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맹박

UVN logo white.png 가상국제연합 사무총장
제35대
주전자
제36-37대
이맹박
제38대
윤정한
이맹박
Maeng-bak Lee
출생2017년 2월
정치모의전
성별모듈:Wikidata 622번째 줄에서 Lua 오류: attempt to index field 'wikibase' (a nil value).
국적앨런제국, 하늘미르, 월본
별칭맹박, 리맹박, 모창민
경력월본 총리
앨런제국 황제
하늘미르 총리
가상국제연합 사무총장(36,37대)
직업정치인, 언론인

이맹박 (2017년 2월 ~ 2019년 8월)은 가상국가 유저로, 앨런제국의 건국자이며 현직 군주였다. 2018년 11월부터 2019년 5월까지 가상국제연합 36대·37대 사무총장을 지냈다. 본래 정치모의전에서 활동하던 유저였으며, 육성준, 안철정 등과 함께 3군 혁명이라 불리는 선거정치모의전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가상국제연합 가입 이후 초창기에는 제이위키 테러 사건 등으로 인지도가 좋지 않았으나, 에드만 행정부 등을 거치며 가상국제연합의 여러 공적 중책을 맡았고, 여러 차례의 낙선 끝에 2018년 11월 가상국제연합의 사무총장으로 당선되었다. 그러나 이맹박의 정책에 반발하던 정대성 등으로부터 "감투충" (감투 좋아하는 벌레) 등의 극언을 들어가며 대립을 이어간 끝에 2019년 3월 3선 도전을 포기하였으며, 퇴임 이후에는 가상국제연합에서 재판 대상이 되자 앨런제국 활동에 집중하고 했었다

이름

이맹박이란 이명박 전 대한민국 대통령의 이름을 패러디한 것으로, 그의 네이버 프로필 사진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진이다.

별명

  • 감투충(-蟲): 정대성이 이맹박을 비난하기 위해 사용했던 별명으로, 감투를 좋아하는 벌레라는 뜻이다.

생애

2017년

정치모의전 입문

이맹박은 2017년 2월 20일 통일한국정치모의전에 가입하며 모의전계에 입문했고, 21일에는 한정모, 22일에는 크프스에 가입했다.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그냥 뉴비였다. 그러다가 크프스에서 샤우팅랩과 분탕질을 하여 활동정지를 먹었으며, 한정모에서도 크프스 링크를 올린 죄로 강퇴를 당하게 된다.

정치모의전계 3군혁명

그러던 이맹박은 자신이 직접 정치모의전을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하고 2017년 2월 26일에 코리아정치모의전이라는 정치모의전을 만든다. 이때 육성준과 안철정, 박이현, 베라니아 세레나 등을 만났다. 첫 모의전 운영이라 자신이 매니저인데 부계정으로 플레이하기도 했다. 그게 안철정에 의해 들통나자, 이맹박은 육성준을 스탭으로 임명하고 2선 후퇴했다.
2017년 3월 5일 이맹박은 코리아정치모의전 대통령이었던 안철정을 의견 차이가 맞지 않아 활동정지를 시켰고, 결국 이 사건으로 인해 코정모의 회원들이 CIK40의 가상정치모의전을 설립하며 코정모는 망하는듯 싶었다. 이후 안철정과 육성준 등이 코정모에 돌아와서 플레이했다.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이맹박은 그저 비주류 뉴비였다.
2017년 3월~4월에 이맹박은 안철정을 코정모 대통령으로 세워두고 계속 쿠데타를 일으켜 육성준을 대통령으로 옹립하는데 이를 계기로 육성준과 친해지게 된다. 2017년 4월 초에는 부매니저를 얻은 안철정이 코정모의 회원을 전부 강퇴시키며 위기를 맞았으나, 이맹박은 우리정치모의전을 설립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 때 박이현이 합류하게 된다.
이후 이맹박은 우리정치모의전을 한국경제모의전으로 바꾸는 등의 개혁을 시도했으나 흥하지 않았고 결국 2017년 6월 3일 선거정치모의전 시즌1을 설립했다. 이 때 크프스가 망한 시기였고, 그것을 대체할 정치모의전이 별로 없었다. 결국 6월 말부터 선정모 시즌1이 크게 번창하게 되며 이맹박과 육성준은 정치모의전계 주도권을 잡았고 이 때 3군 혁명이라는 용어가 사용되게 된다.
하지만 7월 말에 이맹박은 자신의 실수로 선정모 시즌1을 말아먹게 되고 이 때 잠시 에드만의 한국모의전이 흥한다. 이맹박은 선정모가 망한 이후 육성준과의 싸움과 화해를 수차례 반복했다. 2017년 9월에 선거정치모의전 시즌2를 설립하며 이 때 선정모 시즌2의 회원수가 100여명에 달하며 승승장구했으나 이 역시 1달 후 망하게 된다.
이후에도 육성준, 안철정 등과 함께 주로 정치 모의전에서 계속 활동하고 있다.

