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제국 (공동세계관)

(토론 | 기여)님의 2020년 3월 19일 (목) 14:24 판
대경제국
大敬帝國
대경국 국기.png 검각문.png
국기 국장
표어하느님은 황제 폐하를 도우소서
God Help The Emperor
국가황실 찬가(공동세계관)
대경제국(공동세계관) 지도.png
수도청경
총리
참의원 의장
사법원 원장
체노
공석
공석
 
지리
면적100,378 km2 (109 위)
시간대대경제국 표준시 (UTC+9)
인문
공용어경국어(사실상)
인구
2020년 1월년 조사51,847,509명 (27위)
인구 밀도516.47명/km2
경제
GDP(PPP)2019년 어림값
 • 전체2조 3,196억 달러 (14위)
 • 일인당44,740$ (30위)
GDP(명목)2019년 어림값
 • 전체1조 7,209억 (10위)
HDI0.906 (22위, 2018년 조사)
통화대경제국 원 ()
기타
ISO 3166-1KOE, KE
도메인.KE
국제 전화+82

개요

대경제국(大敬帝國)은 동북아시아에 위치한 국가이다. 북쪽으로는 대한제국한빛 민주 공화국을 맞닿고 있고 북동쪽으로는 지화국소비에트 연방을 접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월본, 남쪽으로는 중화민국을 맞닿는다.

상징

국호

국호인 대경제국제1제국을 건국한 안종 태황제가 대경국을 대경제국으로 격상하면서 국호가 되었다.
대경제국이라는 국호의 시초인 '대경국'은 외자식 국호로 이는 태조 고황제가 대경국을 건국할 때 고안하였다. 여기서 공경할 경(敬)을 나라의 국호로 삼은 이유는 태조 고황제가 만인공경설지[1]라는 애가의 한 문헌을 보고 삼았다는 기록의 내용이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다만, 정도전과 정몽주를 비롯한 '신진사대부'의 반발을 염려해 이러한 국호의 기원은 태조의 손자 대에 비로소 공표되었다.

국가

황실 찬가는 원래 황실에서만 부르던 노래였으나 현재는 대경제국의 관습상 국가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 주로 황실 찬가는 주요 행사를 비롯해 중·소 규모 행사에서도 불린다. 작곡을 한 사람은 '윤익필'이라는 사람이고 이후 개곡(改曲)을 한 사람은 '김의신'이다.

국기

대경제국.png

태극기는 대경제국의 법적으로 제정된 국기이다. 태극기가 만들어진 기원에 대한 학설로 기존 대경국 시절 국왕의 어기를 변형한 것이라는 설과 제3자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설이 존재한다. 일단 현재는 전자가 공식적인 학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태극기의 구성은 중앙에 있는 태극 문양과 태극 문양의 겉에 있는 건곤감리로 나뉜다. 건곤감리는 또 건괘, 곤괘, 감괘, 리괘로 나뉜다. 이 4괘는 차례대로 하늘, 땅, 물, 불을 의미한다.[2] 태극기는 주로 국가의 주요 행사나 특별히 정해진 일시[3]에 게양된다. 황실의 행사가 있을 때에는 태극기도 게양되지만 오얏꽃이 그려진 깃발도 함께 게양된다.
태극기와는 별개로 위 문단에서 언급한 '오얏꽃이 그려진 깃발(李花旗, 이화기)'이 준국기의 지위를 가지고 있다. 형태는 매우 다양한데 바탕색이 다른 것부터 시작하여[4] 오얏꽃의 문양의 가지각색과 태극기와 오얏꽃을 조합시킨 문양마저 사용된다. 이렇게 특별한 '기준'이 없는지라 황실 행사를 제외하면 이화기를 국기처럼 쓰는 경우는 거의 없다.그래서 준국기잖아?

국화

오얏나무 꽃.jpg

오얏꽃은 대경제국의 관습상 국화이면서 황실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래서 황실 문장에도 오얏꽃이 있으며, 황실 문장을 그대로 가져온 국장에도 오얏꽃의 모양을 가지고 있다. 오얏꽃은 자두나무가 자라날 때 피는 꽃으로 보통은 하얀색의 꽃잎을 가지지만 분홍색, 혹은 하얀색과 분홍색을 모두 섞은 꽃잎도 존재한다.

역사

지리

대경제국은 '한반도' 남부에 있는 국가로 육지의 3면이 모두 바다와 맞닿아 있다. 지형은 서쪽으로 가면 낮아지고 동쪽으로 가면 높아지는 구조로 동부는 소백산맥과 태백산맥이라는 두 산맥이 존재한다. 서부는 호남 평야와 같은 평야 지대가 많이 존재한다. 지리적으로 서해 지역은 갯벌이 많이 형성되어있다. 그만큼 서해는 해수면이 동해에 비해 비교적 낮지만 동해는 갯벌이 거의 형성이 안되는만큼 해수면이 깊다.

=자연환경

기후

대경제국의 기후는 전체적으로 온대기후에 속하지만 고산지대(태백산맥, 소백산맥 지역)의 일부는 냉대기후에 속한다. 사계절이 뚜렷한게 특징이다.

