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리니아 유니버스 (다중복합세계관)

(디트리니아 유니버스에서 넘어옴)
디트리니아 유니버스

디트유니버스 로고 1.jpg

디트리니아 유니버스 전용 위키

디트리니아 유니버스DET Group의 설정기관 엘레프트리아(EleftriA)가 관리하는 공동세계관의 이름이다. 발표된 세부 세계관만 11개 가량이고 실제 고안되어 있는 세계관은 약 32개 정도로 가장 규모가 큰 세계관이기도 하다. 디트유니버스 세계관을 활용하는 가상국가는 일부 설정권을 제외하면 자유롭게 운영되며, 가상국제연합가입국 중에서는 대부여국, 앨런제국, 바람나라 등이 이 세계관에 포함되어 있다. 해당 문서들은 상단의 틀을 통해 본 문서로 이동할 수 있다.

디트리니아 유니버스 관계자 이외의 무단 수정, 삭제를 금합니다

기획

엘레프트리니아 측에서 제공한 정보에 의하면 디트리니아가 예전부터 집필해 오던 사회실험집과 여러가지 자료들을 토대로 DET이사진 중 한명이 세계관 운영을 제안했고 디트리니아가 자료를 정리하여 2018년 7월 2일에 가상국제연합에 공식적으로 게시했다. 이후 스스로 세계관 목록을 가꾸어 컨셉과 향후 진로를 계획하고 현재까지 운영중이다.

운영진

디트리니아 유니버스는 총 세개의 부서로 나뉘는데 위키아팅 팀, 알고리즘 팀, 디자이닝 팀이다.

위키아팅 팀은 유니버스의 설정을 기입하고 알고리즘을 대중에게 이해시키는 위키피디아 위커 부서로 주로 위키스에 설정을 기입하고 플랫폼에 옮기는 작업을 맡는다. 담당자는 이청우, 부서 인원도 1명이다.
알고리즘 팀은 유니버스의 체계를 담당하는 알고리즘을 계산하고 발전시키는 유니버스 코터 부서로 설정의 개연성과 운영방안, 규칙 및 세부 알고리즘을 짜는 작업을 맡는다. 담당자는 디트리니아, 부서 인원도 역시 1명이다.
디자이닝 팀은 유니버스의 예술적 요소를 개발하여 게시하는 미적설정을 담당하는 팀으로 엘레프트리아 측에 의하면 아직 적임자를 찾지 못하여 디트리니아가 대체 중이라고 한다.

디트리니아 유니버스의 모든 설정 고안 및 세계관 창작은 디트리니아 혼자 맡아서 한다.

세계관

설정

운영

트라비아

디트리니아 유니버스.gif 디트리니아 유니버스
DETRINIA UNIVERSE 소속 문서입니다. 운영진 이외의 수정, 삭제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