가국 입문, 그리고 제이위키 테러

이맹박은 2017년 4월 가상국가에 정식으로 입문했다. 이맹박은 웹서핑을 하다가 2017년 3월에 처음 가국련에 가입했지만 그 때 활동량이 침체되어 있어 하루 지나고 탈퇴했었다. 그리고 4월에 재가입하였다. 4월 20일에 앨런 제국(피지 섬 설정) 건국을 선포하고 카페를 만들었다. 이 때 이맹박은 정치모의전에서의 분탕질로 이미지가 좋지 못하였다. 이맹박은 크로반이 운영하던 공세련에 가입하여 공세련의 회원들과 마찰을 일으켰으며 이 때 설움을 느꼈다고 한다. 결국 화가 난 이맹박은 제이위키의 일부 문서를 반달하였다. 결국 제이위키 반달 사건으로 고소당해 재판에 회부되었다. 이맹박은 재판에 회부된 이후 니우홀란트에서 신한국개혁당을 창당하고 분탕질을 했으나 결국에 쫓겨난다. 결국 이 때 전체 가국은 물론이고 초국에서도 제재를 당하였고 이 때 이맹박은 가국련에서 국제사범이 될 위기에 처했다. 니우홀란트에서는 신한국개혁당이 해산당했다. 제이위키 반달사건으로 가국련 사법성에서 재판을 받기 시작한 이맹박은 장씨세가 호위무사를 변호인으로 고용한다. 그렇게 재판이 길어지자 2017년 5월에 탈뽕선언을 하고 가국련을 탈퇴한다. 이 때 1기 앨런제국도 폐쇄하였다.

앨런의 성립, 그리고 2번의 멸망

이맹박은 2017년 4월에 피지섬 설정의 1기 앨런제국을 건국했다. 하지만 그의 실책으로 전방위 제재를 받았고 결국에 폐쇄됐다. 이후 2017년 10월 28일에 대만섬 설정의 2기 앨런제국을 건국하여 20일 만에 회원수 100명을 돌파했다. 이맹박은 처음에 2기 앨런을 건국하였을때 2기 앨런제국을 가국련에 가입시킬 생각이 없었으나 회원수가 70명이 될 즈음에 가국련에 가입했다. 여러 반가국련 언행 등으로 2기 앨런 제국은 위기를 맞았고, 이수인 행정부장에 의해 가국련에서 제명되었다. 또 이 때 2기 앨런제국은 육장이 이끌던 가국련 국제외교부로부터 연합 차원의 제재를 받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나가게 되는데 제재 당일에 한비자의 앨런 테러로 제재가 보류됐고, 결국 2기 앨런은 살아나게 된다.
이후 당시 2기 앨런제국의 총리였던 육성준 등은 개혁을 단행해 2기 앨런제국을 다시 키워나갔다. 니우홀란트에서 심슨 당시 총리가 연계 카페들로 하여금 앨런제국을 카페로 인정하지 않는다는 발언으로 논란이 되기도 하였다. 이후 연이은 혼란으로 포장그룹이 앨런제국에서 철수하게 된다. 이를 계기로 육성준은 황실을 폐지하게 되는데 이맹박과의 마찰을 빚었다.
결국 앨런제국은 앨런민국이 되었고 초대 대통령으로는 박이현이 선출된다. 이맹박은 매니저직을 유지하며 외교부 장관ㆍ법무부 장관 등을 맡았으나 또다시 여러 가지 실책을 저질러 축구신ㆍ레오군(타락여우 부계)에 의해 앨런공화국 임시정부가 설립되었다. 결국 이맹박은 반이맹박 시위가 거세지자 2기 앨런제국을 폐쇄하며 막을 내리게 된다.