인문환경

인구

현재 대경제국의 인구는 약 5200만명이며, 최소 2020년을 기준으로 인구가 감소세에 들어간다.

언어

대경제국의 절대다수의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는 경국어이며, 제주어라는 지방어가 존재한다. 다만, 제주어는 현재 소멸 위기에 놓여 있는데 박정희 독재정권 시절에 있었던 제주어 탄압 운동과 이름바 '도시 이동'이 활발해진게 그 원인으로 뽑힌다.

문자

대경제국의 절대다수의 인구가 사용하는 문자는 한글로 세종대왕이 창제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다만, 일부 학설에 따르면 세종대왕이 집현전 학자들과 함께 만들었다는 가설도 존재한다.

종교

대경제국의 현재 주류 종교는 개신교로서 장로교를 비롯한 여러 개신교 종파가 자리잡고 있다. 로마 가톨릭은 서양 종교 중에서는 처음으로 대경국에 들어온 이후 현재에 이르어 개신교, 불교 다음으로 3위의 자리에 있다. 불교는 대경제국 역사에서 빼놓으면 안되는 종교로서 역사가 유구하다. 허나 20세기와 21세기에 접어들어 서양 종교의 득세가 시작되자 불교는 개신교에 신도수 1위 자리를 빼앗기고 2위로 내려오게 된다.

정치

대경제국은 의원내각제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나라로 의회는 '입법회(立法會)'라 불리며 삼원제로 구성된다. 각각 평의회, 중의원, 참의원이다. 정부의 수반은 '총리'로 내각각부를 통할하며 국사를 관할한다. 사법부는 사법원이 관장한다. 사법원의 장인 사법원장은 총리가 임명한다.

정당

틀:대경제국 (공동세계관) 정당틀
현재 대경제국의 집권여당은 국민당이고 야당은 입헌민주당이다. 얼핏보면 양당제처럼 보인다.

행정

대경제국의 중앙행정은 내각의 소관이다. 내각은 재정부, 국방부, 법제부의 3부 체제이다. 법제부 산하에 검찰청을 두고 있다.

지방행정

대경제국의 지방행정구역에서 광역자치단체는 8개의 도[5], 1개의 특별자치도[6], 1개의 특별자치시[7], 1개의 특별시[8], 6개의 광역시[9]로 구성되어있다.

황실

대경제국 황실]은 대경제국의 황제의 가문으로 황제가 황실의 수장직을 겸한다. 황실의 국성은 '이씨(李氏)'로 본관은 전주이다.

외교

외교업무를 주재하는 행정기관은 내각정무실 산하의 '외교국'으로 외교국의 장인 외교국장은 내각정무실 실장이 임명한다.
대경제국의 수교국으로는 한빛민주공화국 등이 있다.

경제

대경제국의 경제체제는 자본주의에 입각한 경제정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제법을 통해 이를 정한다. 대경제국의 경제 규모(명목GDP)는 1조 7,209억 달러로 세계 10위권에 들어간다.

사회

대경제국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제도는 바로 '신분제'로 황족, 귀족, 평민으로 신분이 나뉘지만 헌법에 따라 각 신분 간 차별은 금지되있다.

교육

대경제국의 학제는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2학년이 원칙이며 대학교의 학년은 2학년보다 더 많은 경우가 많다. 2019년 기준으로 초등학교의 개수는 6087개, 중학교는 3214개, 고등학교는 2356개다. 대학교는 2019년 기준 340개다.

문화

대경제국의 문화는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따라 대경제국의 문화에 별명이 '경류(敬流)'이기도 하다.

군사

대경제국의 군의 정식명칭은 '황립군(皇立軍)'으로 군 통수권이 황제에게 있으나 실질적인 통수권은 총리에게 위임되어있다. 군의 규모는 579,000명이 상비군으로 조치되어 있으며 동원령이 내려지면 정규군으로 편성되는 예비군은 약 2,700,000명[10]으로 구성된다.

단위

법정연호

서력기원

서력기원은 예수의 탄생을 기원으로 하는 기년법으로 세계의 대다수의 국가는 이 기년법을 채택하고 있다.

연호

일세일원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현재 연호는 명강(明强)으로 2003년을 원년으로 한다.

둘러보기

같이보기

기타

각주

  1. 요약하여 만인이 서로를 공경하면 반드시 세상은 서로가 서로의 능력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세상이 될 것이라는 내용이다. 이는 노인도 아이를 공경해야 한다는 내용도 있었다.
  2. 이외에 가족이나 동물, 신체 등의 특징이 또 있지만 자세한건 이 문서팔괘 문서를 직접 방문하면 알 수 있다.
  3. 애도일(3.1 운동) 등
  4. 황실이 사용하는 이화기의 바탕은 대부분 하얀색이다.
  5. 강원도,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6. 제주특별자치도
  7. 세종특별자치시
  8. 청경특별시
  9.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인천광역시
  10. 정확한 산출이 불가능하다. 매일 누군가는 전역을 하고 누구는 나이대가 넘어가서 예비군에서 빠진다. 그래서 상승하다가 확 떨어지는 형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