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우

포장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9월 1일 (토) 16:13 판
PHOJANG의 문서입니다.
수정은 토론으로 요청해주세요.
PHOJANG.pngCPCLM2.pngCompany
이청우해인랑루이지LM Group
이청우
李淸優 / Lee Chung-Woo
재건공산당 입당 당시 프로필사진
출생1985년 11월 08일(1985-11-08) (38세)
대한민국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거주지하늘미르왕국 오리스타노[1]
성별모듈:Wikidata 622번째 줄에서 Lua 오류: attempt to index field 'wikibase' (a nil value).
국적하늘미르왕국 하늘미르왕국
별칭사용자:포장
학력예일대학교 경영학과 석사과정 수료
직업기업인, 정치인
현직LM Group 회장
재건공산당 서기위원
하늘미르 왕국 문화교육기록부 장관
하늘미르 제2대 매니저[2]
전직하늘미르왕국 문화부 장관
하늘미르 왕국 문화예술기록부 장관
하늘미르왕국 과학기술부 장관
가상국제연합 국제은행 직원[3]
국제무역기구 관리자[4]
한울당 최고위원
국민중심당 원내대표[5]
하늘미르왕립은행 은행장
하늘미르 왕국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하늘미르 왕국 총리 권한대행[6]
하늘미르 왕국 5대 의회의원[7]
실질경제준비위원회 위원장
위키스작성위원회 위원장
가상국제연합 문화진흥위원회 위원장
가상국제연합 도화서 주사보
언론연합 사무부총장
하늘미르 13대 총리선거 후보
종교무교 (무신론자)
배우자독신
가족父 이재하 母 한지인 兄 이동우

이청우(영어: Lee Chung-woo, 李淸優, 1985년 11월 8일 ~ )는 하늘미르왕국의 기업인이자 정치인이다. LM Group회장이고, 재건공산당서기위원이다. 문화교육기록부장관직을 맡고있다.

생애

  • 빈트제국 시민권을 취소하였으므로 설정에 대한 수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1985년 11월 8일, 대한민국 광주광역시에서 둘째로 태어났다. 아버지는 이재하(영어: Lee Jae-Ha)로, 지방언론사 포장신문[8]의 대표였고 어머니는 한지인(영어: Han Jee-In)으로, 전남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였다. 형 이동우는 공부에 더 관심이 있어 앨런제국 황립학회 학회장으로 능력을 발휘하나 이청우는 대한민국의 일개 지방언론이였던 포장신문가국계 파워지수 누적 10위권의 LM Group하늘미르왕국 MAJOR COMPANY 7위 바른미디어로 성장시킬만큼 능력있는 기업인이다.

1985년 대한민국에서 태어났으나 1997년 IMF 외환위기가 발생하자 온 가족[9]하늘미르왕국[10]으로 귀화한다. 귀화 후 아버지 이재하는 PM Company를 운영하였고, 어머니 한지인은 하늘미르 왕립학회로 이직하였다.

1992년 초등학교에 입학하였으나 초등학교 졸업 1년 전 모스크바행이 결정되어 과 함께 검정고시를 보아 중학교를 패스했다. 그리고 1998년 고등학교 입학, 2004년 예일대학교 경영학과에 진학했다. 2010년 예일대학교 경영학과 석사과정까지 수료하고 귀국했다. 귀국 후 바로 PM Company 부사장직에서 일했다.

2017년 아버지 이재하의 은퇴로 이청우가 PM Company 사장이 되었다. 그 후 PJ Group의 전성기 때 부모님에게 오리스타노 별장을 선물로 드렸다고 한다.

2018년 PJ Group을 CS와 합병해 LM Group으로 만들었고 가국계 파워지수 누적 10위권에 드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정계