2018년

하늘미르 정치, 그리고 사무총장 선거 낙선

이맹박은 하늘미르를 비롯한 대부여, 쿠로공화국, 몰도바 제2공화국, 아사달 공화국, 멕시코 공화국 등 수많은 가상국가에서 공직을 맡아 정치 활동을 펼쳤는데, 그 중에서 하늘미르 왕국에서의 정치 활동이 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맹박은 2017년 10월에 하늘미르 왕국이라는 곳에 경동이가 있다는 소문을 듣고 하늘미르에 가입하였으며 한비자 내각에서 교육문화부 장관을 맡았었다. 2기 앨런이 한비자 당시 하늘미르 총리에 의해 테러당하자 하늘미르 정치에 몸담게 된다
2017년 12월에 치러진 총선거에서 제1야당의 대표가 되었고 검찰총장과 의회부의장을 맡았다. 2018년 1월에는 한비자와 함께 공화당을 창당하여 공동대표를 맡았다. 알베르토 몬디 내각에서 국방장관ㆍ제2부총리ㆍ제1부총리를 역임했으며 몬디의 총리 사임으로 하늘미르 총리 대행이 된다. 한비자 부계 사건이 터지자 공화당 당권을 장악하였고 의회의장 대행까지 맡게 된다. 공화당 총리 경선에서 육성준, 안철정의 도움을 얻어 민창원을 누르고 하늘미르 왕국 제7대 총리에 당선되었다.
2018년 2월에 치러진 가상국제연합 제32대 사무총장 선거에서 24%를 득표해 3위로 낙선했다. 이 때 사실 육성준을 지지할 생각이었으나 육성준의 접속률 부진으로 사무총장 선거에 출마하게 된 것이다.
2월에는 총리직에서 물러났는데 이 때 김재헌 내각불신임 사건에 참여했다. 3월에 다시 하늘미르 총리를 맡았으나 15일 만에 사임했다. 그 후에 구성된 육성준ㆍ박이현 내각에서는 제1부총리와 여당대표를 맡아 실권자로 군림했다. 5월에는 전진당의 초대 대표를 맡았으며 12대 한비자 내각의 초대 부총리를 맡았다. 7월에는 하늘미르 의회의장이 되었으나 8월에 한비자에 의해 전진당에서 제명당하여 정치생명이 끝난것 같았으나 현재 원내1당 미래정당의 대표를 맡았다. 이후 미래정당을 탈당하고 한비자와 함께 새누리당을 창당, 공동대표를 맡았다. 이후 한비자가 쫓겨나자 총재제를 부활시키고 새누리당의 총재를 맡았다.

3기 앨런의 황제

2018년 1월 30일에 북유럽 설정의 3기 앨런제국을 건국하였다. 처음엔 디스토피아 컨셉을 잡으며 전체 가국 활동량 1위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몇달이 지나며 붐이 식기 시작하였고 5월에는 한빛국과 마찰을 빚으며 외교적으로 크게 혼란했다. 다만 앨런제국의 규모를 200명 이상으로 크게 확장시켰고, 가국련 비상임이사국 선거에서 당선되었다.

3선 국제외교부장

이맹박은 2018년 1월부터 국제외교부 밴드위원회에서 일하였고 2월에 에드만 사무총장에 의해 국제외교부장에 임명되었다. 그러나 전게스탭 직권남용으로 해임되었다. 2018년 6월에 델마르코 사무총장에 의해 국제외교부장을 다시 맡게 되었고 주전자 행정부 출범 직전까지 역임했다. 2018년 9월에 다시 국제외교부장을 맡으며 3선 외교부장의 기록을 세웠다. 이 때의 경험이 후일 이맹박의 가국련 사무총장 당선에 일조하였다.

