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CK Inc.

가오리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12월 23일 (일) 11:58 판
이코노믹얼라이언스.png
창립사 (운영진격)회원사
월본항공월본철도공사LM Group현성항공NP Gruppe
SHOCK Inc.
쇼크
KakaoTalk Photo 2018-06-09-19-45-34.jpeg
SHOCK 기업 정보
국가월본 월본(다국적 기업)
창업주빌러[1]
CEO빌러[2]
슬로건SHOCK In ETC
설립일2017년 1월 20일
시가총액정보 없음 [3]
순이익정보 없음 [4]
총자산654UND
총자본1024UND
주소도본특별행정구 소유거리 SHOCK Campus
고용13000명(2017)
웹사이트네카 아이콘.png SHOCK 카페 네카 아이콘.png SHOCK 개발자 카페 [5]

개요

현재 가상 기업 중 가장 창조적인 기업
가상국가대상 5관왕의 주역
SHOCK Inc. 는 월본을 중심으로 활동중인 다국적 기업이다. 본사는 도본특별행정구 소유거리에 있으며, 대표상품은 SHOCK PhoneLightning이다.

2017년경 Aiueo를 인수하여 산하 브랜드로 편입되었고, 2018년엔 EpicEst를 인수하여 이 역시 산하 브랜드로 편입되었다.

현재 SHOCK가 변혁중이라고 CEO가 말했다. 위키스 설정도 변경될 것이고,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 그 중에 개발자 입장으로 생각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하였다. SHOCK 의 주 타겟층을 더 넓히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상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공존을 보여주는 좋은 예
현재 SHOCK는 많은 기업들을 흡수하면서 다양한 시장에 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는 중이다. 또한 각 지역에 SHOCK Store 를 열어 월본 각지에 제품판매를 하고 있는 것은 물론, 재빠른 OS 업데이트로 인하여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그 OS 안에 있는 앱의 다양성이 부족하다는 비판도 존재한다. 이에 빌러 SHOCK CEO 는 ' 2019년엔 그 부속 소프트웨어에 신경쓸 것이며, 개발자 중심의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힘 쓸 것. ' 이라는 발언을 하였다. 2019년을 기대해보자.

SHOCK 가 2018년에 가장 진보된 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던 이유도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동시에 제작하는것에서 비롯되었다. 애초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서로를 지탱하고 있기에, 최첨단기기 제작에서 가장 유리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애초에 하드웨어에서 넣으려는 기술을 소프트웨어가 지원하지 않으면 과연 어떻게 될 것인가? 다만 SHOCK 는 이 부분에서 자유롭게 되는것이다.

제품에 들어가는 부품은 직접 설계하고 있다. 다만 부품의 제작은 다른 기업에서 도맡아 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예가 현성그룹.

이렇게 까지 하는데도, 제품 그 자체의 가격은 그리 비싼편이 아니라는것이 함정. SHOCK Phone 이 4운드 정도때에 유지하고 있다.

다국적 기업답게 다른 나라로 진출을 하려는 움직임이 많다. 다만 국가의 러브콜을 절대 받지 않는다. 이유는 불명.

SHOCK Phone 은 월본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미 육성준 총리와 마유이 천황 역시 SHOCK Phone 을 사용한다고 인증한 상태.

Hw,Sw Party 2018 이후 이렇다할 행보가 없다가. 2018년 8월 12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 스트리밍 서비스와 함께 OS 전체를 총괄하는 프로그램 을 계획하고 있고, 빠른시일내에 개발자 바전( Beta ) 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결국 SHOCK 가 그것을 인정하면서 사실상 확정된 상태. 전문가들은 11월 Unpack EP.4 에서 발표될 것으로 알려저 있는것이 정설이고, SHOCK 는 개발 하고 있다고만 밝히고, 아직 아무런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결국 2018년 11월 18일[6], SHOCK Watch만 출시되었고,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와 OS전체를 총괄하는 프로그램은 발표되지 않았다. 또한 SHOCK CEO 빌러는 2019년 부터는 SHOCK의 모델링 프로그램 교체 및 디자인쪽에 더욱 더 많은 손길이 닿을꺼라고 발표하여 여론을 이끌고 있다. OS총괄 프로그램은 아무레도 2019년도 언팩에 나올것이다. 라는 설이 정설사실화 되어가고 있음은 사실이다.

2018년 12월 15일, 제국 공식채팅방에서 CEO음악 엔터테인먼트와 작곡가들에게 필요한 음악제작 소프트웨어를 개발착수 한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2019년 SHOCK 개혁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을 알림과 동시에, SHOCK 공식카페가 리뉴얼 준비중이고, 설정도 재 설정중이라고 알렸다.

평가

문단이 너무 길어져서, 항목이 분리되었다. SHOCK Inc./평가 항목으로.

점유율

SHOCK 의 대표상품인 SHOCK Phone 은 월본에서 점유율 1위이며, 전세계적으로 아직 측정된 바가 없다. 다만 SHOCK 사에 의하면 전세계적 점유율도 문제가 없는 편이고, 오히여 월본에서 팔리는 제고의 2배정도가 팔려나간다고 한다.
다만 이건 SHOCK Phone 의 얘기이고, SC Pad 와 Lightning에 오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이 둘은 존재감이 전혀 없는것 같은 점유율을 보여준다. SC Pad 는 나온지가 이제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 까닭에 리뉴얼이 시급하다. 따라서 SHOCK 커뮤니티와, IT 덕후들은 2019년 가장 처음 나올 제품을 SC Pad 라고 뽑기도 한다.

에초에 SC Pad 의 점유율이 썩 좋지않은 이유가, SC Pad 2 출시 당시에는 SHOCK 가 그리 유명하지 않은 상태였고, SC Pad 2 가 이제 출시된지 1년이 다 되어 가기에 지금 홍보하기 에도 조금 어쩡쩡할 것이다. 애초에 1년이 다 되어가는 기기를 누가 산단 말인가? 다만 SC Pad 2같은 경우엔 SOS3의 업데이트로 인하여 생산성이 더욱 더 증가하였다고 하니, 2019년 언팩을 기대해보자.

Lightning 같은 경우엔 현재 일체형 하나밖에 없다보니, 점유율이 당연히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다만 SHOCK는 이것을 장기프로젝트로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이것도 혁시 SHOCK의 2019년 개혁에 포함된다. MM 소프트웨어의 구동 플렛폼이 PC OS 가 될것을 알리면서, Lightning 역시, 혁신을 준비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아직 점유율이 폭발하지 않았다 2019년에는 이 2개의 라인업의 폭발을 기대해봐도 좋을듯 하다.

게임

[공사중]

제품

  • SC Pad
    • SC Pad1
    • SC Pad2
  • SHOCK Phone
    • SHOCK Phone 1
    • SHOCK Phone 2
    • SHOCK Phone 3 (F,E,M,R,Special Edition)
    • SHOCK Phone 4 (+,M)

  1. 창업주겸 CEO
  2. CEO겸 창업주.
  3. 추후 월본주식시장 개장시 상장예정.
  4. SHOCK측에서 정식 공개하지 않음.
  5. 현재 개발자 카페 구축중. 2018년 12월 23일 기준으로 아직 이용할 수 없다. 아무레도 2019년이 되서야 오픈할 것 같다.
  6. SHOCK사가 준비 부족의 이유로 1주일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