2017년 갑작스러운 한비자 총리의 제안에 하늘미르왕국 과학기술부 장관직에서 일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정계에 입문하게 되었다. 그 후 11월 21일 국민중심당에 (한비자보수신당인데...) 입당하여 최고위원[11]을 거쳐 비상대책위원장[12]까지 하였다. 또한 입당 3일만에 비례 8번으로 공천, 제5대 의회의원 총선에서 16석의 계파까지 얻었다. 당대표 권한대행 당시 바른정당과의 무(無)조건합당을 성공시켜 116석에서 201석으로 만들고 비대위 체제로 돌입해 당명을 변경하여 하늘미르당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국민중심당의 5대, 6대 내각에서 하늘미르왕국 문화부 장관직을 차지하고, 국민중심당과 함께 행정조직법 개정을 하여 문화를 넘어 기록분야까지 먹어치워 하늘미르왕국 문화예술기록부 장관과 실질경제준비위원회, 위키스작성위원회 두 위원회의 위원장까지 함께 하였다. 그리고 국민의 신임을 얻어 하늘미르왕립은행 은행장과 하늘미르 왕국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도 겸임, 심지어 가상국제연합까지 넘어가 가상국제연합 국제은행 직원, 국제무역기구 관리자를 맡으며 승승장구했다. 전성기 맞이 후 휴뽕

2018년 6월 다시 돌아와복뽕 당시 여당인 전진당에 입당했다. 그리고 전직 경력을 인정받아 문화교육기록부 장관이 되었다. 장관 임명 후 전진당이 전의 보수신당과 비슷하다 생각되어 한울당에 입당하였다. 입당 후 치뤄진 한울당 제5차 전국당원대표자대회에서 선출직 최고위원에 출마, 최다득표를 이루어 당선되었다. 하지만 한울당이 5대 지선에서 완패하자 한울당의 흔들림을 감지하고 탈당했다. 그 후 '나와 뜻이 맞는 당을 찾았다' 라며 재건공산당에 입당하여 서기위원 등을 맡게되었다. 그 후 제13대 총리선거에서 공산당 후보로 나와 선거운동을 벌였다. 슬로건은 정권교체는 시대교체입니다.이고 선거캠프이름은 국민을 위한 변화, 이청우 선거캠프이었다. 민노 - 참여 - 공산-민주 야권단일후보 경선에서 2위로 낙선하였다.

제13대 총리선거 도중 한비자가 선거가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총리 행세를 하며 로베르토HMD 발행을 반대했고, 지친 로베르토가 결국 비자패스를 선언했다. 그리고 하늘미르의 이해도가 가장 높은[13]사람이 되어 매니저를 위임받았다. 이후 임시 국왕직으로 국가재건위와 협상을 하여 힘을 축소시키는 등의 여러 일을 하고있다. 또한 왕실존속 및 군주제 유지에 대한 전국 국민투표에서 찬성 21표 반대 9표 기권 2표로 군주제가 유지되었기에 2대 국왕이 될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선거이력

연도선거 종류소속 정당의석수계파비고
하늘미르 2년하늘미르 왕국 제5대 의회의원 총선거국민중심당116석16석[14]
연도선거 종류득표결과비고
하늘미르 3년국민중심당 원내대표 경선찬성 8표(66.67%)당선[15][16]
연도선거 종류소속 정당득표결과비고
하늘미르 3년하늘미르 왕국 제2대 지방선거 (칼리아리 특별시국민중심당8표(42.11%)낙선(2위)[17]

활동중인 가상국가

둘러보기

각주

  1. Plazza Ungheria 13 09170 Oristano, Province of Oristano hanulmir
  2. 로베르토가 1대. 하지만 카페연혁에는 '매일' 이라는 이름의 초대 매니저가 존재하기에 카페연혁 상으로는 3대 매니저이다.
  3. 7급 주사보이다.
  4. 6급 주사이다.
  5. 최고위원 겸직
  6. 문화부 장관재임 당시.
  7. 국민중심당
  8. PJ Group의 시작이 되는 그 PM Company 맞다.
  9. 이동우는 연세대학교 졸업을 위해 한국에 있기로 하였기에 제외
  10. 당시 이탈리아 샤르데냐
  11. 임명직 최고위원
  12. 임성
  13. 로베르토입니다 전문 발췌
  14. 비례 8번으로 공천되었다. 입당 3일 뒤 발표된 공천안이지만 높은 이유는 디자인 위원장이라는 직책을 달았기 때문.
  15. 단일후보로 찬반투표로 진행되었다.
  16. 2018년 1월 7일 당대표 임성민이 윤리심판원에 회부됨에 따라 당대표 권한대행이 되었다.
  17. 당선된 하늘미르 공산당의 주세폐 리발디의 임명으로 부시장이 되었다.
  18. 가국련은 가상국가는 아니나 편의상 첨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