앨런의 부흥, 사무총장 후보 사퇴

2018년 7월 이맹박은 나노를 앨런제국의 총리로 세우고 나노의 재건위원회 창설을 승인했다. 이 때 재건부흥이라는 모토로 다시 재건되기 시작하였다.
이맹박은 이 때 제35대 가국련 사무총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 계속 압도적인 지지율 1위를 유지하였으나 앨런제국 비상임이사국 사퇴사건으로 인해 사무총장 후보에서 사퇴하고 며칠 후엔 디트리니아에게 양위하고 상황제로 2선후퇴했다.

월본 총리

앨런제국 황제에서 물러난 후 구창모(타락여우)의 제안을 받아 2018년 8월 15일 제4대 월본 총리를 맡았다. 이후 정관겸직 허용조치ㆍ니홀,대부여와의 동맹ㆍ제1회 기업인포럼 개최ㆍ지방자치제 실시 등의 여러 업적을 남겼으며 그해 10월에 치러진 지방선거에선 압승하였다.

삼수 끝에 사무총장 당선

2018년 10월부터 사무총장 여론조사에서 이맹박이 1위를 차지했고 10월 말에 공식 출마선언을 했다. 이후 접전 끝에 정의화를 누르고, 2018년 11월 7일 가국련 제36대 사무총장 선거에 당선되었다.

2019년

연임 성공

이맹박은 2019년 1월 연임에 도전했고, 신임선거가 치뤄졌다. 이맹박은 신임 선거에서 가상국가인 비율 재조정 사태 등과 여러 흑색선전을 겪으면서 연임 반대 여론이 높아져 위기를 겪었지만, 51%라는 아슬아슬한 차이로 일단은 연임에 성공한다. 연임 임기는 5월 8일까지이다.

가상국가 올림픽 개최

처음에는 가상국가 올림픽을 E-스포츠로 하려 하다가 1~2달동안 정체되고, 비아냥을 듣는 수모를 겪었다. 하지만 그 뒤 데스노트를 올림픽위원장으로 영입한 뒤 E-스포츠에서 설정 중심으로 재편성하는데 성공했고, 개최지 모집도 상당한 관심을 받는데 성공하여 수모를 어느 정도 극복하였다. 또한 올림픽도 대부여국 연화에서 개최가 확정되며, 성공적으로 올림픽을 개최하였다.

기타

이맹박은 모두에게 배척당하던 무개념 뉴비였다. 제이위키 반달 사건으로 가국련 사법성 재판을 받으며 국제사범이 될 위기에도 처하기도 했다. 이후 온갖 시련과 고난을 겪으며 밑바닥 무개념 뉴비에서 가국련 사무총장까지 오른 입지전적인 인물이기도 하다.

사상과 가치관

어록

이맹박에 대한 언급

평가

개인에 대한 평가

사무총장 이맹박에 대한 평가

사건사고

제이위키 반달 사건

앨런 제국 황제 퇴임 사건

선거 이력

일시선거 종류득표수 (득표율)당선 여부비고
2018.2제32대 사무총장 선거24.08%[1]낙선 (3위)
2018.7제35대 사무총장 선거중도 사퇴
2018.11제36대 사무총장 선거52.48%[2]당선 (1위)[3]
2019.1제37대 사무총장 선거51.14%[4]당선 (1위)[5]

각주

  1. 가상국가인 선거 20.8%, 회원 선거 29,0%
  2. 가상국가인 선거 50.5%, 회원 선거 54.9%
  3. 가상국가인 선거 역대 최다 득표(50표)
  4. 가상국가인 선거 48.96%, 회원 선거 54.41%
  5. 회원 선거 역대 최다 득표(111표)

둘러보기

Flag of Hanulmir.jpg 가상국가 하늘미르 왕국에서 활동한 인물
이 인물(혹은 사용자)은 당신의 상상을 마음껏 펼치는 국가가상국가 하늘미르 왕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거나 한 적이 있으며, 하늘미르 왕국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Emblem of Hanulmir.jpg
하늘미르 진보신당 로고.png 서기장
[ 펼치기 · 접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