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제국/비판

< 인류 제국(인류제국/비판에서 넘어옴)

개요

"말로만 연합, 질서를 외치지만 나는 그들이 말하는 질서라는 텍스트의 의미에 회의감을 품는다." — 강태공
"저능한 짓은 지들이 다 하고 있네 ㅋㅋ" — 투티스 (김아론제국)

문제점

제국주의

인류제국의 특성상, 애당초 제국주의를 주창하는 국가이기에 제국주의를 이야기하지 않고는 설명할 수 없다. 인류제국은 현재까지도 현 시점[1], 카카오톡 가상국가의 패권을 장악하고 군사력을 바탕으로 다른 국가들을 공격하며 세를 불리고 있다.

초창기, 소련을 시작으로, 선전포고도 없이 테러 이후 전카국적으로 전쟁을 선포하였으며, 친인류 세력을 만들어 이에 동조하는 세력권으로 끌어들이거나, 자신들의 세를 위해 신규 카국의 지도자에게 수차례 권유 또는 협박하고 이후에도 명분을 만들어서 일을 계속하고 끝내 듣지 않는다면, 공격을 감행하는 등의 제국주의적 행보를 지속적으로 보이고 있다.

침략

2023년, 유토 제국의 미수가 사라진 뒤에, 카카오톡 가상국가를 장악하고자 하였으며, 최근 벚꽃 일본 사회주의 공화국의 일 등 우월한 군사력과 세력으로 신규 카국의 침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인류제국은 2024년 7월을 시작으로 카카오톡 내의 컨볼계 전체에 선전포고 하며 방들을 가드맨령으로 편입하거나 방을 터트리는 등의 행위를 일삼았다.

테러

소련 등 전쟁의 선전포고를 위하거나, 혹은 단순히 실적을 위해 테러를 수차례 감행한 바가 있다.

전쟁주의

명분

인류 제국의 전쟁 명분 중 꼭 들어가는 내용은 질서다. 인류제국 측이 주장하는 질서가 무엇인지 제대로 언급조차 되어 있지 않으며, 인류제국이 유일한 질서를 가지고 있는 국가라고 주장한다. 이는 지극히 주관적인 주장이며, 카국은 아직 질서라는 텍스트에 대한 정확한 정의조차 없었다.[2][3]

독재적 행보

사상의 자유 침해

반인류와 화친을 맺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서 매우 비판적이며, 반인류를 상종할 수 없는 무리라고 치부하며 대화하기를 거부한다.

비지성주의

반인류는 하등한 존재다?

인류제국에서 내걸고 있는 반인류의 배척 명분 중 하나는 반인류는 금수만도 못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금수만도 못하다는 것에 대한 정의가 불분명한 마당에 금수라고 규정하는 것은 지극히 주관적인 가치 판단일 뿐, 사실이 아니다.
사실 그렇게 가치판단에서 머물렀으면 괜찮았으나, 인류제국에서는 그것을 사실인 마냥 떠들어 대고 있는 것이 문제다.
이는 명분이라고 보기 힘들며, 금수라는 정의가 제대로 내려지지 않은 채 그것을 반인류에 대한 배척명분으로 삼는 것은 지나친 논리의 비약이자 비난일 뿐,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지 못한다.

이러한 배척명분은[4] 친인류 쪽의 유저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으며, 배척 명분에 대해서 제대로 모르고 떠들어 대는 유저가 생겨나고 있다.
그의 사례로 반인류 소속 유저 중 1인이 “반인류가 왜 금수만도 못한 지에 대해서 설명하라”고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위에서 설명했다고만 말을 할 뿐, 재언급은 하지 않으며 심지어 들고 온 주장조차 지극히 주관적인 가치판단에 지나지 않았다.[5]

반박

각주

  1. 2024년 9월 18일.
  2. 애초에 인류제국이 주창하는 '질서'는 인류제국 중심 하에 이루어지는 철저히 통제된 의미를 가진다. 자신의 국가를 선의 편으로 하고, 이에 반대되는 모든 세력권들은 악으로 규정하는 것이다.
  3. 이런 질서는, 실제 제국주의 국가가 팽창하는 시기였던 근현대사 시기에 "우월한 우리가 하등한 너희를 잘 이끌어줘야 한다.", "우리는 그러한 의무를 가진다."'라는 제국주의 국가의 정당한 명분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4. 배척명분이라고 보기에도 옹색하다.
  5. 그렇게 들고온 증거는 반인류의 일부가 잘못을 한 행위를 언급하면서 반인류 전체가 그렇다는 듯이 말하며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