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국제연합 헌장/헌장제정 정신

가상국제연합 가상국제연합 헌장 가상국제연합
운영원칙A. 서문B. 권리장전 및 권리규약C. 입법부D. 행정부헌장제정 정신
E. 사법부F. 사헌부G.통합가입국법H. 운영성 및 법전의 개정
학회 가국련지부 운영안내 참고.

안내도.png

해당 법전의 목적은 이것입니다.

1. 가입국들의 발언권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연합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용할건지
2. 놀고있는 올드비들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굴릴건지.
3. 특정 세력에 대한 연합전복 및 혼란을 구조적으로 막아낼수 있느냐의 여부를 검토.
4. 경직된 법률이 아닌 유연한 법률형식을 만들어 냄. 이러한 문서 역시 법률로서 인정받을 수 있음

법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방어적 역할: 비상임이사국과 상임이사국, 그리고 학회
2. 공격적 역할: 사무총장과 의장국
3. 중재적 역할: 최고의원회의와 사법부
4. 독립적 역할: 정보부와 각종 조약기구

방어적 역할의 경우에는 이들은 법안의 개정에 대한 절대적인 역할을 띄고 있습니다. 즉 법안 상정은 몰라도, 법안 개정시 상임이사국, 비상임이사국, 이사국, 이 3개 그룹중에 하나라도 반대하면 그 법안 개정안은 탈락됩니다. 학회의 경우에는 가국련의 운영이랑 철저히 분리됩니다만, 연합중앙언론의 경영과 매니저, 부매니저, 맴버스탭에 대한 임명권을 가지게 됩니다.

사무총장이나 의장국이 야심을 가지고 권력 장악과 상대방 타도, 과도한 연합 뜯어고치기는 철저히 가로막혀 있는 체제입니다. 이러한 방어적 역할이 최후의 방어기점으로 존재하는 이유는, 사무총장과 의장국이 연합을 뜯어고치려고 시도할 때, 진지한 연합 구성원들의 설득 없이는 불가능하게 만들 것입니다. 되짚어보면 지금까지의 혼란들은 기존 체제에 대한 반발과 그를 뜯어고치려는 사람들에 의해 일어났습니다.

공격적 역할의 경우에는 사무총장과 의장국이 있습니다. 선거로 확충된 만큼 이들의 선거는 국가들이 개입하지 못 하며, 이들은 연합을 꾸려나갈 권한과 연합의 법률을 만들어낼 권한이 주어지게 됩니다. 스탭의 선출과 연합 공직자의 선출은 모두 사무총장이 담당하는 과제입니다.

사무총장과 의장국의 존재는 국가들보다는 철저히 연합 구성원들과 신입들의 의견을 반영합니다. 즉 기성 세력이 포진되어 있는 국가의 이익에 사무총장과 의장국은 반할수 있습니다. 입법부의 절차는 국가투표가 아닌, 구성원 투표이며, 사무총장의 선출 역시 구성원 투표로 유지합니다.

중재적 역할의 경우에는 최고의원회의와 사법부가 존재합니다. 최고의원의 경우에는 올드비로 구성된 원로원으로서 "법안 재심의" 카드를 통해 입법부를 견제할 수 있으며, 사무총장 탄핵소추에 대한 권한이 존재합니다. 사법부의 경우에는 임기 무한정의 독립성이 존재합니다. 재판관들의 경우, 국가로 구성된 중재재판, 사법부에 의해 임명되는 판사에 의한 재판등이 존재합니다. 사법부는 행정중재위원회와 헌법재판소를 통해 충돌시 각 부서들을 중재하는 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최고의원회의는 사법부의 임명을 받아서 판사로서 재판에 참여할 수도 있고, 자문을 구하는 역할도 겸하고 있습니다.

독립적 역할의 경우에는, 각 정권의 싸움과 견제 균형에도 변함없이 운영을 유지하는 기관들을 말합니다. 가국련 채팅방과 가국련에 딸린 커뮤니티가 바로 그러한 예라 볼 수 있습니다.