶습니다. ... 후략”

“...중략 ... 이에 대한 하늘미르 측의 명확한 입장 표명을 요구하며 위에서 요구한 두갈래 답변 중 하가지씩을 지정하시고 그에 해당하는 해명서나 서약서, 최악의 선택으로는 선전포고문을 회신해 주셨으면 합니다.

"... 중략 ... 이번 하늘미르와 앨런제국간의 정상회담이 잘 이뤄지지 않은 점에 대해서는 하늘미르 왕실은 유감을 표합니다. 경위는 어찌됬던 간에 한비자 총리의 언행이 다소 직설적인 점은 인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의 행보에 대해서는 왕실이 현행 헌법 틀에서 직접적으로 지시를 할 수 없다는 점에 대해서는 귀국의 양해와 이해를 구합니다. ... 후략 "

황제와 총리의 허가를 받았다 해도 경제부 장관이 외교국을 대상으로 항의문을 발신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사태가 심각했기에 가상국제연합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었던 해당 사건은 하늘미르 왕실측의 사과문과 논의로 마무리 되었으며 이후 한비자 총리는 외교적, 정치적 문제로 한달만에 총리직에서 내려오게 된다.
2018년 8월 구스타프 황제의 은퇴선언과 동시에 가상 가족관계에 얽혀있던 헤르만 아리 에드리아가 황권을 계승하게 되었고 에드리아 가문의 집권이 시작된다. 설정과 외교에 힘쏟던 헤르만 황제는 휴뽕과 동시에 구스타프의 요청으로 황권을 위임하고 앨런 정계에서 공식 은퇴한다.

바람나라

바람나라에서는 하유진이라는 이름으로 검사로 활동하다가 이연우와의 관계도로 인해 대리로 총리직을 맡은 적도 있으며 이후 이연우 국왕의 계승으로 2019년 5월 현재까지 바람나라의 국왕을 맡고 있다. 총리는 이현우이다.

행정가로서의 하유진

가상국제연합

하은우 정권때 가국련에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적은 이과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수학, 연산, 과학등의 학문의 도움이 필요한 분야에서 채용되어 업무를 시작했다. 이후 하늘미르에서의 활동을 통해 전반적인 능력을 축척하고 발전시키며 초소형국민체 활동을 통한 경력을 토대로 초소형국민체 소통위원장직을 맡았었고, 2018년 3월에 정대성이 탈퇴하면서 구성된 하은우 정부의 비상대책 위원회에서 문화교육부장직과 대학프로젝트 총장을 추가로 맡아 해당 직책으로 활동했다. 추가적으로 추천가국관리를 맡았으며 지속적으로 가국과 관련된 사상, 철학글을 게시했다.
2018년 8월 9일에 전반적으로 단기 휴식을 알리며 주전자 내각의 재정경제부장 등을 포함한 가국련 공직을 모두 사임하였다가 동년 8월 27일에 복귀, 국제평가기구장과 재정경제부장 외 3직에 복직하였다. 하지만 주전자 정부의 공직자 방치 및 권한 관련 문제로 신성측 원로 일부와 충돌하게 되면서 복직한지 약 한달만인 9월 20일 재정경제부장직을 사임했다.

미래를 논하면서 수재를 위한 연합이 아닌 연합을 위한 수재를 추구하는 현실에서 도망치다
- <휴직계> 원탁의 기사 중
... 중략 ... 6세기 영국의 전설적 영웅인 아서왕을 소재로 삼은 로망스로 아서왕은 열두 병의 기사와 함께 둥근 탁자에 앉아 모든 의사를 결정합니다. 그런데 여기 한가지 흥미로운 것은 아서 왕이 기사들 사이에 갈등을 없애기 위하여 특별히 원탁을 만들었다는 점 입니다. 둥근 탁자에는 특별한 상석이나 말석의 구분이 전혀 없기 때문이겠지요 ... 중략 ...

소외되고 황량한 시기의 원탁의 말석에서 스스로를 구출하기 위해 연합에 추천가국위원회를 제외한 휴직서를 제출합니다. 안녕히계십시오.

2018년 11월 추천가국위원회와 평가기구를 제외한 모든 공직에서 사임하였으며 2019년 3월 휴뽕으로 추천가국위원회 마저 사임하였다.
2019년 5월 기준 현재 아무런 행정 업무도 맡고 있지 않다.

하늘미르 왕국

+내용추가

대부여국

+내용추가

한빛민주공화국

+내용추가

대앨런제국

+내용추가

기업인으로서의 하유진

DET Group

DET GROUP 대표이사
DET logo.png
1대2대3대
하유진남상은하유진

디트리니아가 건설한 가상기업이다. 관광업부터 부동산업 및 유흥업까지 전반적인 분야의 산업을 담당하는 대기업이며 엘레프트리아를 중심으로 전반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2018년 7월에는 창업한지 200일도 안되어 한빛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1위를 달성하였고, 4개월만에 약 10,000운드의 수익을 창출하며 가국련 전체 운드보유량 순위에서 약 17304 운드 가량으로 3위, 기업중에서는 압도적으로 1위를 달성하였다.

2018년 8월에 휴식기간을 가짐으로 대표이사직에서 해임되었고 둘기가 임시 이사로 임명되었으나 8월 27일 복귀하여 대표이사직에 복직되었다. 복직 후 DET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새로운 브랜드, 새로운 시장, 새로운 기술, 새로운 신선함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자로 잡고 기존에 브랜드 카피 문제로 논란이 일었던 CHANEL 브랜드와 DET Music을 해체, DET VOGUE 와 DHINK 라는 계열사로 변경시켰다. 또한 2018년 9월 6일, 골드정삭스를 인수하여 계열화했다.

2018년 9월 06일, BLANK PROJECT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예고했는데, 정보수집을 위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게시글에서 가국 최대규모의 주식투자 프로젝트라고 밝힌 바 있다.

2018년 9월 29일, 대부여국-월본의 시장에서 기술과 기초기반을 이루게 될 <DELTA 프로젝트>Hanbit Co.와 함께한다고 발표하였다. 세개의 인공위성과 하나의 인공지능이 만들어 나가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하였으며, 위치는 대부여국 부산광역시이다. 그리고 같은날 약 5000운드 의 어마어마한 사회환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8년 10월 11일, 프로이센 뮌헨 엑스포에 참가한 DET그룹은 화려한 티켓(입장권)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인기전시관 기업관부문에서 4위를 거머쥐었다. 그리고 동년 10월 25일, 한빛국의 체제개편과 기업국유화 정책의 영향 예방본문은 예빵하기 위해 본사를 대부여국으로 이동했다.

2018년 11월 01일, DET E-스포츠 선수단 모집을 공고했다.

디트리니아 상

2018년 9월 29일 발표된 DET그룹의 사회환원 중 하나인 디트리니아 상은 매년 가상국가 발전에 기여한 회원에게 수여하는 가장 권위 있는 상이라고 한다.

설정상예술상문학상경제학상사회학상리더십상

위 6가지 분야 中 문학상은 명실상부 문학강국 대부여국 문화부의 상이라고 한다. 시상 기준은 국적을 불문하고 한 상 당 최대 2명에게 수상, 적합한 후보가 없으면 시상하지 않을 수도 있다. 또한 탈뽕하지 않은 경우에만 수상 가능하며, 1년 이내에 상을 받지 않으면 수상을 거절한 걸로 간주한다. 수상자는 수상 이후 3개월 이내에 수상강연 게시글을 올려야 하는데, 강연을 업로드해야만 상금이 주어진다.

시상은 매년 12월 20일에 진행되며, 수상자들은 수상식 약 1주 전인 12월 중순에 발표된다. 문학상만 대부여국 예성특별시에서 수상식이 열리며, 나머지는 별도 채팅방에서 진행된다. 책정된 예산안은 약 1000 운드이나, 1년 예산에 한하며 수상자 한명당 100운드가 상금으로 지급된다. 공동수상의 경우 70운드씩로 줄어든다.

===설정가로서의 하유진===

디트리니아 유니버스

디트리니아가 그동안 모아둔 아이디어 중 10가지를 추려 공개했는데, 해당 세계관들을 묶어 디트리니아 유니버스를 구상하기로 결정한듯 하다. 디트리니아 유니버스는 DET의 사회실험기구 EleftriA에서 관리하며 엘레프트리아측 정보에 따르면 현재 아에니움 세계관, 설국열차 세계관, 샹들리에 데 돌마바흐체 세계관, 모노크롬 세계관 등이 운영 준비중에 있다고 한다.

학자로서의 하유진

누리마당 학회

이 글을 3월 31일, 데카르트 탄생 422주년과 뉴턴사망 291주년을 맞아 경외하는 두 거장과 글에 등장하는 수많은 수학자들에게 바칩니다

2018년 04월 01일 누리마당 학회에 수학적 규칙성과 불규칙의 비연산적 관계에 관하여 라는 제목의 논설문을 투고 하였으며, 정대현을 포함한 학회원들의 심사를 거쳐 학회원으로 정식 인정되었다.

가상경제

+내용추가

가상공학

+내용추가

컨설던트로서의 하유진

+내용추가

기타활동

+내용추가

> Awards

하유진의 주요 수훈 및 수상 이력
2018 대부여국 산업훈장
2018 동지문학상 시부문 대상
2018 가상국가대상 올해의 경제인
-------
대앨런제국 세라핌 훈장

> Analects

  • 감자/감쟈합니다
  • 예빵하기 위해[5]

+내용추가

> 총평

초국출신으로서의 편견을 이겨내고 가상국가에서 잘 성장한 예로 언급된다. 최고의 이민자형 가국인 투표에서 1인에 꼽혔으며 활동을 시작한지 반년만에 학회에 입회하여 여러 회원국을 떠돌아다니며 수학, 천문학, 지질학, 연산학, 통계학, 경제학, 지리학,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주 분야는 아니지만 철학, 법학, 기타 사회과학 분야에서도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경영의 면에서도 그간 없었던 성과를 이루어 내었으며, 최근에는 가상국가에 대한 학문적 접근을 연구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내용추가

> 트라비아

+내용추가

> 각주

+내용추가

  1. 초소형국민체 첫 활동이 8월이며, 이전의 활동에 대한 정보는 일체 없는 상태
  2. 해당 사실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가진 자는 수정 바람
  3. 타락여우의 게시글에서 '도덕적 헤이로 인한 일반합리화'라는 오타 댓글을 달았다가 희대의 어록을 생산했다. 원래 뜻은 도덕적 해이.
  4. 케빈 맥컬리스터Do-deok jeok Hey!, 이수인hey~~!!!, 루돌프해이 입니다 황제님 hey라는 답댓으로 깠다.
  5. DET 본사이주 안내 게시글에서 예방을 예빵 으로 오타를 냈고, 베라니아 세레나는 도덕적 HEY에 이은 어록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